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진행중 HR 때문에 당황 스럽네요.

  • #163545
    JAY 216.***.61.126 10583
     

    현재 이직을 고려중인 회사에서 3차 인터뷰 관련한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었습니다.

     

    저번주 화요일에 연락을 받고 추수 감사절 전날인 수요일날 인터뷰 요청을 받았다가,

     

    개인 사정상 금주 화요일로 요일을 변경 하였습니다.

     

    회사 HR 에서 금주 화요일에 이루어질 인터뷰 관련한, 확정 시간을 오늘 안에 알려 준다고 하기에 연락을 기다렸지만 아무런 연락이 오질 않았습니다.

     

    결국 제가 먼저 오후 늦게 연락을 했더니 HR 이 황당한 이야기를 하더군요.

     

    이미 5 명 정도의 지원자가 인터뷰를 끝낸 상태라 만약 이중에 적당한 후보자가 없으면 그때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네요..

     

    회사 HR 에서 정해진 날짜에 하지 않은걸 정말 뼈저리게 후회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속이 많이 상하네요.

     

    꼭 가고 싶은 회사였는데, 단순히 인터뷰 날짜를 변경 하였다고 기회 마져 주지 않으니 하루종일 일이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작은 회사도 아니고, 업계 1위 글로벌한 회사인데도 HR 이 약간 정신 없게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 같아 당황 스럽네요.

     

    회사에서 적당한 후보자가 없을 경우 다시 연락을 준다는 이야기에 희망이 너무 없는것 같네요..

     

    혹시 저와같이 인터뷰 스케줄 변경으로 인해 기회를 날려 버리는 경우가 흔한가요?

     

     

     

     

     

     

     

     
    • 지나가다…. 76.***.1.214

      뭐 요즘같이 경기 안 좋은 때는 회사맘이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딴 식으로 고용 진행하는 회사에는 별로 가고싶진 않겠습니다.

      액땜 하셨다고 생각하시고 다음 기회는 꼭 잡으세요!

    • 3자 99.***.67.10

      제가보기엔 단순히 인터뷰를 연기한 이유로 기회를 안 주는게 아니라 그 사이 적절한 후보자가 나타났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회사에서도 이미 후보자를 정했다면 굳이 괜히 돈들여서 인터뷰를 진행할 필요가 없지요.
      정신없는게 아니라 정상적인 수순으로 보입니다.

      원글님이 인터뷰 했다면 될수도 있었겠지만 인터뷰 자에가 100% 합격이라는 보장도 없고 안될려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되려면 앞으로 넘어져도 코도 안 깨질 수도 있구요.

      그러니 너무 상심 마시고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ㅎㅎㅎㅎ 24.***.211.99

      후회해도 버스지나갔음 뭘 전화까지 하고 ㅎㅎㅎ

      • ㅈㄹㅈㄹㅈㄹ 198.***.128.148

        니 인생에는 이런 일 – 절대 없을 것 같지? 그지? ㅎㅎㅎ

    • 인터뷰 67.***.220.22

      말씀하신 상황에서는 인터뷰를 하셨더라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드셨을겁니다. 위 3자님 말씀대로 회사에서는 이미 원하는 사람을 찾은 것 같네요.

    • 68.***.228.164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메일로 시간 컨펌해서 연락 준다던 hr 이 본인 실수로 저에게 연락 하는걸 깜빡해서 기회를 놓쳤었죠. 전 회사 내부에 지인이 있어 결국엔 인터뷰를 보았지만, hr이 미안 하다는 소리 한번 안하더군요. 어차피 본인들이야 수많은 지원자들 중에 하나고, 아무나 와도 상관 없다는 생각 이겠죠. 아무래도 원글님이 지원했던 회사 hr 도 추수 감사절 연휴 끼고 어쩌고 하면서 쉴 생각에 깜빡 한것 같네요. 위에 어떤분 말씀대로 정말 되려고 하면, 어떤 경우에서 든지 되는게 채용인것 같습니다. 이미 5명이나 불러서 3차를 했어도, 원글님이 그 회사에 될려고 했다면 결국엔 원글님까지 다시 차례가 올것이니 너무 낙담 마세요.

    • 반대로 199.***.103.56

      전 똑같은 포지션으로 두번 폰 인터뷰 볼뻔 했습니다.

      폰 인터뷰 본 날 HR에서 폰 인터뷰 날짜 잡자고 연락 왔더라구요 -_-

      인터뷰를 망친거 같아서 미친척 하고 다시 볼까 하다가 HR한테 그냥 이미 인터뷰 했다고 말했죠

      땡큐 땡큐 하고 끝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