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원에 이름걸어놓고 신분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자위하는 ㅂㅅ들아.. 니네가 힌건 명백한 불법이야 f-1비자가 뭐냐? 그게 일하라고하는 비자냐? 신분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인간대접도 못받으며 J, E, H비자로 진짜 힘들게 일하는 사람들이야. 그 사람들 욕먹이지 말고 걍 한국으로 꺼져. 불법저질렀으면 벌받는게 세상이야..
저H1b인데 인간대접 못받고 힘들게 일하지 안는데요? 고생 많으신건 느껴지는데, 왜 이런 분노를 가지고 분풀이를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걍꺼져라뇨.. 저는 프로디라는 곳을 이번에 처음 들어봤는데요, 여기 글 보니 성실히 다닌 분도 계신거 같은데, 그런 분들은 구제가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같은 외국인으로써 얼마나 간절한지 잘 아니까 너무 안타까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사람마다 환경과 상황이 다 다른법이지요. 우리가 법을 지켜서 영주권 시민권 그 무엇이라도 받았다고 해도 그 사람의 여건과 구체적인 삶을 알지 못하면서 다른 사람을 여기의 댓글처럼 매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었지요. 운전을 하다보면 운전을 법을 어겨가면서 다른 사람에게 불편함을 주고 심지어 위험에 처하기 까지 하는데 알고 보니 그 사람은 부모님의 임종을 보기 위해 끼어들고 과속하며 운전을 했던 것입니다. 내가 이런 상황을 알았다면 그 사람을 욕하며 나무랄 수 있을까요? 사람의 인생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지요. 저는 그 이후로 운전할 때 기분나쁘게 할 때도 항상 이것을 생각하며 여유롭게 합니다. 왜냐면 내가 그 사람이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니까요. 사람을 쉽게 판단하고 정죄하는 것은 옮지 않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