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업계 1년 미만 경력

  • #3738076
    지나가다 163.***.174.159 907

    현 직장이 다른 회사들은 이제 거의 쓰지 않는 툴을 어쩔 수 없이 계속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문제가 생기면 구글링을 해도 troubleshooting 에 대한 자료마저 찾기가 힘드네요. 설상가상 많은 시간 일해도 이 상태로 계속 일하면 잡 마켓에서 너무 뒤떨어져서 걱정입니다.
    학교에서는 클라우드 베이스로 개발도 하고 그랬는데 오히려 현 직장은 이런 일은 전부 외주를 줍니다. 새로운 걸 할 기회가 없어요. 제가 있는 팀은 기존 플랫폼과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몸을 낮추고 공부하며 professional development 에 매진하는 것이 답일까요. 다른 회사에서 일하는 친구는 저에게 왜 이력서 한번 뿌리지 않냐고 하는데 들어 보면 친구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현 직장은 연봉이 적지만 몇년전에 20% 해고한 이후 지금은 해고 없이 잠잠한 상태인데요. 경기가 역대급으로 안좋고 테크쪽 감원도 계속 있다는데 저와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서바이벌 하고 미래를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저 같은 경우 지금 시기는 어떻게 헤쳐가야 할까요.

    • 흐음 107.***.214.144

      답은 나왔있고 본인도 어느정도 아시는것 같습니다. 커리어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시는것 같은데, 감원이 없다는사실에 안주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생각해보셔야할듯 합니다

    • 사람 98.***.48.38

      아직 하이어링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테크 회사들도 있습니다. 꼭 당장 이직하지 않더라도 지원 계속 해보면서 인터뷰 보는 건 나쁠 건없어요. 폼도 계속 유지할 수 있고

    • 엔지니어 아줌마 172.***.86.247

      지금은 움직일때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내년 경기침체오면 레이오프 많아질거 같아요. dice.com에서 jr. 포지션 어떤게 올라오는지 트렌드 좀 보시고 udemy 같은 사이트에서 공부하며 실력 닦으며 기회를 기다리시는게 어떨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