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소지자가 한국에서 full-time으로 근무시

  • #474507
    귀국예정자 68.***.19.116 2248

    안녕하십니까.

    영주권 관련 개인적인 질문으로 여러분께 문의드립니다.

    저는 2007년 6월에 직장을 통해서 10년짜리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연구직이고, Outstanding Researcher 케이스(EB1-2)로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연말에 새 직장을 따라 한국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가족을 미국에 남겨두고 가므로, 1년에 한두번 정도 미국을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몇년 뒤에 다시 미국 쪽으로 직장을 잡아서 나올 생각도 하고 있는 관계로, 영주권을 살려 두었으면 합니다.

    (1) 저 같은 경우, 어떻게 해야 영주권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지요?
    (2) 1년에 한두번씩 (한번 나올 때마다 일주일 정도 체류 예정) 미국을 들락날락 하면 유지가 가능한가요?
    (3) 매년 미국에 체류해야 하는 최소일수 같은 게 있나요?
    (4) 한국에 permanent job이 있어도 문제가 안 되는지요?

    저의 무지를 용서하시고, 답신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 198.***.251.24

      제가 들은 바에 의하면, 재입국허가서를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입국심사관의 기분에 따라서 시비를 걸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변호사와 상의해보심이 …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