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헤드램프가 꺠져서 새로 갈아넣었는데 다른라이트는 나오는데 우측 깜박이 라이트가 처음에는 나오다가 이제는(몇일정도지나서) 안나옵니다. 고쳐볼려고 자동차 앞부분 범퍼랑 헤드램프부분을 찰탁을 몇번하고 포기하고 밤에 운행하는데 경찰이 잡더라고요. 뒷부분 테일라이트꺼졌으니 키고 다니라고. 보니까 이제는 테일라이트까지 안나오네요. 전구는 문제가 없는데 왜 안나오는지 감이 안오네요. 여러분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멀티미터로 한번 측정해보세요. 시동 안 걸고 12볼트 대가 나오면 되고, 시동걸고 13~14볼트 대가 나오면 정상입니다.
이것보다 높다면, 알터네이터 이상입니다.
알터네이터이상으로 고전압이 나오는 경우, 전기를 가장 많이 먹는 헤드라이트가 먼저 나갑니다. 종종 켜지는 깜빡이 라이트는 덜 고장납니다.
퓨즈 확인하시구요. 새로 설치한 헤드램프 연결부위 잘 확인하시길.
+1
저도 전구를 새로 갈아넣는 족족 계속 나가다가 정비소에 가보니 얼터네이터 전압이 너무 높아서 그랬다고 하더군요. 결국 얼터네이터 교체하고 해결했습니다. 얼터네이터 완전히 나가게 되면 차가 멈출뿐만 아니라 ECU까지 망가지면 폐차해야 하니 큰돈 들기 전에 빨리 고치세요.
다행히 멀티미터로 테스트해보니 배터리 전압은 위에 언급하신대로 수치가 나와서 제네레이터의 문젠 아니라 다행입니다. 좌우 깜짝이 퓨즈를 빼보니 둘다안나오고 껴보니 우측만 안나오는걸보니 퓨즈는 괜찬네요. 좌우측 깜빡이가 퓨즈하나로 연걀되있으니 좌측은 되는데 우측만 안되는건 푸즈문제가 아니었던거죠. 벌브 아니면 전선 문제라고 보이는데 전선은 어떻게 할방법이 없으니.. 필라멘트는 외관상 또 흔들어보니 괜찬지만 혹시 몰라 갈아보려고 주문했습니다. 테일게이트 퓨즈는 핸들 아래 위치래 각도가 안나와서 빼지지가 안는데 몇번째 시도 하고 있습니다. 계속 솔류션을 찾고 있으니 해걀되면 결과보고 할게요
얼터네이터가 계속 고전압이 되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으로 순간 치솟고 바로 그때 전구가 나가게 됩니다. 차를 세워놓고 30분에서 한시간 정도 계속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정말 얼터네이터 문제가 아니라 배선 문제라면 수리가 몇배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기한으로 시간당 레이버가 차지되고 최악의 경우 레이버만 수천불까지 나오거나 수리 불가능). 차라리 얼터네이터 문제인 것이 낫습니다. 고치기도 상대적으로 훨씬 싸고 쉬고 어차피 10만 넘으면 곧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