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중부에서 남자 아이 2 여자 아이 1을 키우고 있습니다.
1월 중순 즈음에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려 하는데,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나 LA로 여행을 가는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어디로 갈지 정하지는 않았는데 혹시 초등학생 아이 셋과 놀기에 더 좋은 지역이 있을까요?
지역과 함께 갈만한 곳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래되어 바꼈을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초등 3, 5학년 아이를 데리고 여행했었던 제 개인적 경험으로는,,
샌디에고는 씨월드를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초등학교 몇학년인지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 레고랜드와 동물원은 제 아이들 보다 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동물원은 특히 돌아다니는 동선이 긴 것에 비해 어른들도 그렇고 아이들도 그렇게 재미있지는 안았답니다.
LA는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어른들도 좋았구요. 그리고 천문대도 나름 재미있었구요. LA는 힌국 음식 먹기도 아주 좋았구요.
디즈니랜드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그 당시 한국에서 용인 에버랜드, 서울 대공원등을 많이 갔었기 때문일 수도 있고.. 아무튼 그렇게 느꼈어요.
대신, 샌디에고 바닷가는 가보질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네요.
두 도시 사이 거리가 멀지 않는데 차동차로 이동하신다면 숙박을 양쪽으로 하시고 저라면 씨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꼭 갈 것 같아요. (하룻동안 다보려면 시간 이동 동선 정말 바쁘게 짜야만 할 겁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2번을 가도 좋았지 않을 까 싶더라구요.) 제 아이들은 초등학교 때 미국 온지라 한국 음식을 워낙 좋아해 LA에서 한국 음식 먹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었답니다.
추억에 남을 좋은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두 도시 모두 길게 여행했었는데,, 두 아이 모두 지금도 그 당시의 씨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모두 좋은 기억으로 갖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