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인터뷰후 인퍼슨 인터뷰앞두고 있습니다. h1b 때문에 걱정입니다.

  • #164088
    한국인 74.***.31.47 4242

    안녕하세요. 지금 미국이 아닌곳에 거주하고있고요 미국 영주권이라던가 워킹비자라던가 하나도 없습니다. 작년에 10월쯤 미국회사에 온라인 지원을했고 올초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폰인터뷰 패스했구요 곧 온사이트 인터뷰를 할예정이라서 미국으로 가야하는데 도대체 언제쯤  h1b 비자관련해서 얘기를 꺼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인터뷰진행중인거니 괜히 비자문제꺼내기가 뭐했었는데 온사이트 인터뷰가서는 그부분에대해서 얘기를 꺼내야할까요? 아니면 그전에 HR한테라도 넌즈시 메일을 보내봐야하나요? 온라인지원할때도 폰인터뷰할때도 신분이나 워킹퍼밋에관련해선 전혀얘기가 없었습니다. 레쥬메에 이름도 그냥 한글이름으로 써놨으니까 시니어HR정도면 대충 제상태는 알것같긴한데.. 아직까지 경험이 별로없어서 어리버리한듯하네요.. 그놈의 비자..!!  도대체 언제쯤 비자관련해서 얘기를 꺼내야할까요?

    • SamOh 96.***.53.190

      잘 이해가 안가는데요, 혹시 지원할때 미국에 살고 있다고 얘기했나요?

      외국에 있는 사람 불러다 인터뷰 하면서, HR에서 H1b sponsor 해야 한다는걸 모르지는 않을겁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듯…

      • 한국인 74.***.31.47

        온라인으로 지원했을때 status에 관련해서 미국거주중인지, 비자는 있는지등등 관련항목이 전혀없었습니다. 전화인터뷰할때도 실무적인것만 얘기를하고 신분이나 비자관련해선 얘기가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여태까지 전~혀 비자관련해선 얘기가 없었기는하지만 SamOh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불러다인터뷰하면서 H1b 스폰해줘야한다는거 모르진않겠죠? 그러면 온사이트 인터뷰때 말고 혹시나 잡오퍼를 받게되면 그때 물어보는게 좋을까요? 괜히 인터뷰중에 물어보는게 이상해보일것같기도해서요.. 답변감사드립니다

      • SamOh 96.***.53.190

        그러니까, 님께서 현재 외국에 계시다는걸 HR에서 모르고 있다는 말인가요? On-site 인터뷰가 정해지면, HR에서 travel arrangement를 해 줄텐데, 외국에 있는 사람 불러서 인터뷰 하는 회사 정도면, 어느 정도 규모도 있고 외국인을 고용한 경험도 있다는 얘기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정 불안하시면, HR과 인터뷰할때 그냥 자연스럽게 님같은 외국인을 많이 고용하냐고 물어보세요.

    • .. 198.***.56.5

      우선은 인터뷰에 최선을 다 하십시요. 인터뷰때 좋은 인상을 남겨서 일하고 같이 일해야 할 사람이면 회사에서 어떻게든 방법을 찾을 겁니다. 그 전에 미리 앞에 스크린 깔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한국인 74.***.31.47

        답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데로 인터뷰준비에 집중해야겠네요. 영어가 잘 안되서 이것저것 준비할게 많을듯한데 잡생각그만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