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0316:40:40 #3925155관세 174.***.32.166 751
한국은 미국에 50% 부과중이라
한국에는 25 한거
유럽 일본도 마찮가지트럼프 욕할게 아니네
-
-
트럼프에게 감사 해야지.
미국 현지화 빠르게.. 중국, 일본에 상대적 이득 -
농담이죠? 농담이 아니라면 트럼프는 진짜 대단한건데…
-
돈을 마구마구 찍어내서 우크라니아 퍼주고 코로나 릴리프로 돈 뿌려서 물가 상승 일으킬때는 찍소리도 안하던 언론들이 관세로 인한 인플레이션 우려는 왜 이리 걱정이 많은지, 이제와서 나라 걱정하고 자빠졌음. 민주당 지지자 및 언론들이 이제 와서 경제 운운하는게 제일 웃긴다.
이 관세로 실패로 끝날지 얼마나 성공을 거둘지는 모르겠지만 트럼프는 방 안에 주식차트 걸고 매일 보는 사람이다. 바이든이 뭐 봤겠냐, 신경이나 썻나.
-
허무맹랑한 소리하네
FTA로 서로 관세가 없고
수출 물량이 미국쪽에서 50% 적어서
그 -
한국 철강공장 중국에 밀려서 다 문닫게 생겼는데
트럼프라는 구세주를 만난거지
공장 닫을 명분 주고
미국 현지화는 한국만 가능
중국 일본 다들 사실상 불가
취업비자 내주고, 명퇴촌 만들어 주고 -
뭔 헛소립니까.
한국이 50% 관세 부과중이라고 쓴 공식이:
(Import – Export)/Import = 50% 인겁니다. 거기에다가 2로 나눈거구요.
정확히는 Trade Deficit때문에 나온 숫자인건데, 애초부터 GDP 자체가 다른데 어떻게 다른나라에서 미국 수입을 맞춥니까
-
미국오면 미국애들 닮아갑니다.
문제는 안전자산 달러가 폭락하고 있다는 겁니다.
솔선수범해서 이이제이하는 T.
-
-
일본기업은 신분노예를 못 구해서 철강 현지화 포기.
그냥 한국 현지 기업에서 사다가 자동차 만드는 걸로.. -
뭐라는거냐? 트럼프 빠돌이들 제일 큰 문제가 트럼프의 말이 거짓말이란 걸 전혀 믿지 못한다는 거. 이 자식은 그냥 입만 열면 구라임. 한국 관세 50% 당연히 사실과 다름. 진짜 50%였으면 가만히 있었겠냐???? 대가리가 있으면 생각을 해라. 순진하긴.
-
무역적자금액을 전체수입액나눈거에 반을 관세로…
-
진짜몰라서그러는데 다른나라는 미국제품에 관세를 매기는대 왜 미국은 다른나라 제품에 관세를 매기면안대나여
-
‘트럼피’는 단순히 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중립적 표현이 아니라, 조롱과 비하의 의미가 포함된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You said:
미국인들도 트럼피란 단어 쓰나?ChatGPT said:
아니요, ‘트럼피(Trumpy)’라는 단어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표현이고, 미국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미국에서 트럼프 지지자를 부를 때는 보통 아래와 같은 용어가 쓰입니다.
미국에서 트럼프 지지자를 지칭하는 표현
Trumpist – 트럼프주의자 (일반적으로 사용, 중립적 또는 약간 부정적)MAGA (마가) – Make America Great Again의 약자로, 트럼프 지지자들을 가리키는 표현 (긍정적 또는 조롱적)
MAGA Republican – 트럼프 성향이 강한 공화당원 (바이든이 자주 사용함)
Trump supporter – 트럼프 지지자 (가장 중립적인 표현)
Cult 45 – 트럼프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집단을 비꼬는 말 (45대 대통령에서 따옴)
한국에서 ‘트럼피’라는 표현이 만들어진 것은 아마도 **’Trump’ + ‘-y’**를 조합해서 트럼프 지지자를 조롱하는 방식으로 변형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Trumpy’라는 단어를 이런 의미로 사용하지 않으며, 오히려 ‘Trump-like’ 또는 ‘Trumpian’ 같은 표현이 더 일반적입니다.
👉 결론: ‘트럼피(Trumpy)’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비하적 표현이며, 미국인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