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2-1515:18:39 #3548342이사 71.***.58.26 13636
요즘 같이 리모트로 일하는 시기에는 집값싸고 가족들과 살기 좋은 곳으로 이사가고 싶네요
미국에서 집값싸고 한국 사람들이 살기 좋은 도시 어디가 있을까요?
-
-
집값이 싸면 한국 사람이 살기 좋지 않습니다…… -_- …
-
저기~ 중부에 가면 켄터키, 몬태나 이런곳 집값 싸요~
레드넥이라고 불리는 동네인데
집값 무지 싸니 거기로 가시면 될듯 -
한국인 포함 이민자가 많이 거주하는 동네치고 싼 곳은 못 봤습니다. 게다가 ‘도시’ 라면 더더욱 비싸요.
-
사우스 다코다가 살기 좋다고 합니다. 테네시나
-
테네시 한국사람들 은근 많던데.. 잘 모르시네요.
테네시가 놀스다코타, 사우스다코타, 와이오밍, 몬태나, 아이다호같은 깡촌도 아니고 말이죠.
내쉬빌 근교에 한인들 은근 많고 한인타운도 형성돼 있습니다.
-
-
집값 싸고 한국사람 많고 공교육좋은곳 시카고 서버브 추천합니다.
-
6개월이 겨울
-
시카고 겨울 날씨는 서울보다 덜 춥습니다. 12월-2월은 춥고, 6,7,8월은 덥죠. 6개월이 겨울이라니.. 무슨 헛소리.
-
-
-
Harlem, Manhattan, New York, NY
-
California는 Corona 좋습니다.
Nevada로 가실수있으면 Las Vegas근처도 좋습니다. 동쪽이라 좀 덥지요.
근데 여기들도 요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듣하내요 그래서 집값도 올라가는 추세이죠. -
그냥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사는 곳 중에서 그나마 주거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곳을 찾으면 될 것 같네요. 애틀랜타와 휴스턴/달라스 그리고 시카고 북부와 서부쪽이 한인 규모도 크면서 집값 걱정도 적음.
-
한국 사람이 많은 곳은 이미 집값 다 올랐어요..
뉴저지, LA는 말할것도 없고 애틀란타도 옛날 애틀란타 집값이 아니고 달라스도 마찬가지고요….
참 쉽지 않네요… -
궁금하네요. 왜 한국사람들이 많이 사는곳은 집값이 오를까요?
-
동양사람들은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동내… 학군이 좋은동내.. 날씨가 좋은 동내… 그 위주로 모이기 때문에 비싸지요. 그래서 동양사람들이 들어오기시작하면 집값이 엄청 올라가요…
-
-
한국사람이 집값을 올리는게 아니라 중국인들이 올리고 같은 동양인이다 보니 거주지가 겹치는 거죠. 한국인이 뭐 얼마나 된다고. 켈리나 다른 도시들도 중국인들이 본토에서 케쉬들고 와서 마구사대는 바람에 올라간 겁니다.
-
한국인이 집값을 올렸다고 말한 사람 없는데?
-
한국 사람도 사람 나름. 식당 좀 있고 한국 그로서리 있고 그런 정도는 찾아보면 많아요. 대도시의 바이브를 찾는다면 제한적이죠. 그리고 도시 규모로만 따져도 답이 안나옵니다.
1) 누구나 다 아는 대도시들
2) 그럭저럭 이름이 잘 알려진 인구 수백만의 중간급 도시들
3) 인구 수십만의 중소 도시들1)번은 누구나 잘 알지요. 그러면 2)가 3)보다 나을까요? 안그런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오히려 3번 같은 작은 도시 중에 한인 인구와 비지니스가 더 많은 곳도 종종 있어요. 위치와 도시 특성에 따라 다르지요. 대도시 살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지만, 그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3) 중에 잘 찾으면 좋은 도시들이 있습니다.
-
피닉스지 집값도 아마 달라스나 아틀란타 마냥 안비싸고
가장피해야할 도시가 바로 달라스 하고 아틀란타다
이 두도시는 돈보고 달려든 양아치들이 우굴 우굴 하다메릴랜드 버지니아는 저 달라스 하고 아틀란타에 비하면 양반 도시다
달라스 아틀란타는 쌍놈 야아치 도시고켈리는 개판 도시
고로 피닉스가 살만한 도시 라는 거다
-
아틀란타 살기 좋다고 들었는데 별로인가보네요..
-
양아치 도시에서 몇년전에 ㅉㅁ질 방에서 친인척 끼리 살인 사건 나서 한명이 총으로 4명인가 죽이고
자살하고또 그것이 알고싶다인가에도 나온 술집 살인에
전처 살인에 또 엘에이 따라서 조직폭력배? 상상이 가나요 미국서 조직 폭력배 상상 안가는데
조폭이 가게와서 돈 틑어 가고 그런 답니다
또 한 5월 쯤인가에는 꽃가루 장난 아니고 살곳이 못되요 갈곳도없고
교통도 하이웨이 하나로 다 출퇴근 해서 막히는거 장난 아니고
-
글쿤요. 참고하겠습니다.
버지니아 메릴랜드는 양반이라고하셨는데 살기 좋은가요?
아틀란타같은 상황들은 덜 한가보네요
-
-
-
-
Top Destination Metropolitan Areas for Korean Immigrants in the United States, 2013-17

여기에 표시된 곳들은 한국 사람들이 많은 곳들입니다. 대도시 말고도 군데 군데 있지요.
-
미네아폴리스가 의외네요.
-
미네아폴리스는 대학때문이 아닌가요? 기본적으로 주립대 근처에는 한인학생들, 한인학생들 상대하는 식당, 수퍼, 교회 등등은 있는 듯
-
-
-
필라델피아. 다운타운 3베드 월 900불
-
군부대있는 곳들이 한국인이 많을지 몰라도 그런데는 피해야 합니다. 제비들은 좋아하지만.
-
Philadelphia 옆에 cherry hill nj 추천
-
austin 좋습니다. 성장성도 있고 한국 마트도 여러개고
-
-
누가 우스개 소리 한더군요
예전에서는
정글에서 인도인, 코브라, 중국인 만나면 인도인 피하라고요
근데 최근에 바귀었답니다.
정글에서 인도인, 그물무늬비단뱀, 중국인, 한국인 만나면 한국인 피하라고요
여디든 한국인이 들어가면 사는 게 힘들어지는 동네가 된다고요.. -
2008년 이후로 사업상 문제, 사기, 강도 강간등, 전국에서 사고치는 한인들은 애틀란타로 모였다고 들었습니다. 잘 아는 지인, 애틀란타 사는데, 초면에도 동업하자, 돈빌려달라 하는분들이 애틀란타 한인들이라고 하더군요.
-
물가가 싸고 살기에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보니 다른 지역에서 비즈니스 망하고 마지막으로 오는 곳이 아틀란타가 되어버린 셈입니다. 이러다가 아틀란타보다 더 나은 곳이 생기면 바로 그리로 몰려갈테구요. 그런 사람 잘 가려가며 살면 그리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미국내 10대 메트로에서 물가 집값 싸고 대한항공 직항노선 과 허브공항이 있으면서 대형 한인타운이 있는 곳은 달라스와 아틀란타 밖에 없지요. 요즘 인구의 흐름을 보면 앞으로 어느 도시가 뜰지 대략 짐작이 가능할 겁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metropolitan_statistical_areas
-
-
아니 콜로라도는 왜 말을 안하지? 집 값싸고 조용한데~~~ 또 있어요.
알래스카 집 값싸고 조용합니다. 많이들 이주 하세요~~~~~~~~~ -
알레스카로 한국인이 많이 이주한다고? 이거 현실입니까? 거기서 뭐 하는거지? 그리고 알레스카 도시들 물가 무지세던데요.
-
맞습니다. 알라스카는 모든 물자를 본토에서 별도로 해상 혹은 항공운송을 해야 하고 또 주민수가 적어 박리다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집값이나 물가가 본토의 1.5~2배나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