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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제 오랜 꿈이였던 개인 브랜드를 시작해보려고 LLC 등록을 했습니다:)
바로 비지니스 어카운트도 오픈했고 데빗 카드도 신청해서 도착했고요!
아무래도 초반이라 이것저것 재료나 기구같은거 살것도 너무 많고, 현재 따로 사무실 없이 집에서 하고있기때문에
큰 돈이 많이 나갔고 앞으로도 계속 나갈 예정이라 세금 혜택에 대해 궁금합니다.
GPT 돌려가며 공부중인데 실질적인 자세한 정보는 서치해봐도 잘 없어서.. 혹시 이 분야 잘 아시는 분들 계실까하고 질문 올려봅니다ㅎㅎ사업에 필요한 재료, 기계 등 비지니스 카드로 구매를 하고 영수증들만 잘 모아놓으면 되는건가요?
영수증마다 어디서 어떤걸 왜 샀는지, 실제로 그걸 어떻게 사용했는지 등 세세한 정보들을 메모 혹은 사진같은 추가 proof같은것도 자세하게 기록해놔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요새는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많이 구입하는데 구매 내역 스크린샷도 괜찮은건지)어떤 글을 찾아보면 매일 매일 결제 내역마다 수첩이 닳을정도로 자세하게 기록을 해놔야한다는데..
제가 전에 회사에서 일할 때 사장님과 가깝게 일했었는데, 회사 이름으로된 비지니스 카드 받아서 직원분들 커피 우버이츠 배달시키고 등등 사소한 것들 많이 결제했었는데, 그런것도 회사 측에서 일일히 다 기록하고있었던걸까요?그리고 샘플 및 재료 구입하러 뉴욕으로 출장을 갈 예정인데, 아무래도 공식적으로 미팅이 있다던지 이런게 아니라 시장 조사 및 샘플 구입 목적으로 가는거라.. 이런것도 기록만 꼼꼼히 잘 해놓는다면 항공권, 숙박, 재료 구입 비 등등 나중에 세금 보고 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지금까지는 터보택스 이용해서 개인적으로 세금 보고했었는데, 올해부턴 비지니스 관련 세금 보고하는게 추가되니 CPA에게 맡기는게 나을까요? 추가로 혹시! 괜찮은 CPA분 추천 가능하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올린 질문들 말고도 혹시나 도움될만한 조언해주실만한게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