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학생이고 지금 OPT이기 때문에 1040nr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올해 중으로 H1으로 바꿀 예정이고요. 그런데 만약 세금신고를 연기 시키고 나중에 H1으로 바꾼다음 제 상태가 resident로 되었을 때 지금의 세금 보고를 한다면 그때 1040으로 보고 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나중에 하더라고 지금기간에 대해서는 1040nr을 사용해야 하는지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유학생이고 지금 OPT이기 때문에 1040nr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올해 중으로 H1으로 바꿀 예정이고요. 그런데 만약 세금신고를 연기 시키고 나중에 H1으로 바꾼다음 제 상태가 resident로 되었을 때 지금의 세금 보고를 한다면 그때 1040으로 보고 할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나중에 하더라고 지금기간에 대해서는 1040nr을 사용해야 하는지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