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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런트 보조통 뚜껑 반이 갈라져서
통조림뚜껑 반이 열려있듯이 습니다
아주단단한 프라스틱인데
무슨이유인지 그리됬습니다
그냥 보조통 맨위 페니만한
구멍이 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오버히트는 안하니 현제 문제는없는데
궁금한게 뜨거운 쿨런트가 뚜껑 호수를
거쳐 내려가는 거랑구멍내지 틈이있으면 열기가 빠져나오는게
쿨런트 량을 줄어들 정도가될까요?
기화? 되서 날라가는량이 눈에 보일 정도일까요?이베이에서정품뚜껑을 싸게 파는데
차가오래되서 교체시
호수가 갈라지거나 할위험도
보이더군요쿨런트는 조금씩 보충해주고 탑니다
큰 통을6-7년 사서 지금 반통이니
크게 세지는 않는데쿨런트 뚜껑 깨진걸로 날라가나 해서 질문합니다

구글 에서 찾은 사진인데 딱 저렇게 된겁니다 이사람은 하이웨이에서 연기가 나서 차를 세웠다는데
그렇다고 오버히트 까지 한거는 아니고요
엔진이나 주변에 까지 흩어진게 보이네요내차는 그런적이 없었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여지껏 차를 내가 고칠수잇으면 고치고 미리미리 정비소도 가고했는데
저 뚜껑은 너무 별거 아닌걸로 본것 같네요 부품 주문해서 갈아야겠습니다
그런데 보다시피 저부분이 아주 강하고 딱딱한 프라스틱인데 어떻게 저렇게 될수가있는지저거 때문에 차를 타고다니면서 뜨거울때 본네트 열고 보면
낮고 높음 중간에 맞추어 놓은 쿨런트 가 보조통 기준 1인치 조금 못되게
올라 오고 그이상 올라오지도 않았고
밤새 주차 해 놓으면 내려가고 게기판 온도 바늘도 항상 같은 곳을 가르키고 해서
정상이구나 했지만 어찌되었든 쿨런트가 계속 줄어들어서
엔진은 아닌데 레지에이터도 아닌거 같고 뭘까 하고 넘어갓는데 저사진 보니
빨리 갈아야겠네요
—————교체했습니다 저 동그란 부분과 위에 호스로 이어지는 ㄱ 자부분이 두개로 나눠져 있어서
호수제거 필요없이 그냥 깨진 동그란 저부분만 빼고
ㄱ 자부분은 재사용해서 다시 끼면 되네요
당분간은 자주 열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