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10-2019:56:28 #474645유학생 24.***.119.115 2442
유학생(F1-본인/ 가족들_F2)으로 대학에서 공부를 할 경우 거주지(아파트)를 학교내 반경 얼마 안에서 거주 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학교는 계속 풀타임 학생으로 다니며, 그러나 아파트를 90mile 정도 떨어 진곳에 이사를 했으면 합니다.
학교 수업은 주에 하루 이틀 정도 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혹시, 여기에 답을 줄 수 있는 분이 계시면 미리 감사드립니다.
(혹시 정보 출처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NCguy 75.***.7.130 2008-10-2020:06:14
제가 알기론 전혀 그런 룰은 없습니다. 어디에 사시든 괜찮습니다. 학교만 풀타임 유지하시면서 다니시면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이사하신 후엔 주소변경을 International Student Office에 하셔야 하구요.
-
지나가다 69.***.174.107 2008-10-2020:18:02
그런 룰은 없습니다만, 하루에 왕복 180마일을 어떻게 감당하실려고 하는지요…개스비며, 차량 유지비며, 도로상에서 보내는 시간이며…
-
유학생 24.***.119.115 2008-10-2020:21:29
답변 감사드립니다..이렇게 빨리…복 받으실 겁니다..^^
사실 저도 미국 석사를 하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 주변 아시는 분이 이곳으로 공부를 와서…주변 분에게 들었다고 합니다..
제가 공부 할때도 그럴 룰은 듣지 못했습니다. 혹시 제가 그런 정보를 가볍게 여겨(당연히 저는 학교 근처에 살았기에)었을 수도 있습미다 만.그래서 보다 정확한 답변이 필요 합니다.
혹시 관련 자료를 아시는 분이 계신지요?
-
유학생 24.***.119.115 2008-10-2020:23:39
아시는 분은 박사 과정이기에 아마도 논문 만 하기에 일주일에 하루 정도 학교를 가야 된다고 합니다
-
이제겨우 71.***.24.204 2008-10-2020:45:03
제가 아는 유학생 부부는 두 개 주 따로 떨어진 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두 학교의 정 중앙에 있는 집을 얻어서 그곳에서 통학 하십니다.
-
dreamer 69.***.78.249 2008-10-2022:30:44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는 학교 규정으로 유학생의 거주지는 I-20를 발행한 기관에서 2시간 운전할 수 있는 거리로(약 120마일) 제한한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그것이 잘 지켜지는지 모르겠지만, 학교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유학생 24.***.119.115 2008-10-2022:51:55
아, 그렇군요..이런 규정이 있는 학교도 있군요..
학교 규정인 아니면, 미국 정부 규정인지 잘 모르겠지만…학교에 그런 규정이 명기가 되어 있나 보내요..모든 분들…친절한 답변 감사 합니다..
-
기다림 70.***.178.12 2008-10-2023:42:26
민주주의 국가에서 뭐 그런것 까지 제약한다면 소송당하지 않을까요. 개인의 자유를 심하게 침해하는 것으로다가 말이죠. 거주이전의 자유 뭐 이런것 들어본것 같은데… 학교 잘 다니시면 다른주 살아도 상관없겠죠.
-
제 친구는 69.***.213.2 2008-10-2102:41:09
캘리에 살면서 (진짜 “살면서”) 메사추세츠에 있는 UMASS를 다닌 적이 있습니다.
특별한 사정때문에 비행기로 (매일은 아니고) 통학했습니다만…재벌집 딸이기에 가능했겠지만…
거리 제약은 없는 걸로 아는데요? -
sync 24.***.40.106 2008-10-2111:40:30
원글님께서 말씀하신 “논문만 하기에” 가 모든과정 끝낸후 논문제출만 남은경우라면,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이러한 경우도있었습니다.
지인의 경우 개인 사정으로 졸업하기전 한국에가서 논문을 제출후 졸업한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특이한 경우이긴 하지만 가능은 하더군요. 그러니까 어쩌면 학과 혹은 학교마다 틀리지않을까요?
-
지나갈까 128.***.33.188 2008-10-2113:24:12
물론 학교가 그런 규정을 넣을수도 있지만, 정부규정은 없습니다. 그리고 흔히 이름들어서 알만한 학교들은 그런 규정이 없고요.
제가 일하는 회사에서 보통 파이널을 하지 않은 박사들을 뽑고 회사다니다가 기회봐서 휴가내서 파이널하고 학위취득하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
그런경우는 학교하고 집의 거리가 동부-서부인경우도 있지요.
대기업인데 정부규정이 있다면 그렇게 해줄리가 없겠지요. -
생각나서 99.***.248.84 2008-10-2311:55:12
관련은 없는 얘기지만 정보공유차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일리노이에 살면서 캘리포니아 어학원에 학생비자를 유지하기위해 등록하신분이 계셨어요. 물론 학교는 안 가셨죠. 이분이 영주권 신청을 들어갔는데 그동안 거주지는 일리노이인데 어떻게 캘리포니아 학교를 다녔는지 증명하라는 보충서류가 나왔고. 나름대로 렌트 계약서를 만들어서 제출했다는 것 같은데 이민국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서 결국 추방되셨습니다. 정말 다니시면 상관 없지만 혹 멀리서 다니시는 분이 계시다면 증거 잘 모아두시라구요. -
유학생 24.***.119.115 2008-10-2623:13:07
다시 한번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한주 보내 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