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2622:07:49 #3651713궁금합니다 185.***.152.175 2522
ML phd가 목표라는 가정하에요. 버클리가 순위는 제일 높은데 학생들이 너무 많아서 연구 기회 잡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컬럼비아는 문돌이 학교 느낌이고. 조텍도 주립이라 학생이 너무 많은 거 같구요
-
-
버클리
어차피 기회 못잡을거면 다른데가서도 못잡음 -
버클리
-
가성비 좋고 주변 환경 좋아 성적 잘 받을수 있는 곳이 젤 좋죠.
-
등록금 싼 죠텍 ㄱㄱ
-
다 필요없음 박사학위 여자랑 결혼이 최고다
-
1. 버클리 2. 조텍 3. 컬럼비아
-
학부라고 하셨으면. 당연히 컬럼비아
버클리 하고 조텍은 비슷. 그냥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
학부는 전공 불문하고 무조건 아이비!
-
학부는 전공불문 아이비…대신 빡셈…
박사 갈때 여러모로 프리미엄 붙음 -
보통 공대명성은 대학원 때문에 결정됨. 사실 학부수업 들어보면 거기서 거기임.
따라서 붙을수만 있다면 당연히 컬럼비아. 다만 편입 등의 루트가 있는 버클리, 많이 뽑는 조텍 등과 비교하면 컬럼비아 CS는 거의 못 붙는다고 봐야함. -
졸업 후 인더스트리 쪽을 생각하시면 컬럼비아보다는 UC버클리나 조지아텍이 나을 겁니다. 학생 숫자가 많은 만큼 교수 숫자도 많고 그 덕분에 다양한 세부전공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졸업생 숫자도 많아서 나중에 인맥을 활용하기도 훨씬 좋구요. (미국이 워낙 크고 학교들도 많다보니 졸업생 인맥 무시 못합니다. 작은 학교 졸업하면 평생 직장에서 같은과 동문 못만날 수도 있어요.) 컬럼비아는 특수한 분야를 전공하는 교수 연구실에서 대학원을 다니거나 아니면 MBA등 문과쪽 졸업생 인맥을 이용하기에 좋은 장점이 있을 수 있구요.
-
학부 어디가 제일 좋아요 이딴 거 묻는 거 제일 한심함. 위 세 개 학과 중 하나라도 붙으면 감사하고 가야지. 현실은 하나도 못 붙는데. 뭐 이런 병딱 같은 질문에 친절히 답하는 댓글도 한심.
-
버클리가 당연히 톱이죠.
-
UCB. 학생들 수준도 아주 우수함.
-
조텍이 언제부터 이 레벨에 비교 대상이 되었나요!!! ㅋㅋㅋㅋㅋㅋㅋ
-
컬럼비아 >>> 조텍 = UCB (신입생) >>>> 강남대학교 = 전남대 >>>> UCB (편입생)
UCB 는 CC 편입생이 50%
-
입결 (SAT ACT ) 로 보면.
컬럼비아 > 조텍 >> UCB (신입) >>>>> CSU 신입 = UCB 편입
-
대학원 말고 학부라면 컬럼비아 추천요.
솔직히 학부레벨 전공 순위는 저 정도 급에서는 그다지 차이 안나는데 주립대랑 사립대 학부는 전혀 다른 experience 라서요.
-
전공 순위 차이가 아니라 전공순위 차이나는 건 전공 교육에 큰 차이 없을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
대학원 명성이 학부에 영향을 줍니다. 베이에어리아 취업 목표면 무조건 버클리 입니다(머신러닝 대가들 수업을 들을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 CC이후 편입 중요하지 않고 최종학위와 실력 입니다.
MIT/스텐포드/버클리 출신은 많이 같이 일한적있지만
하버드 출신은 두명 만나적이 있는데 둘다 금융쪽(벤처펀딩쪽) 이었습니다.한국은 학부출신으로 모든게 결정되는 구조이라
미국시스템에 자꾸 적용하려는 루저들 말 듣지 마세여. -
셋 중 어디든 들어가면 좋습니다.
-
콜롬비아요
학부명 그래도 아이비리그가 나아요
콜롬비아 cs도 뉴욕에서 인턴 많이 할수 있고버클리도 낫베드
-
입학후 아주 잘해서 잘나가는 교수들 연구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할 수 있다면 버클리가 더 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변수가 있는 거고 컬럼비아에 합격하고 등록금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시에 컬럼비아를 선택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
ML phd가 목표라는 가정하에요…..ㅋㅋㅋㅋㅋㅋ
이넘은 매번….”~~라는 가정하에요…”..라고 쓰는 관종놈.
그래도 “미국은..” 쓰는 관종놈보다는 조금 더 신경써서 쓰니까 많이 낚네. -
CS를 아이비학부라고 콜롬비아 가라는 새끼들은 정신나간 놈들이냐? 버클리에서 CS한거랑 콜롬비아에서 한거랑 급이 다른데…
비즈니스먼 몰라도 무조건 CS면 버클리 가야됨…
비즈니스 스쿨도 Haas가 CBS보다도 exit이 더 좋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