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9-1615:39:31 #3516452. 75.***.4.8 949
.
-
-
아무 특별난 소프트웨어 없이도, 님 휴대폰이 켜있기만 해도 추적 가능합니다.
모든 휴대폰들은 개별 아이디가 (전화번호아님) 있는데, 켜있는동안 실시간 주변 송수신기에 신호를 보내도록 돼있습니다. 그렇게 디자인이 안돼있으면 휴대폰이 제 기능을 제대로 못하죠. 무슨 특별난 프로그램으로(vpn사용하거나 와이파이만 사용해도 고유 아이디핑가능) 공장서 설정 되는 이 기능을 님 마음대로 껐다켰다 할수없습니다.고로, 이 세상 모든 휴대폰들은(통신사를 이용해 송수신 가능한 휴대폰) 실시간 위치추적 가능합니다.
헌데, 걱정하실필요가 없는게. 님이 무슨 대한히 중요한 인물이거나 요주의 인물이 아니라면, 정부에서 시간들여가며 님 위치추적을 하려는 이유가 없겠죠. 뭐, 교회가서 폭탄 제작 기술을 배운다거나, 건물폭파를 꾸민다거나, 뭐 그런거 아니면 아무도 님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좋은의미에서의 말입니다).
-
윗분 말씀대로 님추적하고 그러는것도 인력낭비에 돈낭비인데 님이 진짜 특별한사람이 아닌이상 추적걱정은 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
A님댓글 “님이 무슨 대한히 중요한 인물이거나 요주의 인물이 아니라면, 정부에서 시간들여가며 님 위치추적을 하려는 이유가 없겠죠.” 이 레파토리는 너무어이없는게, 이유가 있고없고는 누구의 기준이며, 또 이유가있으면 언제든지 추적을 당할수있는게 현실이라는점이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야하는 부분이 아닌가싶군요. 대다수의 사람이 알지못하는 부분을 마음만먹으면 컨트롤할수있고 컨트롤 당할수있다는 부분은 결코 가벼운문제는 아니죠.
-
당연히 가벼운 문제는 아닙니다.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되는부분이 있고요.
제 답글의 요지는, 기관이나 정부, 혹은 기업에서 맘만 먹으면 휴대폰 트래킹하는거 가능하다는겁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스마트폰만 트래킹 되는게 아니고, 통신망에 송수신되는 세상 모든 휴대폰은 다 트래킹 가능하다고 말한것뿐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아무 한계점이 없다는걸 알려드린겁니다.
-
-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만, 미국에선 법적으로 정부가 막무가내로 “공개적으로” 그럴 수 없습니다. 사기업이 앱을 낸다고 해도, 가입/동의없이 트래킹 정보가 남들에게 드러나게 한다는 것은 법적인 자살행위입니다. 어떤 단체가 그런걸 강제하려고 한다면 바로 소송들어갈겁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은, 통신사나 전화기 제조업체에서 위치 정보를 수시로 기록하기 때문에 하는 얘기입니다. 통신사의 경우는 그냥 단말기 레벨로 위치 기록이 되고, 누구를 추적하기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그러나 기록이 있기 때문에, 경찰이 영장을 내서 통신사에 요청하면 그런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록을 모아 시간별로 연결하면 트래킹이 되는거죠.
Location service를 이용하는 특정 앱들의 경우도 위치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그런 앱을 사용안하거나 지우면 그만입니다.
정부가 막무가내로 “공개적으로” 그럴 수 없다고 했는데, 911후에 바뀐 법을 통해 NSA등이 미국 시민들을 영장없이 비밀리에 스파이했던 것이 밝혀졌죠. 원글님이 요주의 인물이라면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냥 일반인이 추적하는건 불가능합니다. 통신사 내에 불법적으로 정보를 건네주는 사람이 있는게 아니라면요. 그 비슷하게 하다가 감옥간 사례가 있죠.
-
네, 맞습니다. 폰 아이디 통해서 위치추적 핑할려면 일반인이 무작정 못하죠. 법적인 테두리안에서 하려면 당연히 영장있어야되구요. 특정기업이나 정부 기관을 통해서 그들의 소프트웨어로 해야하는데, 일반 교회에서는 이런거 할수있는 능력밖이죠.
-
-
교회는 핑계인거 같거
뭐 구린일 저지르심? 그렇다면
아마도 당신을 찾고 있을듯 -
아, 그런일이 있군요. 교회가기싫어서 핑계대놨는데, 혹시나 교회측에서 님 휴대전화 트래킹 해서 어디있나 볼까봐 그러시는군요.
뭐, 굳이 상대측이 님 전번으로 위치추적 할려면, 할수는 있습니다. 법적으로도 주 마다 약간씩은 다르지만, 님 교회에서 제 3자를 통해 알아볼수는있죠. gps트래킹이라는 기술인데, 이걸사용해서 님 휴대폰 핑하는거는 돈만주면 가능합니다. 간단한 님 인적사항도 뽑아줍니다.
근데, 교회에서 님을 추적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혹시 저희가 모르는 뭔가가 더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일반인들이 이런걸로 걱정하는 경우는 별로 없을거 같은데요. 뭐, 돈관계가 걸려있다거나, 뭐….님만 아시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