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군복무 하며 미국 조종유학과 영주권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많은 다양한 정보들을 서치하고 알아보고 있지만 혼자서 찾아보는데에 한계점을 느껴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현재 21세(05년생)으로 군복무 중이며 26년 7월 전역 이후 26년 9월 미국 항공대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숙련직 소요 시간이 굉장히 오래 소요 되어 군복무 중 PERM단계까지 진행하고 F1 비자로 미국 대학교 입학 이후 I-140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 최대한 합법적으로 미국에 있는 시간 안에 영주권 프로세스를 끝내보려고 합니다.
질문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첫 번째로, F1 비자를 받아 미국 대학교 입학 및 입국 이전 PERM(LC)과정을 진행해도 괜찮은지? 혹은 일단 입학 이후 3~6개월 이후부터 PERM(LC)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 지 궁금합니다.
두 번째로, EB-3 비숙련직으로 취업이민을 준비 시 닭공장, 호스키핑 등을 하게 될텐데, 미국 항공대 학부 학생이 이런 직장으로 취업 이민을 신청해도 이민국에서 큰 문제를 삼지 않을지 궁금합니다. (이해하시는데 오해 생길만 한 점이 있어 첨언하겠습니다. F1비자로 대학을 다니며 일을 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항공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닭공장 같은 비숙련직 일을 통해 취업 이민을 신청하는 것이 괜찮은 가를 여쭙는 것 입니다.)
세 번째로, 학부에 EB-3 비숙련직을 신청 시 F1비자 갱신이 안 되며, 이후 OPT(3년) 또한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학부 4년 + OPT 3년으로 약 7년으로 비숙련직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OPT를 못 받게 될 경우 새로운 플랜을 짜야 됩니다 ㅜㅜ
조종유학이다 보니 영주권이 없으면 사실상 미국 내에서 취업이 불가능합니다. 미항사 취업이 꿈이니 좋은 조언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