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인터뷰..

  • #161373
    인터뷰 118.***.185.72 7738

    폰인터뷰를 지난번 HR 관련해서 한번하고 오늘 두번째 technical interview를 했습니다.
    1시간 정도 했는데 제가 apply하는 곳이 chip design 쪽이라 digital logic 관련 질문이 8개 정도 나오더군요.. 사실 Ph.D 라 이렇게 course work 관련 내용이 나올 줄 몰랐는데 졸업한지 오래 되어서 가물가물하더군요..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 엉뚱한 답을 너무 많이 했던거 같네요.. 참 너무 쉬운건대도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놓친게 많네요..
    미처 마음의 준비가 안된체 봤던 폰 인터뷰라 무척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시 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미 지나가 버려 무척 안타깝네요..
    8문제 중 4문제는 그럭저럭 대답을 했던거 같은데 나머지 4문제 정도는 제가 생각해도 무척 마음에 안들게 대답했던거 같아요..
    이번이 이직 처음이고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 잊으세요 67.***.161.181

      늘 미련이 남는 것이 인터뷰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그들의 need와 원글님의 need가 딱맞아떨어지면 그런 인터뷰정도는 문제가 안됩니다. 그냥 잊으시고 다른 인터뷰준비할때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 저도 98.***.124.240

      저도 한국에서 경력이 꽤 길고, 박사 리서치한 것도 꽤 있어서 그걸 대부분 물어보던데…
      오늘 인터뷰한 회사는 학부 코스웍 문제를 물어보더라구요.
      문제는 어렵지는 않고, 중요한 개념이긴 한데… 대충 맞게 이야기하긴 했는데… 자세하게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는 이야기를 못했어요…
      근데 그 질문 하나 하더니 맘에 안들었나봐요… 더이상 안하고 끝내더라구요…
      한시간 있다가 떨어진 것으로 결과가 나오네요…
      인터뷰 준비할 때 그런 기본적인 것도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