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잘되고 있는데 지금 회사에서 느닷없이 인금 인상 -_-;;;

  • #1242265
    이런경우? 173.***.166.146 2631

    오늘 멀리까지 최종 면접하러 다녀왔습니다.
    회사도 넘 맘에 들었고, 평소 관심 많던 분야고 다 좋은데…
    집에 와서 현재 일하는 회사 이메일 확인을 해보니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연봉이라고 현재 연봉의 20% 넘는 금액이 회사 이메일로 와있네요 -_- 아마 작년에 영주권 나온것 때문에 잡아두려는것 같은데요…
    지금 장장 두달간 걸쳐 최종 면접까지 다녀온 곳 HR에 제가 처음 요구한 금액보다 많은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직할 회사에서 오퍼가 오면 HR에 이 이야기를 하면 반영을 해줄까요? (이상한 놈 될까봐 -_-;;;)아니면 그냥 눌러 앉아야 하나요 ; ;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96.***.219.9

      비슷한 경험은 없지만.. 오퍼가 현재 회사보다 낮게 오면, 지금 일하는 회사에서 연봉을 올려줘서 이직할 마음이 없어졌다고 말하는 것이 뭐가 이상하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면접보고 왔던 회사 HR에게는 원글님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뿐일텐데요. 아무리 관심 많고 가고 싶었던 회사라도 연봉 낮춰서까지 가고 싶나요? 물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경력개발에 큰 차이가 있다면 연봉얘기 더 이상 안하고 이직하는 것이 옳겠죠.

      • kyle 204.***.232.1

        솔직하게 이야기한다에 한표 던집니다.
        현 회사에서 7/1일자로 얼마 준다고 한다. 미안하지만 현재 준 오퍼가 낮아 이직이 어렵다. 얼마를 주면 이직하고 아니면 현회사에 머무르겠다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오퍼 받은후에 이야기해도되고 지금 당장 이직할 회사에서 offer를 만들기 전에 이야기해도 될것 같습니다.

    • 좋네요 70.***.73.81

      좋은데요. 원글님이 갑자기 맘바뀌어서 올려달라늣게 아니라 원글님의 입지와 상황이 좋아진건데 솔직히 말씀하셔야죠. 최종오퍼 전에 전화로 대충 네고할 때 솔직히 말씀하시고 인상된 임금에서 몇 프로 더 올려달라고 하심이…

    • 개발자 66.***.86.2

      영주권 받으면 다들 이렇게 연봉이 인상 되는군요…
      저도 70,000에서 십만으로 연봉 인상 됬었습니다.. 영주권 받자마자..
      제가 핑거 프린트 할때부터 정보를 흘렸더니, 거의 영주권 받자마자 인상시키더라고요..

      지원하신 회사에서는 글쓰신분이 영주권 최근에 받은걸 알고 계시나요?
      만일 그렇다면 그거 감안해서 오퍼가 올겁니다..
      그렇지 않고 영주권 받기전의 연봉을 제시한다면
      그 회사에 가는거 심각하게 고려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이정도 사람한테는 이정도 줘야 된다 이런 대강의 감이 있을텐데
      그걸 무시하고 몇푼 금전적인 이득을 취득하는 회사라면
      뻔한거지요..

      일단 인상된 월급 받으시면서, 오퍼 기다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 그냥 66.***.174.126

      저희 회사는 매년 평균 2-3% 인상인데 저 같은 경우는 영주권 받자마자 저는 5%정도 인상 되었는데, 회사애서 PWD 맞출려고 그렇게 올려 줬답니다. 위에 두분들도 혹시 회사에서 법적으로 PWD 맞춰 줘야되서 올려준게 아닌지 알아보세요.

      • 제경우 174.***.235.34

        저희 회사 HR 은 PWD 를 맞춰야지 그 다음 단계를 진행해서 이민국으로 넘어간다고 하는데요???
        영주권 나오고 나서, PWD 를 맞춰도 되는건가요? HR 이 회사 이민 변호사랑은 접촉을 못하게 해서..답답하네요.

      • …. 204.***.170.48

        회사에서 PWD 맞출려고 그렇게 올려 줬답니다 >>> 저의 경우도 그랬습니다. 공식적으로 PW 맞춰야 되기때문에 원래 인상되는 기간이 아닌데 특별케이스로 올려줬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론 PW라는게 영주권이 이슈가 되면 이만큼 주겠다는 약속이기 때문에 영주권 받고 나서 일정기간안에 올려주면 괜찮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 닭다리 206.***.107.56

          PW 가 영주권 받으면 이만큼 주겠다는 샐러리이므로 영주권 받고 거기에 맞춰주면 됩니다. 절차상 영주권 받기전에 맞춰줘야할 의무는 없지만 큰회사들은 대개 받기 전부터 맞춰주는 경우가 많더군요. 법적으로는 영주권 받고 PW 에 맞춰주면 됩니다. 저도 그래서 20% 올랐었는데요 다시 말하면 받기 전까지는 그만큼 싼값에 썼다는 이야기지요. 영주권 받고 인상이 미미했다면 영주권 받기전에도 최소한 PW 레벨에서의 월급은 받고 일했다는 이야기구요.

    • 저도 98.***.52.18

      저도 영주권 PW 때문에 약 20%정도 오르고, 몇개월 후 회사 옮기면서 약 20% 정도 오르고 해서, 거의 50% 올랐었습니다. (물가가 약간 비싼곳으로 옮기긴 했지만.) 위에 댓글다신분이 말씀하신것처럼, 싼값에 일했던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저도 173.***.224.202

      저랑 비슷한 경우시네요. (20% 부분만 빼고, 전 9% 정도)
      전 위에 분들 조언을 토대로 그쪽에서 오퍼 작업 시작하기 전에 미리 HR에 이메일 보냈습니다. 상황이 이러니 오퍼 주게되면 참고해 달라고 했습니다.
      손해볼게 없는거 같아요. 가려는 곳에서 싫다고 하면 그냥 회사 열심히 다니면 되니까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