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6-2920:10:48 #3229172심리학 166.***.242.78 3276
안녕하세요 현재 유학생으로 상위권 UC에서 심리학 전공중이며
졸업후 현지 취업또는 석사후 현지취업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들에서 마케팅이나 이런부서에서 소비자심리학을 이용해 마케팅 전략을 짠다고 들어서 이쪽분야에 취직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현재 유학생이며 심리학 석사도 생각중입니다. 학점은 3.9정도 입니다. 만약 이쪽으로 취직을 하게된다면 연봉은 얼마정도 받을수 있을까요? 지금 이제 4학년 올라갑니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
-
Stem 이 아닌 심리학은 opt 1년밖에 안나와서 취직이 매우 어렵습니다. 마케팅 쪽은 잉여 인력이 넘쳐나서 외국인 안 뽑거나 h1b 스폰 받기가 매우 어려울 껍니다.
-
Business 에서도 마케팅 배웁니다. 마케팅 팀에서는 마케팅 배운사람을 우선 뽑습니다.
-
Ucla 심리학 학사 석사나와서 5년만에 직장구해서 5만불버는 분 주변에있고 나머지 심리학 한사람들은 한국들어가서 아직 직장도 못구하는 사람 많이봤습니다…
-
심리학이래….ㅋㅋ
짐싸라. -
심리학 ㅋ….. 한국 가셔도 비전 없네요 ;;; it 쪽 아니면 힘들어요… 외국인으로써…
-
상위권 uc는 또 뭐여 ㅋㅋㅋ uc버클리? Ucla?
-
예일대 심리학과 나와서 놀다 지쳐서 동네 수퍼에서 케쉬어 하는 사람 주변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심리학 이나 IR이런건 입학할때부터 취업 안되는거 알았을텐데요
대신에 다른 전공보다 1tier위 학교 입학했으니 만족해야죠 -
박사까지 공부하고 교수되는 길
-
working us에 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컴퓨터쪽, 엔지니어쪽 사정밖에 모릅니다. 심리학이면 대학원에 가서 심리치료쪽(언어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등)으로 진학하시면 병원에 잡 구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병원측에서 영주권 스폰에도 호의적이구요. 잠깐 만났던 여성이 음악전공-음악치료 코스로 병원 취직해서 영주권 신청까지 들어갔었어요. 이런 케이스는 영주권 받는거 시간 문제죠.
-
일반 심리학과 심리 치료쪽은 완전히 분야가 다르죠. 말씀하신대로 심리 치료쪽은 그래도 인력이 부족한 직군 중 하나입니다…
근데 그쪽은 분야 특성상 유학생이라고 배려 안 하므로 영어 수준급으로 못 하시면 잡 잡기는 매우 힘들 겁니다. -
working us 오는사람들만 엔지니어 하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미국도 문송합니다 된지 오랩니다.
그래 컴싸만이 진리야 그정도까지는 아니라 해도
여러종류의 “쓸모없는” 전공을 10만불씩 빚을져가며 하면 자살행위란건 모두들 인정하죠.
-
-
영어가 더 편한 2세가 아닌 다음에야 직장잡기 힘들죠. 거기다 신분까지 확실치 않으니… 한국에서 직장 잡는게 답이 아닐까 싶네요. 한국이야 학교 이름만 보니..
-
심리학을 전공하셨으면 기업 HR부서에서 일하실 수 있을거예요. HR leader군들의 전공이 심리학 전공을 많이 있습니다. 정부쪽 HR도 비슷한거 같구요.
마케팅은 Business school 졸업자들을 주로 뽑습니다. 신분문제 때문에 미국기업쪽에서는 니즈가 낮을거 같고 한국에 기반을 둔 미국브랜치쪽으로 서치를 해보시면 기회가 있을까 싶네요. 그리고 학교 같은과 졸업자들이 취업하는 방향을 보면 앞으로 가실 길이 더 잘보일거 같네요.
-
>> “심리학을 전공하셨으면 기업 HR부서에서 일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건 미국 시민권자 이야기이고.
글쓴이는 신분/언어 문제에 발목 잡힌 유학생이죠.
일단 법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글쓴이가 취업할 능력이 되든 안 되든 상관 없이.
H-1B를 받으려면 본인 전공 ‘관련’ 분야에서 취업해야, 법적으로 H-1B를 받을 자격이 생깁니다.
즉, 글쓴이가 심리학 전공이면, 심리학 ‘관련’ 분야에 취업해야 H-1B를 받을 자격이 생긴다는 이야기입니다.
무슨 뚱딴지 처럼 HR 인사부 관련 분야로 가면 H-1B를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이죠.
예전에는 유능한 이민법 변호사를 통해서, 각종 꼼수 부려서 어떻게 해서든지 뒷구멍으로 H-1B를 받는 경우도 간혹 있었지만,
트럼프 정권에서는 턱도 없는 이야기이죠.
-
-
윗 분,
사례 중에 심리학 전공으로 비지니스 계열 쪽에서 일하던 유학생들 봤는데 혹시 더 설명 가능하신가요?
회사들도 정부 쪽에는 전공 분야안에서만이 아니라 전공을 살려서 사용할 수있는 분야면 된다고 들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