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영주권을 받아서 한국에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6개월이상 외국에 체류하면 영주권이 취소될 수 있다고 해서, 미국을 다시 들어갔다 와야 하는데요.
질문은 이것입니다.
미국 본토는 너무 멀고 시간도 되지 않아서, 괌이나 싸이판을 다녀오려고 하는데, 그 곳을 다녀와도, 미국 본토에 입국했던 것으로 인정이 되나요?
저는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괌이나 싸이판은, 미국 비자가 없이도 관광 목적으로 입국 가능하다고 들어서, 본토에 입국하는 것과 의미가 다른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