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교체

  • #3229738
    에어컨 166.***.139.122 1443

    안녕하세요
    집에 에어컨이 고장이 나서
    밖에것과 안에 것을 다 바꾸어야 된다고 하는데
    지금 가지고 있는것은 TRANE인데
    케리얼인가 하는 것으로 바꾸자고 하는데
    어느것이 좋은가요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 하는지
    업체마다 가격이 많이
    차이 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 해야 할것이나
    웨렌티등 조언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어를 잘 몰라서 찾아 보는데
    문제가 많습니다
    고맙습니다
    꾸~~~벅

    • ㅇㅇ 136.***.1.160

      두개다 좋아요. 레녹스라는것도 쓸만하고요. 에어컨은 설치가 더 중요하니까 사람불러서 두개 모두 견적 뽑아보세요. 지역마다 선호 스타일도 다른거 같아요. 워런티도 비슷비슷해요. 워런티의 경우 설치 샾에서 몇년까지 해주는지 확인해보세요.

    • 에어컨 166.***.139.122

      고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 하는지
      업체마다 많이 차이가 나서
      물어 봅니다

    • 수현아빠 107.***.60.94

      에어컨 어디가 잘못되었는지요? 주로 아래 세가지 이유로 잘 안되는데…
      – AC gas leak (에어컨 가스가 새던가)
      – Contact / Capacitor trouble
      – Condenser (내부 furnace 혹은 외부) 오염

      바꾸기전에 업체에 확인해달라고 해보세요. 업체중에 사기꾼들 많아요

    • 지나가다 70.***.50.20

      사용기간이 20년 넘었으면…작은문제가 아니면, 그냥 교체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만..

    • 인생선배 96.***.43.214

      코스트코에서도 로컬 딜러들이 출구서 주문 받던대…문제 생기면 아무래도 코스트코 통해 구매한 제품이 뒷처리가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hvac 45.***.136.55

      에어콘 분야에서 세계 1 위는 Carrier입니다. 그 바로 아래가 Trane, Lennox 정도가 2순위 그룹을 형성하죠. 에어컨 시스템은 크게 3가지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1. outdoor unit: 이것이 집밖에서 돌아가는 커다란 기계인데 그 안에 컴프레서가 들어있는 아주 단순한 장치입니다. 파이프를 통해 집안의 인도어유닛으로 찬공기 혹은 더운공기 (heat pump 인경우) 을 밀어넣습니다.
      2. indoor unit: 이것은 집 내부에 보일러룸 같은데 들어있고 그 내부에 강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모터가 들어있어서 아웃도어 유닛이 만들어내 집안 인도어 유닛으로 들여보낸 찬공기 (혹은 더운공기) 를 집안 구석구석 덕트를 통해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3. thermostat: 흔히 집안 벽어딘가에 붙어있는 온도조절 장치입니다.

      전통적인 아웃도어 유닛들은 오로지 찬공기만을 만들어내는 열교횐장치가 들어있는데 최근에 나오는 약간 비싼 아웃도어 유닛들은 흔히 heat pump라 불리우는것으로 여름엔 에어컨으로 작동하고 겨울엔 반대로 열을 만들어내는 히터역할을 합니다. 가끔 겨울에 동네를 돌아다니다 보면 한겨울인데도 아웃도어 유닛이 윙하고 도는 집들이 보일겁니다. 그게 바로 heat pump라 흔히 불리는 아웃도어 유닛입니다. 즉, 여름엔 에어콘으로 겨울엔 난방기로 작동하는 이중모드를 가지고 있는거죠.

      이러한 모든 시스템들은 크게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 24 Volt : 이것은 아주 단순한 시스템으로 그냥 에어컨이나 힛펌프를 켰다 껏다 만 하는 아주 심플한 장치입니다. 집안에 붙어있는 온도 조절 장치가 구식이거나 아주단순하게 쿨링 히팅 정도만 해주는 경우입니다.

      2. Communicating system: 이것은 아웃도어, 인도어, 온도조절 장치들간에 서로 통신을 합니다. 아주 세세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가변 컴프레서를 사용해서 집안의 온도와 습도 등등 여러가지 센서를 작동시켜서 아주 쾌적하게 집안 공기 온도 환경을 유지시킵니다. 최근에 나오는 장치들이 주로 이런 기능들이 많죠.

      일반 가정에선 굳이 communication system 이 사실 별 필요없습니다. 24볼트 시스템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온도 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수명은 사용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케리어나 트레인 레넉스 정도의 브랜드면 20년이상 잘만 사용하시면 충분히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그외에 굿맨이나 다이킨 기타 등등 이름도 첨 들어보는 장비들은 한 10년 정도면 슬슬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