-
안녕하세요 국내 대학 SPK 중 K에서 EE 학부 졸업 후 자대에서 석사과정 중인 1년차 학생입니다.
회로 공정 쪽 연구를 하고 있는데, 연구가 생각보다 적성에 맞지 않음을 깨달았습니다..
제 원래 목표는 한국에서 석사를 졸업 후 군대를 해결한 다음(미필입니다..) 미국에서 EE 박사를 딴 후
미국 반도체 기업에 취업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느낀 바로는 연구 체질이 아닌듯 하여 취업을 위해
국내에서는 미국에서든 박사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본 새로운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한국에서 석사(EE) 졸업 -> 회사에서 석사병특 3년 -> 미국 석사(EE) -> 미국 회사 취업
현역을 가는게 빠르지만, 미국 석사 학비를 벌기 위해서 석사 병특이 좋아보입니다.
우선 제 계획을 들으신 저희 어머니는 반응이 안 좋으시더군요.. 박사도 아니고 석사 과정을 두번이나 하고도 미국에서 취업이 안되면
많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게 아니냐고 하십니다. 그냥 석사 마저하고 삼성전자 취직해서 편하게 살라고 하십니다 ㅠㅠ 왜 어려운 길을 가려고 하냐구요.. 하지만 제 목표, 욕심으로는 미국에서 더 좋은 커리어를 쌓고 싶습니다
학부 GPA는 3.5/4.3 이고, 논문은 2티어 학회에 1저자로 submit 해놓은 상태입니다.
제 바람으로는 20위권에서 40위권 정도의 대학원을 생각하고 있는데, 제 계획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요약하면,
1. 한국 EE 석사 후 미국에서 중복 전공으로 석사를 또 하는게 맞는 판단인가요?
2. 이 정도의 스펙으로 미국 EE 탑 20-40 석사 대학원 입학이 가능할까요?
3. 미국 석사 후 현지 반도체 기업에 취직하는 계획에 대한 전망?어떤 의견이든 주시면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잡생각이 많아 두서없이 긴 글이 되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