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맨님께 감히 질문이 있습니다.

  • #2337
    중고차 68.***.192.228 4709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번에 중고차가 한대 필요하게 되서 페이지 하나하나씩 자세히 검색중입니다.

    제가 사는곳은 버지니아고 직장은 메릴랜드입니다.

    현재 현대 산타페 2003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출퇴근용으로 한대 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좀 작고 기름 덜먹고 고장 덜 나는(상대적으로 해서)

    혼다 시빅이나 토요타 코롤라,볼보(이건 아는형님 추천),등등을 홈페이지,무료잡지,신문광고 등등 열심히 발품 손품 팔며 2월 말이나 3월 초 구입을 목표로 10000불 +-3000정도 2000년-2003년도 모델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크레딧은 히스토리가 짧은 관계로 좀 높을거라 생각됩니다.

    새차는 솔직히 별로 관심없고 출퇴근용으로만 필요하면 되기에 패스..

    미국차는 여기서 대부분의 여러분들이 말하시길 말도 많도 탈도 많아서 패스.

    미국왔는데 미국차도 타보고 유럽차도 타보고 비싼차도 타보고 싶지만 현실이 그러지 못하니. 쩝..

    그래서

    많고 많은 차들이 있고 딜러들이 있지만 피아노맨님은 댓글을 다실때 fitzmall.com을 자주 추천해주시더군여.

    그래서 들어가보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싼듯합니다. 동종모델을 carsdirect나 edmonds나 cars.com usedcar.com usedautopia.com 등등에서 찾아봐도 가격면에서 최강인것 같은데..

    거기에 보니까 Delivered Value Price 하고 Delivered Internet Price
    가 있던데 만약 여기서 차를 산다면 Delivered Value Price 가격에 사는 겁니까? 그리고 이가격이 TTL PRICE를 말하는건지, 아니면 이 가격에 HIDDEN FEE가 더 붙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차 가격을 딜하고 이자율을 받을때도 인터넷이나 근처 은행에서 PRE APPORVED 로 낮은 이자율을 받아서 가면 그 이자율에 해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 가격에서 더 딜이 가능할지.. 중고차도 새차처럼 딜 네고가 될지 궁금하네여..

    또 여러가지 질문들이 있지만 계속 사이트를 찾으면서 스스로 정리해나가야 하겠습니다.

    피아노맨님뿐만 아니라 현재 저와 비슷한 계획을 가지신 분이나 경험있으신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바라겠습니다.

    몇개 밑의 글을 봐도 미국 생활은 내가 배운만큼 벌고 또 아낄 수 있다고 하는데 열심히 살려 하는 초보자 한번 팍팍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Pianoman 12.***.154.223

      댓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요즘 좀 바빠서 오랫만에 이곳에 왔네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fitzmall에서 차를 산 적은 없습니다. 제가 메릴랜드에서 10시간 떨어진 곳에 사는 것이 큰 이유중 하나이긴 하지만 이곳에서 차를 산 사람들로부터의 좋은 평가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래서 다음번 차를 살 때는 이곳에서 사는 것도 신중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메릴랜드에 계시면 Delivered Internet Price 보다Delivered Value Price 로 사시는게 낫겠네요. 두개의 비교는 다음 링크를 읽어보시면 잘 나와있습니다. <a href=http://www.fitzmall.com/difference/prices.asp#redtag
      target=_blank>http://www.fitzmall.com/difference/prices.asp#redtag

      차를 고쳐야 할 때 차를 갖고있는 평생동안 Loaner 를 해주고 (차를 수리하려고 맡겼을 때 대신 타고 다니도록 차를 빌려주는것), 또 차를 갖고있는 한
      – Two free oil and filter changes per year
      – Two maintenance inspections per year
      – Discounts on scheduled maintenance services 를 해주는 Buyer Protection Plan이 들어있으니까요. 물론 님이 결정하실 문제이긴 하지만요. fitzmall이 이렇게 엄청나게 싼 가격에 팔 수 있는것은 그만큼 많은 차를 팔기 때문입니다. fitzmall에서 가까운데 계시니까 fitzmall의 가격을 갖고 근처의 다른 딜러에서 더 좋은 딜을 하실수도 있겠네요. fitzmall의 가격에는 Tax, Tags, Title and Optional Dealer Processing Charge $99 (MD)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전화나 이메일로 Tags, title이 얼마인가 알아놓아야 겠지만 제가 볼 땐 적절한 가격일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고차에 대해서 정가제인지 아니면 니고시에이션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출되근 용으로만 사용하고 두번째 차를 금방 팔 것이 아니라면 현대 엘란트라나 액센트도 고려해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산타페를 갖고 계시기 때문에 $1000 리베이트에 더해서 $500 더 할인받을 수 있으니까요. (fitzmall의 엘란트라 가격은 $1000 리베이트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새차는 산 후 첫해에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만 차를 오래 갖고 계실 경우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1-2년된 새차같은 중고를 사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씨빅이나 코롤라는 새차와의 가격 차이가 그리 많지 않을겁니다. 오히려 품질은 나아졌지만 아직 중고차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1-2년 된 현대나 기아차를 사시는것이 좋은 딜을 하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겠죠…
      제가 님이라면, 1-2년된 현대나 기아차, 혹은 엘란트라나 액센트 새차를 살 것 같습니다.

    • Going 192.***.0.203

      아 댓글을 보다보니 좀 의문이 생겨서요.. 기아나 현대 공히 10년/10만마일 워런티가 first owner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아는데요. 그렇다면 1~2년된 중고한국차는 가격이 많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한국차에서 자랑하는 워런티를 못받기때문에 생각을 해봐야되지 않나요? 지적 바랍니다.

    • 원글 68.***.192.228

      피아노맨님 장문의 댓글 감사드립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좋은차 좋은가격에 사겠습니다. ^^

    • Pianoman 12.***.154.223

      현대, 기아의 세컨드 오우너 일 경우 워런티는 5년 6만마일이지요. 물론 파워트레인 10만마일이 아니지만 다른 회사 워런티보다는 낫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