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갑자기 시동이 안걸립니다

  • #5191
    초보 68.***.78.172 6144

    저번주말 장거리 여행 잘갔다와서 한이틀동안 사용안하고 있다가
    오늘 아침 일하러 갈려고 시동을 거니 시동이 안걸립니다. 여태까지
    한번도 시동안걸린적이 없는데 차도 이제 2만3천정도에 2005년형인데
    무었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밨데리가 나갔나 하는 생각에 점퍼선도 사왔는데 내일 한번 연결해봐야
    겠습니다.
    차량 밧데리를 보니 + / -가 있는데 +에는 빨간캡이 덮어져 있는데
    이것을 벗기고 잭을 물려야 하는지요?

    처음하는것이라 절차를 모르겠는데 아래절차가 맞는지요

    -안전을 위하여 면장갑이나 작업용장갑을 착용
    -각 차량의 밧데리 적색 커버를 벗김
    -점퍼 각 빨강.검정잭을 시동이 걸리는 차와 시동이 안걸리는 차에 연결
    -시동이걸리는차에 시동을 켬
    -시동이 안걸리는차에 시동을 켬
    -30분정도 계속 시동이 걸린상태로 있다가 양쪽차의 시동을 꺼고
    -시동이 안걸렸던 차의 시동을 켜서 정상으로 운행

    • .. 69.***.117.249

      – 꺼져 있는 차의 +(빨간색)
      – 시동 걸려 있는 차의 +(빨간색)
      – 시동 걸려 있는 차의 -(검정색)
      – 꺼져 있는 차의 -(검정색)을 차체에
      – 꺼져 있는 차 시동을 걸고
      – 케이블 제거는 위와 반대로
      – 30분에서 1시간 운행
      http://www.carbuyingtips.com/jumpstart.htm
      아니면 지식검색에서 점프 스타트 밧데리로 검색해 보세요.

    • 경험자 24.***.202.15

      제가 과거에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점프를 AAA를 불러서 한적이 있었는데 시동걸려있는 차의 – (검정색)과 연결하는 곳은 꺼져있는 차의 – 극이 아니라 엔진부에 연결을 하더군요. 제가 물어보니까 직접 연결하면 재수 없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궁금한 것은.. 두 배터리의 연결이 직렬식으로 연결되는 것 같은데, 만일 배터리의 방전이 아니라면 전압이 두배가 되어 과 전류에 의한 문제는 없을는지요….
      일단 배터리 전압을 체크해보시고 결정을 해 봐야하는 것은 아닌지요.. 하루 이틀 사용안했다고 배터리 전압이 나가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보통 겨울에도 일주일 이상씩 그냥둬도 큰 문제 없을 것 같은데.. 과거에 방전된 적이 없었다면 다른 원인이 문제일 것 같군요. (배터리 방전이 주된 수명단축원인이라고 하더군요..)

      잘은 모르지만… 적어보았습니다.

    • 또다른이 129.***.38.87

      밧데리 연결 순서는 아실거구. (마프프마?) 보통 밧데리 바로 위의 나사 있는데를 연결하더군요. 그렇지만, 밧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에는 점프해도 시동이 잘 안걸립니다. 주차장에서 세워둔 차가 밧데리가 완전히 죽어서, AAA불렀는데 머캐닉이 여러차례 시도해서 30분 정도만에 됐습니다. 그 경우에는 밧데리 말고 다른 부위를 연결하고 전압을 강하게 해서 해야 한다는군요. 계속 해보고 안되시면, AAA 같은 서비스를 부르시죠.

    • SD.Seoul 137.***.209.208

      car jump 잘못하다가는 실명되는 경우도 많은 가 봅니다.
      반드시, 보호안경(goggle, 가글)을 써야합니다.
      오죽하면, /Prevent Blindness America/ 에서 무료로,
      스티커까지 나눠주는 군요.
      http://
      http://www.preventblindness.net/site/Survey?SURVEY_ID=2720&ACTION_REQUIRED=URI_ACTION_USER_REQUESTS&JServSessionIdr009=5e1dndq342.app2a

      밧데리 연결 순서는
      dead 프 / 프 / 마 / dead 엔진입니다.
      (dead 는 바때리가 죽은 차입니다.)

      다음에서 비데오를 볼 수 있습니다.
      http://
      http://www.videojug.com/film/how-to-jump-start-a-car-2

      반드시,
      죽은 차의 엔진부분에 (또는 다른 페인트 칠이 되어 있지 않는
      금속부분에) 검정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만일, 죽은 차의 바때리의 마이너스에 직접 연결하면,
      재수없는 경우 (죽은 바때리가 short 된 경우) 스파크가 일어나고,
      그 스파크때문에 죽은 바때리가 폭파할 수 있고,
      그 때 실명의 위험이 있습니다.
      (죽은 바때리가 수소가스를 내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두 개의 바때리가 하나의 선(길, loop)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흐르는 전류 입장에서는
      (+- 전선 +-) 가 아니고, (+- 전선 -+) 이므로,
      전류는 한 쪽 바때리가 죽었을 때, 가장 크고,
      죽었던 바때리가 점점 살아날 때, 전류는 점점 줄어서,
      두 차의 바때리가 모두 살게되면, 전류는 더이상 흐르지 않습니다.
      (바때리가 둘 다 살아있는 차를 실수로, jump 하려고 해도,
      전류는 흐르지 않습니다.)

    • 원글 68.***.78.172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오늘 알려주신데로 천천히 인쇄한 글을 보면서 해서 시동이 걸렸습니다
      시동이 걸리기전까지 도어락을 눌러면 소리가 조그많고 해드라이트도 어두었습니다 점프선을 연결한후 한두번 키를 돌렸는데 반응이 없어 혹시 다른고장인가하고 생각했는데 다시한번 해서 세번째에 시동이 다행이 걸렸습니다. 아직까지 이게 방전으로 일어난 원인인지 아닌지 긴가민가 합니다. 집에와서 방전될 경우는 실내등을 켜놓았을경우를 제외하고는 없는것 같은데 이틀만에 방전이되니… 점퍼를 윗글을 읽어보니 점퍼를 겁없이 했구나 하는생각이 듭니다 안전에 대한 대책도 없이 다음에는 차안에서 시거잭을 이용하여 시동을 거는기계도 있던데… 다음엔 그걸로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