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에 스태핑 컴퍼니 통해서 취직..(디자인)

  • #3508300
    dddd 76.***.156.47 1265

    시니어 마지막 학기를 코로나와 함께 통으로 날리고
    연초부터 레쥬메를 미친듯이 돌렸지만 결과가 참담하던 차에 …
    디자인 전문 스태핑 컴퍼니에서 컨택이 왔는데요..
    회사 정보 보니 규모는 꽤 있는 것 같은데,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계약하는 시급에서 몇프로를 지급한다는 말도 있고, 스태핑에서는 원청에서 지급하는 선수금만 갖는다는 말도 있고..

    인터뷰 전에 레퍼런스 제공 하라는데,
    인턴쉽때 슈퍼바이저, 코워커 정보를 레퍼런스로 달라는데 이것도 좀 찝찝하구요. .. 남의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함부로 뿌릴 수도 없고,, 본인들한테 확인해서 주려니 인턴 메일은 답장도 잘 안하고 …

    마음 같아서야 그냥 레쥬메랑 포폴 돌려서 맨투맨으로 어플라이하고 싶은데,
    요새 시국이 시국인지라 다른 업종도 그렇겠지만 제 쪽 분야도 특히나 잡 갯수가 확 줄어서 스태핑 바짓가랑이라도 붙잡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스태핑컴퍼니 아시는 분들 이야기 좀 나눠주세요.

    +신분은 영주권자입니다.

    • ㅇㅇㅇㅇㅇ 24.***.184.188

      신분 뭔데

    • 시국 73.***.123.156

      시국이 이런만큼 그것밖에 오퍼가 없고 더 나은 오퍼를 받을 수 없을것같으시다면 스태핑 컴퍼니라도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회사가 사기가 아니라면 그거라도 잡으시는게 아무 경력도 쌓지 않으시는것 보단 나을것같습니다. 다만 본인이 능력이 괜찮다고 생각 되시고 아직 기회가 안 왔을 뿐이라고 판단 되시다면 더 기다려보는것도 괜찮구요. 결국 현재 직업 없이 몇달을 버틸 수 있는가, 스스로 판단하기에 더 좋은 기회가 올것같느냐 에 달린 문제 같습니다.

      • dddd 76.***.156.47

        댓글 감사해요. 참 생각이 많아지는게…지금 버첼러가 두번째고, 졸업한 과가, 딱히 엇나가는 행동을 안할 경우에..95퍼 이상은 취업을 알선해 주고 또 그런걸로 홍보를 하고 있는데, 저는 올해 수석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장학금 매학기받고 인턴쉽도 제일 좋은 곳으로 할당받음) , 저 포함 동기들 모두가 취업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스태핑 통해서 취업하면 연봉이 확 줄어든다는 이야기가 있어 당장 갚아야 할 빚도 있는 터라 컨트렉터로 묶이는게 현명한 일인가 의문이 들어서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암담하네요…ㅠ

    • ㅎㅇ 141.***.200.146

      저도 5년차 디자이너라 글남겨요!
      스태핑 컴퍼니 뿐만아니라 다른 인하우스/에이젼시 회사들도 종종 전에다녔던 회사 상사이름이나 연락처를 물어보는곳이 종종있어요.
      근데 전 아직까지 진짜로 그분들한테 연락이간적은 없었어요.
      다른곳이 안구해지면 스태핑 회사통해 일하시는것도 괞찮아요. 노는것보단 그래도 경력이 생기는게 낫습니다.

      • dddd 76.***.156.47

        디자이너 선배님 이야기 들으니 공신력이 생기네요. 저도 걱정했던게 이렇게 줄줄이 슈퍼바이저 연락처 물어놓고(최소 3개 이상) 진짜 연락해서 귀찮게 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있었거든요… 진짜 이직하는 회사에서 확인차 연락하는 것도 아니고 일개 스태핑에서 연락해서 얘가 어땠냐 저쨌냐 물어보면 저라도 귀찮을것 같거든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뭐라도 일을 찾아야겠어요!

    • n 71.***.128.233

      글래스도어 에서 review 참조

    • dd 99.***.76.56

      “본인들한테 확인해서 주려니 인턴 메일은 답장도 잘 안하고 …”
      인터넷 템플랫 찾아서 고쳐서 보내세요. 안 해주는건 님이 잘 못해서 일수도… 메니저가 아니고 제일 친한 동료한테 부탁하세요.
      “계약하는 시급에서 몇프로를 지급한다는 말도 있고, 스태핑에서는 원청에서 지급하는 선수금만 갖는다는 말도 있고”
      w1099인가요? 왠만하면 c2c로 해서 높은 시급을 노리세요.

    • 1 66.***.191.30

      저도 현 디자이너인데요, 고민할거없이 하세요. 어디 가든 레퍼런스 요구합니다. 되도록 매니저한테 부탁하시고요. 읽어보니 전 매니저한테 연락 안해보신거같은데 레퍼런스 해주는건 너무 흔한일이라 해달라하면 보통 흔쾌히 해주고요. 리크루터한테 연락처 주기전에 이멜이나 아님 링트인 메세지로 부탁하세요. 아마 님이 리크루터 통해서 그 지원하게되는 회사(회사A 라고 하겠음) 에서 일하게 되면 페이첵이 회사A가 아닌 리크루팅 회사에서 들어올겁니다. 그 리크루터가 말하는 님 시급은 100퍼 님한테 옵니다. 예를들면 리크루터가 “님 시급은 25불입니다” 했다면 님은 시간당 25불 받습니다(물론 여기서 세금 제하고요). 수익구조는 님이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그 리크루터랑 회사A 사이의 계약에는 회사A에서 님한테 시간당 30불을 주기로 하고, 리크루터는 그중 5불을 갖고 님한테 25불을 주는 형태입니다. 물론 이 25불이 맘에 안들어서 더 달라하면 리크루터랑 회사A랑 다시 딜을 해서 님한테 가는 시급이 높아지도록 노력 할거구요. 제가 첫직장 구할때 (10년전) 에는 프리랜서라도 회사에 직접 어플라이해서 구했는데, 몇년사이에 리크루터 통해서 구하는게 더 일반적이 됐어요. 첫 잡이면 일단 잡아서 일 시작 하시구요. 경험을 조금이라도 쌓고나면 다음 일 찾기는 훨씬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