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전화와 인터넷

  • #302414
    질문 64.***.4.138 2698

    현재 집에 집전화와 인터넷을 at&t 회사를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집 전화는 거의 사용 하지 않고 그냥 휴대폰만을 사용하는데 집 전화를 유지 시키는 이유중 하나가
    집에 시큐리티 시스템이 있기에 그냥 전화선유지 시키고 있는데,

    vonage란 전화 회사가 좀 싼거 같던데 혹시 vonage회사 사용해 보신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전화 번호를 그대로 유지되는지도 궁금 합니다.

    그리고 좀 싼 인터넷 회사는 없나요?

    캄사.

    • 뜨로이 209.***.224.254

      vonage는 인터넷회선을 사용하여 좀 싸다고 하던데요. 주로 휴대폰을 쓰신다니 집전화로 장거리쓰실일이 많지 않으신것 같네요. 그렇다면 그냥 att유지하시는게 젤 저렴합니다. 로컬톨콜 300분플랜인가 하는 가장 싼 플랜이 5불대인데 세금다 합쳐도 10불정도 밖에 안합니다. 걍 로컬콜만 좀 쓰실꺼면 이것처럼 좋은게 없지요. dsl이 인터넷으론 젤 저렴한 걸로 알고 있구요. 요즘 5불씩 올라서 15불(20불인가?)부터 시작하지만 여전히 케이블이나 위성보담 훨씬 저렴하지요. 저는 말씀드린 로컬톨콜과 dsl 프로(3Mb/s)를 쓰고 있는데, 합쳐서 35~40불정도 나옵니다. 가장 저렴하게 하면 20불대로 가능하리라 봅니다.

    • 그거시 76.***.14.213

      작년말부터인가 전화플랜없이 DSL만 하는 플랜이 생겼습니다. 그 전에도 있긴 했지만, 오히려 더 비싸게 만들어놔서 결국 억지로 끼워파는 패키지를 사게 만들었죠. 새로운 법규에 의해서 그게 금지되고 적당한 가격의 DSL-only plan들이 생겨났습니다. 소위 dry-loop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land line을 끊고 DSL만 남겨두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플렌에 제한이 있기는 할겁니다. 제 동네는 dry-loop으로는 1.5Mbps까지만 해줍니다. 더 빠른 플랜은 로컬 콜 플랜을 같이 사야합니다.

      landline이 반드시 필요한데 거의 사용은 안할거라면 “뜨로이”님이 말씀해주신 방법이 가장 좋아보이는군요. 사용량이 많다면 Vonage가 좋겠지요. 번호 이동은 YMMV입니다. 어떤 사람은 1-2일에 되고, 어떤 사람은 2-3주 기다리기도 합니다. 번호 이동을 하려면 미리 기존의 전화를 캔슬하면 안됩니다. 서비스는 만족합니다. 품을 좀 팔고 그러면 더 싸고 flexible한 VoIP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Vonage는 VoIP made easy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isp 24.***.18.92

      missyville.com with $325 cash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