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대한민국에 호의적인 이유는 이거 같아요…

  • #3205973
    나그네 38.***.0.2 1353

    그러니까 역대 미국 대통령중에 위안부 피해자를 꼭 안아준 미국 대통령은 트럼프가 유일합니다.
    심지어 503호랑 716호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면서도 위안부 피해자 안아준적이 없습니다…

    오바마는 히로시마 가서 고통운운하며 잽머니 든뿍 먹은 티를 팍팍내고 왔죠. 힐러리는 한술 더 떠서 한반도는 자기가 대통령되면 현재의 status quo유지시켜서 미국의 이익을 지키겠다는 개소리를 시간당 20만달러 받고 골드만 삭스 강연회에서 지껄였었죠.

    근데 트럼프는 뭐 받아 먹은것이 읎써요. 수퍼팩한테 받아먹은것도 없고, 군수물자 로비스트한테 받아 먹은것도 없고

    언론에서 일부러 폄하하고 보도도 제대로 안했지만 트럼프는 200달러 이하의 스몰 도네이션 많이 받고
    거기다가 자기돈 보태서 대통령 당선됐어요.

    그러니까 대통령 당선뒤에 페이백 해야할 주체가 오직 국민들밖에 없다는거… 이게 바로 트럼프의 장점같거든요.

    그래서 자신이 직접 생각했던 일들을 하는거고 그것중 하나가 한반도에 평화가 오게 하는거… 이게 미국 군수산업에는 직접적으로 이익에 배치되는건데 그 군수산업이라는게 고용효과가 자동차 산업처럼 어마어마 한것도 아니고 오직 혜택보는넘들은 소수이기 때문에 그들로 부터 받아먹은것도 없으니 그쪽은 걍 희생시키더라도 더 큰 픽쳐로 미국의 이익에 부합되는 고립주의 노선을 택한것 같거든요.

    트럼프의 아메리카 퍼스트 논리 중 하나가 미국의 경찰국가 노릇 축소인데 아무래도 미군이 긴장상태때
    보다 훨씬 더 적은 인원으로 동북아를 커버할수 있게 되니까 자신의 철학인 미국 고립주의에 더 가깝게 되는거구요. 아무리 트럼프라도 100% 고립주의로 갈수 없다는건 본인도 잘알고 있을겁니다. 다만 현재보다 훨씬 더 줄인 상태로 그러니까 efficiency ratio를 확 줄인 상태로 미국의 역할을 이끄는게 비지니스맨 백그라운드인 트럼프의 목표로 보이거든요.

    암튼 대한민국은 향후 6년안에 통일 쇼부봐야 할겁니다. 트럼프 이후에는 걍 다시 career politician이 되면 항시적
    긴장상태로 컴백이에요… 이건 공화당이건 민주당이건 다 똑같아요… 제발 그 이전에 종전선언-평화협정뿐 아닌 군비축소에 자유왕래까지 다 해놔야 해요. 아니면 6년후에는 다시 말짱 꽝될가능성이 99.99%…

    • 172.***.34.44

      그건 아닌듯. 트럼프가 재선을 위해선 북한이랑 쇼부를 잘 봐야되고
      그리고 북한이랑 잘되기위해선 한국의 공이 많이 필요하죠

      트럼프가 확실히 돈에 쳐바른 정치인들과 다르게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응원 합니다

    • ㅇㅇ 174.***.176.240

      단지 트럼프만의 의지가 아니라 정은이도 이제 약빨 다 떨어지고 중국 정세을 보아하니 철통처럼 막어놓는 쇄국 정책하다간 굶어죽기 쉽상인걸 눈치챘으니 이젠 바뀌어야겠다고 생각할테고 아마 쭝궈 스타일로 갈듯… 이란 따라가다 뒈질꺼 이미 예상한듯.. 미국이나 한국 모두 지금 물 들어오는 때를 잘 만나거고 나름 잘 대처하고 있는편임.

    • ㅁㅁㅁ 96.***.20.108

      원글처럼 트럼프 처럼 정치자금에서 그나마 자유로웠던 대통령도 미국에는 별로 없었지요.

      트럼프의 정책을 보면 막무가내식 또는 타협이 안되는 것처럼 보이는게 눈치 볼 이유가 별로 없어서입니다.

      해외에서 트럼프가 다른 국가 정상들과의 외교는 엄청 잘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관련, 중동 관련, 중국 견제, 일본, 러시아등등 대충 전반적인 외교 활동을 보면 아주 잘하는듯 보입니다.

      북한은 사실 다 죽어가는 상황에서 나좀 살려달라고 문재앙이 바지 잡고 늘어지는 상황인데 여기에 트럼프가 몽둥이 들고 때려 죽이려하니 다급하게 대화 하자고 나온겁니다.

      어찌되었든 싫든 좋든 통일이 될 가능성은 예전보다 높아졌는데 그게 만약 잘못되면 연방제 어쩌고 해서 선거로 북한에서 나온 후보자 즉 김정은이 문재앙 일파의 적극적인 지지로 통일 한반도의 대통령이 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물론 그전에 트럼프가 어떡하든 북한을 요리할 것으로 믿습니다.

    • ㅍㅍ 73.***.20.199

      많은 부분 동감합니다. 민주당 지지자인 제가 트럼프를 지지하는 이유가 바로 이 점이지요.

      비록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를 쌓았고, 도덕적 비난도 있지만,
      적어도, 그간의 대통령들과는 다르게 누구의 하수인 노릇할 사람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의 급한 성정과 단점도 있지만, 병든 미국에 적어도 칼을 대볼 수 있는 사람입니다.

      국내에선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그지만, 결과론적으로 트럼프가 남북 문제 해결의 키를 쥐게 돼 나름 뿌듯합니다.

      이번 북미회담의 결과는 벌써 예상됩니다. 완전한 핵폐기와 평화협정, 그리고 북미 수교 이렇게 될겁니다.
      이미 북과 남, 미국은 돌이킬 수 없는 길에 들어섰기에 평화 아니면 전쟁 두가지 결론밖에 없는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 pop 72.***.232.219

      김정은은 할아버지나 아버지처럼 정통사회주의를 고집하는 촌닭이 아닙니다. 스위스유학하면서 견문을 넓혔고 조국에 돌아와 주석에 추대되면서 지금까지 기존의 틀딱들이 차지하고있는 지배구조를 개편하고 사회전반에 획기적인 시장경제를 도입하였고 마치 바둑,장기 두듯이 핵을 도구로 세계 최강대국과 맞다이를 뜨는듯한 외교전략을 펼치는 등 어찌보면 북한 내부적으론 역대 최고의 유망한 지도자 일지도 모릅니다. 획기적인 핵포기선언과 이번의 파격적 정상회담에서의 모습을 보면 단순한 전략적 눈속임이 아니라 세상이 바뀜을 인식하고 북한을 정식 사회주의국가로 세계에 인정받고 대한민국의 합법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으로 북한경제를 개혁하려는 큰 발걸음을 준비하는듯 보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로써 우리의 소망인 통일은 물건너 간듯이 보여지네요. 그래서 차차기 대통령때는 연방제에 관한 논의도 자연스럽게 우리입에서 나올수도 있겠고요…걱정은 북한 군부의 심기를 건드려 내부에서 쿠데타가 일어나면 어쩌나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