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0516:53:24 #3646395moniwlpi 107.***.224.191 4011
뉴저지에요
부부 합쳐 연봉 20만불 정도에
돌 갓 지난 아기 하나 있어요
자금은 한 30만불 정도 있구요부모님이 그래도 여유는 약간 있으신 편이라
당장 저희 돈을 다 써도
필요하면 그 때 그때 도와주시긴 할거에요그래도 저희 힘으로 해보는게 첫출발인데..
주위 집을 보면
50만불 – 3,4밀리언까지 아주 다양합니다당연히 1.5 밀리언 넘어가는 집은 안 쳐다보고 있는데
그게 맞는거 같구요…보통 이정도면 어느 정도 가격의 집을 구입하는게
사정에 맞을까요? 감이 안 오네요 ㅠㅠ넷 인컴에 3배를 넘는 집은 꿈도 꾸지 말라던데
그럼 30-40만불 이하로 사는게 보통 대세인가요뉴저지가 세금 때문에 어렵네요…
80만불 정도는 너무 버거울까요??보통 어떻게들 계산하시는지…
감사합니다
-
-
저축 따로 하실 필요 없다면 1M짜리 사셔도 생활에 문제 없으실듯 합니다.
-
일단 모기지가 얼만큼 까지 나오는지 알아보셔요
그안에서 고르시면 되시겠음
-
넷 인컴 기준으로 10배되는 집 사서 잘 살고있습니다. 모기지, 푸로퍼티 택스 내고 생활 가능하시면 더 비싼집 사셔도 되요. 비싼 집이 더 많이 오르고 덜 떨어집니다. 학군, 생활 편의성 등 비싼값 합니다. 인컴 대비 얼마로 보시지 마시고 집 유지할 수 있는 리밋을 기준으로 사세요. 굿 럭!
-
일반적인 융자 허용기준으로는 세후(넷)인컴이 아니라 세전인컴기준으로 3배이구요. 20% 다운에 80% 융자를 가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다운페이를 더 많이 하면 그 만큼 더 비싼 집을 살수 있습니다. 원글님의 경우, 연소득20만불x3배x80%=48만불까지 융자가 나올수 있다면 거기에 30만불 다운페이를 더해 80만불짜리까지는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새집이나 아주 관리가 잘된 집이 아니라면 사고 나서 어느 정도 수리비가 들기 때문에 여윳돈을 어느 정도 남겨놓으셔야 할 거에요. 그리고, 융자수수료와 인스펙션비, 첫해 에스크로 계좌(보험,세금) 선금도 내셔야 할거구요.
-
그냥 렌더 몇에게 물어보세요 얼마까지 빌려줄 수 있냐고. 그럼 게네들이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을 줍니다. 그리고 위에 인컴에 10배 말씀을 하셨는데, 베이 같은 곳은 흔한 일입니다. 아니면 집을 못사니까. 그런데 뉴저지라면 택스가 비싸서 (뉴저지 재산세가 최고더군요) 전체 모기지액수는 좀 줄듯.
그리고 어떤 집을 살지 전혀 시작을 않하신듯한데, 먼저 집을 보세요. 어짜피 집보기 시작해도 몇개월 걸립니다. 어떤 집들은 은행 pre-approval 없으면 안보여주니까 그건 하나 받아두시고. 그거 받는 다고 꼭 거기서 돈빌리는거 아닙니다. 그냥 받아만 두시고 계속 집을 보세요. 이동네 저동네 보다보면 집보는 안목이 좀 생깁니다.
-
학군 기준으로 좋은데 겨냥하세요.
도움을 받던 혼자하던 다운페이는 무조건 20%이상, 많을 수록 좋음.
여기서 얼마짜리 집을 살수있나 묻지말고 시간내서 모게지 브로커나 은행에 가서 정확히 얼마를 내야하는지 등등을 상세히 설명 들어보세요. 그리고 원하는 동네에 나온 집들도 천천히 보기 시작하구요.
밀리언짜리 집이라도 다운패이를 얼마나 하냐에 따라서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꼭 전문가와 상당하세요. 무료입니다.
-
비싼집 샀다가 폭망을 해 본 사람으로써 조언을 한다면
가능한 한 사이즈 작고 싼집을 찾도록 하세요…
그리고 사는 지역이 어딘지도 중요하고
비싼지역이라면 좀 싼곳으로 옮기던지 타운하우스나 콘도를 보도록 하세요
남는 돈은 저축하삼 -
은행에서 Pre-approval 부터 받으세요
내가 혹은 배우자가 얼마를 론할 수 있는지를 알면,집 보는 가격 바운더리가 정해집니다.
그럼 님이 마련할 수 있는 다운페이 캐시+론 정도가 맥스로 볼 수 있는 집 가격이에요.요즘 집보려면, 리얼터와 렌더모두 pre-approval letter요구합니다.
크레딧 잘 관리하면서 한번 받아두고, 45일 유지되니까 동네를 정할 수 있어요. -
안티58
I agree.
-
‘넷 인컴에 3배를 넘는 집은 꿈도 꾸지 말라던데’
그런말 없어요. 믿지 마세요.
흔히 보면 저런 공식 만들어서 사람 줄세우는거 좋아하는 사람 있더라고요.제 동네를 보면,
넷인컴의 3배 되는 집은 없습니다. 좀 멀리 가보면, 모바일 하우스는 구할려나…. -
세전 인컴의 3배되는 집과
1/3 가격의 자동차 두 대 굴리면
아주 일반적인 수준이고 충분히 감당하실 수 있을 겁니다. -
각자 사정이 다른데 무조건 작은집이 좋다, 큰집이 좋다 이렇게 얘기하는건 말이 안되죠. 본인이 집에 얼마나 쓸수있는지, 쓰고싶은지, 직장이 얼마나 안정적인지, 인컴은 얼마나 좋아질지등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 6년전 집살때 괘 안정적인 직장에 앞으로 연봉이 올라갈 일이 좀 있어서 받을수 있는 론 최대한 땡겨서 받았고요, 지금은 전혀 부담이 안되는 금액입니다. 리파이낸스에 연봉이 올랐고 + 집값과 렌트가 올라서 세주고 나가더라도 택스포함 모든게 커버됩니다.
근데 몇가지가 불안하면 아무래도 안정적으로 사는게 좋겠고요.얼마짜리 집을 보겠다보다, 론을 얼마나 받을수 있을지, 내가 앞으로 얼마나 쓸수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
얼마짜리 집을 사야하는지 묻기보단 첫 집으로 본인에게 지금 맞는 어떤 기준(단독 or 공동 타입,연식, 크기,주변고려환경..)의 집을 사야하는지 물어보는게 맞지않을까 생각듭니다.
-
5월에 맞벌이 세전인컴 9배 되는 집 20프로 다운해서 잘 살고 있습니다. 저축도 가능합니다. 애도 둘 시킬거 다 시키고 여행도 다니고요. 여기가 재산세가 낮아서 그럴수도 있긴합니다. 주마다 집마다 사정이 다르니 위에 조언처럼 다운페이 최소20프로 되고 렌더가 해주는 돈에 맞춰서 사고싶은 집 사세요.
-
역으로 계산하세요.
한달에 만불정도 페이할 론을 받아서 가진 돈하고 합한 가격의 집을 사세요. -
일단은 어느정도 집을 살지 정해보세요.
오픈 하우스하는 곳에 이번 주말에라도 가서 보시고,
얼마 정도면 살 수 있는지 일단 감을 잡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거기서 모기지 월 페이먼이 얼마정도인지 보고 – 레드핀, 질로우등등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대략 생활비랑 계산하면 나옵니다. -
$650,000 to $750,000?
-
넷인컴의 3배는 보수적인 스탠다드 같네요. 어떤 금리의 몇년짜리 모기지냐 얼마를 다운페이 하냐에 따라 월불입금도 다르고 개인 재정 상황에 따라 저 기준은 당연히 달라지죠. 10% 밖에 다운페이 못한다면 저 기준이 대략 맞는 것 같고 돈에 여유가 있으면 집 값이 더 비싸도 괜찮아요.
-
지역이 지역이다 보니 점보론 받으셔야할꺼 같은데 그럼 소득과 별개로 다운페이먼트 20프로를 최소로 요구하는 렌더들도 꽤 있을꺼같습니다. Closing cost랑 초기 이런저런 비용을 생각하면 현재 보유한 30만불에 4배~5배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
베이스 17만 (RSU, 보너스 제외) 받을때 128만불 집 사서 잘만 살고 있습니다.
-
베이스가 아니라 TC로 얘기들하시고
하우스 푸어들 많네. ㅉㅉ
-
다운이 얼마냐에 따라가 가장 크게 다르겠죠.. 25프로 이상 하셔야 모기지 수수료가 가장 낮아요. 질로우 집 보시고 오른쪽 아래 가서 Estimate 보세요~ 그러면서 아 매달 얼마나 나가겠구나~ 다운이 얼마나 필요하구나 하고 압니다.
보통 거기에서 보다 125%정도 보수적으로 잡으라고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