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관련질문 말고 Housing관련 질문 하나만 드릴께요

  • #3230670
    석사 128.***.10.158 746

    제가 학교 기숙사 살고 있는데요 기숙사에 문제가 생겨서 기숙사 직원이 문따고 들어왔어요.
    근데 대화가 다 끝나고 제가 좀 짜증나서 이제 나가라고 했더니 제가 Rental을 한거라서 제가 자기들을 나가라고 말 할 권리가 없다고 하네요… 한국인 마인드로 생각할때 아무리 Rental이라도 말도 안되는거 같은데;;; 이게 진짜 인지 아니면 지들 할말 없으니까 구라 깐건지 궁금해서요 제가 진짜 다른사람한테 제집에서 나가라고 할 권리도 없나요? Rental이라서??

    • Asdf 108.***.64.140

      각 주마다 법이 살짝 달라요

      캘리의 경우

      A landlord cannot enter your rental premises, including the yard, for any reason without giving 24 hours written notice and obtaining your consent to enter.

      이건 entry 에 관한거지만 이것만 봐도 집주인이라고 렌트기간동안 맘대로 할수 없다는건 암

      구글에 검색해보먼 글 엄청 뜸

    • 64.***.145.95

      켈리는 법이 그렇습니다만 제가 텍사스 있을때 경험을 말씀드릴게요. 학위동안 학교아파트에 있었는데 아파트 관리직원이 불시에 들어와서 검사하고 지들이 봐서 싫은것 있으면 벌금을 물립니다. 한번은 집에 에어콘이 안나와서 (텍사스 얼마나 더운지 아시죠? 에어콘 안나오면 그건 긴급상황입니다. 실제로 사람이 죽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해보니 그놈들 하는말 ‘내가 니집에 들어가 보니 ……가 있더라. 그래서 내가 컸어. 너 그거 치우면 연락해라 내가 확인해 보고 다시 켜주마’ 그리고 퇴근. 참고로 노티스도 안남겼었습니다. 그날 그 무더운데 잠도 못자고 다음날 치웠다고 하니까 에어컨 다시 틀어줌. 이거 실제 상황이었어요. 기가 막히죠.

      내가 단언컨데 님이나 나나 백인이었으면 주법이 어떻든 절대로 저런 대접은 안받습니다. 실제로 같은 아파트에 백인학생에게 이런말 했더니 깜짝놀라더군요. 더구나 동양인 유학생? 안봐도 뻔함.

      • 석사 128.***.12.110

        그렇구나 ㅠㅠ 빨리 공부 끝내고 경험 쌓고 한국으로 가야겠네요 ㅠㅠㅠ

    • clee 73.***.91.201

      주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미네소타에서 학교다니는 동안 기숙사 스태프 (RA) 였는데, 저희는 학기중에 함부로 못 들어갔어요. 레지던트가 뭐 고쳐달라고 신청할때만 facility 스태프들이 들어갈 수있었고, 저희는 방학 move out 직후에 방 한번씩 점검하는 것, 그 외에는 규칙/법을 어긴 게 매우 의심스러운 상황이어도 레지던트에게 들어가도 괜찮냐 물어보고 들어가야 했어요.

    • 클리말은 184.***.216.185

      클리말은 그러니까

      아시안이 기숙사 스탶이고
      학생이 백인이면
      스탶은 백인학생과 법의 눈치보느라
      맘대로 못들어간다는 얘기네?
      백인 스탶은 아시안 학생방에는 맘대로 들어가고.

      그럼, 아시안스탶은 아시안학생방에 맘대로 들어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