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사전승인 자주 알아봐도 되나요?

  • #3654927
    캘리 107.***.212.38 653

    내년초 한국계신 부모님이 돈을 도와주셔서, 내년 5-6월은 되야 집을 구매할수있을것같아요. 돈받고나서 3개월은 지나서 집을 구매하라고들었어요.

    그래서 당장 집을 구매할께 아니긴한데, 제 현재 연봉과 자산으로 모기지대출이 얼마까지 빌릴수있는지 알아야 미리 집들을 좀 봐둘수있을것같아서요.

    개인 계좌인 체이스은행통해서 좀 알아보기만 하려고 하는데, 이런걸 융자사전승인 이라고 들었어요. 이걸하고나면 제 크레딧에 문제가 생기거나 그런가요? 그러면 진짜 나중에 집사기 직전에 한번만 해야하는건가 해서요.

    • ㅁㄴㅇㄹ 24.***.143.98

      Ssn만 안 알려주면 됩니다.

    • YM 152.***.148.124

      대출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 하신것 같은데, Pre- Approval을 받아야 하는데
      더 가장 쉬운거는
      DTI를 계산하면 가능한 모기지 금액이 나옵니다. 보통 연봉을 12로 나눈뒤에, 그럼 월급이 되는데
      그 금액의 대략 43%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ex)
      연봉 10만불 / 12개월 =8,333*0.43 하면 대략 3,500 정도 나오네요.
      월 3,500불 정도 Pay가능하네요. 근데 신용카드 나 Auto Loan 이 있으면 여기서 또 빼야 해요…

      대충 이정도면 70만불 집 20% Down pay 하고 30년 모기지 받으면
      가능할것 같네요..

    • YM 152.***.148.124

      그리고 모기지 쇼핑이라 하는데 실제 대출 실행 하지 않으면 즉, Open만 되지 않으면 Credit에 영향 없어요..

    • 172.***.23.162

      Pre approval 받아도 크레딧 영향없습니다. 보통 은행에서 30일 단위로 줍니다. 그러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하면 연장해줍니다. 내년에 5-6월이라고 많이 남은게 아닌것 같습니다. 벌써 올해 다가고 연말 연초 쉬고나면 4-5개월 남은것인데, 집은 바로 보기시작해야죠. 생각보다 집사는거 그리 쉽지 않습니다. 지금은 질로보면 많은것 같아도 막상보면 맘에드는 집 잡기 힘들고, 내가 맘에 드는 집은 대부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 많이 듭니다. 요즘은 특히나 나오는 집도 없어요. 또 집오퍼가 들어가도 클로징하는데 1달이상 잡고 공사하고 뭐하는데 또 1달. 저도 집살때 아파트 계약 7개월이나 남기고 집을 보기시작했는데 결국 7개월 다 채우고 이사들어갔습니다. 아마 님도 내년에 6월에 계약이 끝나는것 같은데, 차라리 한두달 남으면 천천히 정리하고 들어가는데, 모자라면 시간에 쫒기기 시작하면 더 골치아픕니다. 그냥 빨리 보세요. 부모님이 도와주신다니 복이네. 그럼 님이 필요한만큼 은행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실제로 은행이나 다른 렌더알아보면 대부분 다 알아서 맞추어 줍니다.

    • 지나가다 172.***.22.213

      Pre-Approval은 근데 하드풀을 해요. 근데 만약에 한번 시험삼아 해보실꺼면 저는 추천드리긴합니다.
      왜냐하면 대략적으로 얼마정도 론이 나오는지가 나와야 본인이 살 금액의 집을 그 다음에 할수 있거든요
      만약에 차 페이먼 있으면 차 페이먼 부터 없애시는게 좋습니다.

    • Mortgage Doctor 172.***.229.191

      이자율 알아 보는 것은 크레딧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크레딧으로 대략적 이자율 뽑아 보는 것이니까요). 실제로 론 application을 작성 하고 론 신청을 시작 하면 크레딧 리포트를 뽑게 되어 있는데 한번 뽑을때 마다 5점씩 떨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한달 기준으로 counting 되기 때문에 한달 사이에 여러번 크레딧 리포트 뽑아도 5점만 내려 가죠. 하지만 너무 많은 모기지 쇼핑 하시다 보면 당연히 크레딧에 좋지 않을 수 있고 사실 여기 저기 쇼핑 해 보아도 이자율 크게 차이 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거에요. 두세곳 알아 보시면 좋을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