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이주 질문

  • #3942899
    질문 199.***.248.107 1084

    안녕하세요. 오스틴으로 직장 관련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텍사스는 처음이라 질문 드립니다.

    회사가 North Austin 쪽인데 어디 지역이 살기 좋을까요? 보니까 시터팍이나 리엔더 라운드락 쪽을 많이 선호 하시는거 같더라고요. 삼성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들 사시고요. 저는 아이가 고등학생인데 학군은 크게 고려안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수준은 어떻까요? 보니까 집값이 떨어지긴하던데 지금시점에 사야하나 아니면 좀더 기다려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오스틴이 워낙 일자리가 많이 있다보니 이자율이 떨어지면 또 집값이 오를거 같긴한데 랜트로 일단 살아봐야 할지 아닐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인 마켓 보니까 Hmart가 있던데 다른 한국 마켓은 없나요?
    최근에 이주 하신분들 중에 기존에 거주하시던 도시와 장단점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저는 캘리에서만 살아봐서 오스틴이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두서 없이 글 남기네요. 질문이 더 있으면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 136.***.251.100

      학군과 상관없이 한국인으로써 살기 좋은 곳은 Round Rock입니다. 학군은 별로지만 동네는 좋습니다.
      특히 H-Mart, Sams Club, Home Depot, HEB Supermarket 등이 가깝게 있고 골프장도 있습니다. (Avery Ranch)
      다만 그 동네의 단점은 한 80% (체감상)가 인도사람이라서 여기가 인도인지 미국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ㅋ

      리엔더, 시더팍은 뭐.. 일반적인 미국 주택가이나 교통이 애매합니다. 하이웨이에서 조금 안쪽이라 거리는 가까워도
      로컬에서만 한 10~15분 소요됩니다.

      H Mart 말고 한양마트라는 곳이 있는데, 크기는 작지는 않지만 HMart가 워낙 크고 발달해서 상대적으로 좀 작은 한국마켓이라 보면 됩니다(캘리포니아에서 오셨다면 작은 한인마켓으로 느껴지시겠네요). 다만 남쪽에 있어서 직장이 놀스 오스틴이면 거리가 좀 됩니다. (근데 North Austin이 지리학적인 것인지 아니면 다운타운 위쪽 North Austin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행정적으로 보면 사실 Round Rock은 진짜 Austin은 아니고 Austin Metropolitan 입니다)

      캘리에서 오셨다면, 일단 날씨는 Hell이고요.. 1년 중 한 6개월은 덥습니다. 90도 정도면 오늘 날씨 괜찮다.. 하고 여름에는 100도는 우습게 찍습니다. 집을 살때 back yard는 거의 이용 못한다 생각하고 사시면 될껍니다. ㅋ

      겨울은 또 반전 인게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한 1~2주 있습니다. 가끔 눈도 오고요

    • 찐아재 128.***.65.151

      저도 캘리살다가 오스틴온 케이스 인데요. 살기좋은 동네에 대한 의견은 사는 지역에 따라 의견이 다를것 같습니다.
      라운드락은 좀 오래된 동네이고, 요즘은 시더팍/리앤더/조지타운 까지 새로운 지역으로 많이 갑니다.
      위 셋 중에서 시더팍이 Costco/Hmart/HEB/병원/극장이 가깝구요. Whitestone Blvd + Parmer Ln 가 가장 번화(?)하고 괜찮은 식당/가게들이 많습니다. 여기를 기준으로 멀어질수록 불편하고 저렴해지죠. Avery Ranch는 동네위치는 나쁘지 않지만, 집들이 벌써 오래된 티가 나구요. 날씨는 오히려 저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차피 운동은 짐에가서 하고, 밤에 선선할때 동네 산책하고… 100도 찍는 2시에는 캘리에서도 밖에 돌아다니지 않았던것 같은데. ㅎㅎ

      아, 전기세가 싸서… AC팍팍 돌려도 되니까, 이게 신세계입니다. 월 150~200불 정도 내면, 전기차 충전하고도 365일 쾌적하게 살수 있습니다. 학교는 Leander ISD 좋고.. Round Rock ISD 좋구요… (학교에 따라서 점수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 질문 199.***.248.119

      두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rystalfall 쪽으로 5년 미만인 동네가 많이 있고 그쪽이 개발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보니까 Leander이네요 이쪽이 좋을거 같아요 도로도 새로 다 정비되고 있고요…

      • 찐아재 128.***.65.151

        혹시 한인 부동산 필요하시면 이분 추천합니다. (이분 말고도 많~이 계시긴해요~)
        유은정 512-299-8550

    • 도망인 86.***.14.140

    • 부럽 172.***.52.149

      어스틴 구림요. 가능하다면 달라스나 그 다음으로 휴스턴을 추천. 이 지역 한인 리얼터들 전문성 없고 오히려 방해가 될 수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