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잘하고 있는가로 아빠와 전화로 말다툼

  • #3956910
    미국살이 70.***.67.75 721

    어제 한국에 계신 아버지와 통화하다가 한국 정부 경제 부정적인 말만 계속하길래
    전세계적으로봤을때 지금 미국외에 한국만큼 잘하는 나라도 없다라고 얘기하다 말다툼만 엄청했네요. 미국 사는 놈이 한국 실정 몰라서 헛소리한다고. 부동산 강남등 일부지역 빼고 폭락, 환율 폭락, 상가 폭락, 생필품 가격 폭등…. 반면에 해외여행 지속적 증가, 일부 부동산 신고가, 명품 연전히 잘팔림, 빈부격차 증가.

    사실 전세게사 빈부격차로 다들 어렵고 온라인 활동으로 오프라인 가게들은 많이들 문닫고 축소하잖아요. 한국에선 이게 난리라고 하지만 전세계동일. 한국은 반도체, 자동차, 조선, Military, K culture, K 음식, 화장품등 전반적인 산업이 계속 성장하는 세계에서 몇안돼는 나라입니다. 세계적으로 보면 대만 정도가 한국과 비슷한 상황이고 유럽대부분의 나라와 OECD 국가들 많이들 죽쑤고 있습니다. 한국의 성장율이 2%안쪽이라해도 대부분의 선진국들도 같은 상황입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은 거의 0%에 수렴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미국만 (3% 근접) 제외하고. 냉정하게 세계를 본다면 선진국중 한국은 괜찮게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속에서 살고 있는 대부분의 서민들은 힘들다고 느껴지겠지만 안타깝게도 4차 혁명 속에 벌어지는 수순이라 받아 들이고 그속에서 내가 어떻게 할지 고민할시기인것 같습니다. AI, Robot 등이 발전하면 어차피 빈부격차는 계속 벌어집니다. 유럽식의 복지 정책은 이미 불가능한걸로 결론 났습니다. 앞으로는 80% 인간은 기본소득 정부에서 받아서 로봇이 서빙하는 패스트 푸드 식당에서 밥먹고 쇼핑하고 10~20% 인간만이 인간이 서빙하는 식당과 상점에서 우대받는 시대가 올겁니다.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 dde 50.***.120.91

      어디든 멀리서보면 희극 가까이서보면 비극이라

      • 미국살이 70.***.67.75

        우문 현답입니다.

      • Nice 185.***.181.136

        Today’s quote

    • fox 129.***.65.196

      686 틀딱이 어린애 흉내내느라 …한국을 어디 대만에 비교하냐? 대만 GDP per Capita 가 최근 들어와서 22년만에 한국을 넘어섰는데. 북한 퍼줄 궁리만 하는 찢아저씨랑, 반미 인민석이 경제를 말아먹고 있는 중인데.. 공산당정권이 10년 통치해서…아마 몇년이면 베트남 아래로 내려갈 것 같다…한국사람들이 중국 베트남에 돈벌러 가야 할지도.

      • 미국살이 70.***.67.75

        살다보면 fox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는점이 놀랍다. 안타깝지만 세상은 그대의 생각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AI/Robot 의 시대로 들어오면서 이제 자원부국이 예전만큼 큰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인구가 많다고 예전만큼 큰 힘을 만들지 못한다. 기술과 소수 천재적인력들이 변화를 이끌게 되고 더이상은 중진국이 선진국이 되는 현상은 보지 못할것이다. MS 가 전세계의 컴퓨터의OS를 지배했고, Google 이 전 세계의 검색엔진을 지배했고 Nvidia 가 Data Center 로 전세계를 지배했고 Tesla 가 로봇과 위성으로 전세계를 지배할것이다. 그지배력의 파워는 Physical AI 의 결과로 예전과는 전혀다른 파원를 보여줄것이다.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는한 한국에겐 매우 많은 기회가 있고 이러한 흐름이 10년정도 가준다면 한국은 대부분의 유럽국가보다 더 나은 상황이 될것이다. 내가 100% 단언컨데 어떤 중진국 국가도 선진국으로 올라설수 없을것이다. 이미 사다리는 끊어졌고, 개인의 삶을 보더라고 상위 10%의 지배력이 올라가듯 국가도 OECD 20개 국가에서 상위 4-5 국가의 성장과 지배력이 더 많이 올라갈것이다.

        따라서 한국의 저출산도 아주 나쁜 흐름이 아니고, 한국의 무한 경쟁도 아주 나쁜 흐름이 아니다. 소수를 잘 키워내는게 국가 경쟁력에도 도움이되는 시대가 될것이다. 한국 국내 정치가 크게 이러한 흐름을 좌지우지 못할것이다.

        • 단마르육군총참모장 47.***.153.135

          모택동 형님께서 말씀하사…”人多力量大 (사람이 많으면 힘도 세다)” 옛날에는 몰랐지만…21세기에 들어와서 인구많은 중국의 력량이 발휘되고 있다는 것을 새삼…
          미국의 각개분야에 잘 나가는 사람들 중에 중국계가 얼마나 많고.. 중국도 요즘은 AI를 거의 선도해 나가고 있는데..신기술은 한국이 중국에 다 점.”미국살이” (坐井观天 (우물안의 개구리) 개머저리는 무슨 한국이 중국견제를 위해서 중요하다고 ?? 개머절아….럼프형님은 지금 한국을 몰락시키고 김정은을 어르고 달래서 북한하고 오히려 친하게 지내려고 하고 있다…미국이 원래 한국에 관심도 없어…50년대 봐서 알잖아…그때 리승만이하고 맥아더 아니였으면 벌써 한국은 김일성치하에 들어갔겠지….

    • 독립군 24.***.41.219

      언론 믿지 말고 한국 가보면 됨 연말 연시 가게들 텅비어있고 중국인들 졸라 많고 언론 조사 전화 왔을때 나이 말하고 지역 말하면 바로 끊어 버리고 나라가 미쳐가고 있다 환율은 지네가 통제 못하니까 사실 그대로 나오고. 언론 믿지 마라!!

    • 미국 199.***.248.25

      종편 이랑 레거시 미디어 계속 보시는한은 답이 없음.

    • 언론 65.***.88.74

      이렇게 까지 왔는데도.,
      새벽종이 울리고, 새아침이 밝았다는 얘기 한다면..
      1990년대 후반 아시아 경제위기와서 국제금융구제금융 신청 했을때 이미 망한거다..
      계속, 링겔 꽂고, 근근히, 생명 연장하고 있는 것이여..
      안되는 건 안되는 거지… 왜? 꼭 된다고 믿고 싶을 까?

      절대로, 무에서 유를 창조 할 수가 없어 …
      무에서 유를 창조 했었다고, 착각들 하며 살아 온 것에 불과 해..

    • 초가 216.***.126.179

      환율 1500 육박하는데 희망회로만 돌리는 개딸들 ㅉㅉ 원자재 수입, 가공해 수출해서 먹고 사는 나라가 고환율이 괜찮다고 남들도 못사니까 징징거리지 말고 새로운 대통령 1년은 더 기다려보자고 달래는데 그 사이 물가 올라가는거 이제부터 시작!!

      노란봉투법등 노조위주로 만들어서 해외자본 안녕, 심지어 전라도 회사들 금호타이어도 한국 버렸고 개미들도 미국장 투자하지 국내주식 올라봤자 거들떠도 안봄. 수입 물가 상승으로 인한 서민 경제의 고통은 실제 IMF 때 못지않게 느껴질 수 있는 상황인데 케이뷰티, 케이팝 마치 자기들이 이룩한 업적처럼 떠벌리는게 가증스럽다. 전라도쪽은 다 떼어서 자기들끼리 따로 살라고 하고 싶구만.

      아빠가 미국가서 좌파우월의식으로 정신이 병든 딸 보면서 마음이 미어지실 듯. 세상이 허물어지듯, 한국이 중궈화 되듯 그렇게 사람들이 바뀌면서 나라가 개판되었다. 경제보다 더 중요한건 삼권분립 무너진 것, 민주주의 파괴된 것, 자유가 사라지는 것, 공산화가 진행되는 것, 언론이 중국에 잠식당한 것 등등일텐데요?

    • 난 공산당이 싫어요 70.***.81.156

      으휴…어린게 뭔가 안다고 생각하고 끄적이는 영양가 없는 글…
      난 또 여기에대 댓글을 달고 있노.
      한국이 위대한 나라라고 믿고 싶은가 본데…
      한국은 위대한 나라가 아니라, 아주 좃밥같은 나라란다…
      그 미개한 국민성에, 조그만 나라에 좌우갈라치기 하는거 보면 모르겠누?
      제일 엿같은게 뭔지 아니? 점잖은척, 정의로운 척 하면서, 내로남불 열라게 상대쪽 족치는 정치인들이요, 그리고 지식인들이로다…
      이러고도 한국이 멋진나라라고?
      아니올시다 아니올시다.

    • 헬미국 172.***.109.56

      한국이 서민들에게힘들다고해도 미국만하것니 미국애들은 79프로가 겨우 연명하고있다

    • 🙉 149.***.88.142

      자연소멸예정국가인데 나라에선 이악물고 아닌척하는게 쥰내 웃음포인트임ㅋㅋㅋ 일론머스크가 북한이 그냥 걸어서 내려가면된다고해도 못들은척~ ㅋㅋㅋ

    • 5123 99.***.157.187

      안그래도 윤쎼쎼 곧 사형선고 받을듯

    • 착하게살자 165.***.13.177

      쎄쎄 따쟈하오는 죄명이 죄인이 지뭐…
      니들 죄명이 계속 빨면 좀 있다. 중국에 조공드리는 나라가 된다 조심해라. 역사는 반복된다. 지금까지 미국어르신들 이 지켜줘서 중국 소련이 봐줬지. 미군 뽑으면 낙동강 오리알이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