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9-0616:32:03 #3945573솔직히 172.***.51.82 1086
미국에 투자한다고 떵떵거렸으면 돈좀 더주더라도 현지고용창출 하는게 상식적인건데 이것저것 핑계되면서 자기나라 출신 불체자 고용및 비자 남용. 다른나라 사람한테 돈퍼줄거면 미국에 뭐하러 공장 지은건지? 선진국이다 뭐다하는데 저렇게 대량으로 비자법 어기면서 잡힌거보면 나라망신이다.
-
-
ㅁㅊㄴ
관광비자로 들어와서 일한 게 30 년도 넘는 일인데
나도 대구 출신이지만 정말 한국 보수들은 이찍땜에 다 망쳐-
그래…너네 동네 섬마을에서 타지 출신 초등학교 여교사 집단강X해도, 30년 넘은 관행이라고 처벌 안한다면서…
불법을 하고도 뻔뻔한 놈들.
-
-
그러니까 빨리 내란빤스 사형시켜야지..
쪽팔려 주겠다.
성형중독 창녀도 같이 사형시켜라! -
아휴 이 김대중의 후손 홍 어들 ㅋㅋ
-
넌 이번사태의 본질이 뭔지 알기는 하니? 체류자격 없는 사람이 불법으로 일하는거 체포구금한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한국에서 몇백조 투자하는것과 비자도 없이 미국들어와 일하다 체포된게 도대체 무슨상관????
-
미국인을 채용하기 싫어서가 아니고
어떻게 일을 해야하는지 아는 사람을 촌구석 사바나에서 구하지 못해서 한국서 데려와서 공장 짓는 거임.
그리고 공장 다 지어지면 한국으로 갈 사람이지 이민을 꿈꾸는 사람은 아닌듯하오.
그걸 계약조건으로 해야했는데 안일하게 한게 문제…어쨌든 벌레나오는 더러운 감옥에 갇혀있는 사람들은 불쌍-
뭔 개소리? 조지아가 어떻게 시골촌구석이 냐?? 조금만 가면 합당한 salary 준다고 하면 영어도 못하는 한국 아저씨들 보다 넘치는 능력자들 젊은 애들 많이 온다.
-
사바나쪽은 촌구석 맞아.
너가 조지아를 잘 몰라서 그래.
그지역은 땅이 모래라서 자동차에 안좋고 대기질도 나빠.
거기다 매년 홍수가 수시로 나고 피난도 가고 그런 살기에는 별로지.
-
-
-
미국 현대, 기아 등 조지아, 알라바마에서 일했던사람으로 그곳 경험담을 하려합니다.
조지아, 알라바마 한국 대기업들이 공장건설당시 미국사람 (시민권자, 영주권자)만으로는 힘든상황이었습니다.
한국기업문화는 빨리빨리인데 미국사람은 하루 8시간, 그 후로 overtime 지불등으로 원가인상때문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국 건설인력을 관광 비자로 6개월 가량 일하고 귀국후 몇달후에 또 들어오는 식으로 일했었습니다.
지금도 현대 기아 그리고 협력사 라인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몇개월씩 관광비자 또는 인턴비자라는 명목로 들어와 일하고있습니다. (인턴비자의 목적과는 완전히 다른 용도로….)
지금 ICE에서 단속한것은 미국 정치인과 시민단체가 일할수없는 신분의 사람들이 미국에서 일을하고있어서 신고를 한것입니다.
많은 한국사람들이 관광비자로 입국후 한곳에서 일을하고있었고, 그곳이 조지아 알라바마에있는 한국 대기업들이었던것입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때도 조지아 알라바마의 한국 대기업들은 건설원가를 줄이기위해 많은 한국사람들이 관광비자로 입국후 일을하였습니다. 그때 이명박, 박근혜정부가 미국과 관계가 좋아서가 아니라 한국대기업들이 미국 일자리를 만드는 준비중이라 알면서도 단속을 안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보는 트럼프 정권은 한국정치처럼 갈라치기를 잘하는것같습니다.
Make America Great Again 운동의 취지는 좋으나 생각보다 많은 미국인이 America == 백인, 유색인종은 미국인의 일자리를 빼앗아간다고 생각하는듯 하네요.
어찌되었는 한국 대기업들이 원가 절감을위해 직원들을 관광비자로 미국입국후 일시키는 관행은 엄현한 불법입니다.
이번 ICE의 단속은 우리나라 정부관계문제가 아니라 미국 정치인과 시민단체의 신고이고, 엄밀히 말하면 당연한 한국기업의 불법행위를 적발한것입니다.-
인디애나 켄터키도 마찬가지에요.
이해가 안되는게 맨 처음 투자하기 전에 한국서 전문 인력이 필요하니까 비자를 줘야만 미국에 공장을 지을 수 있다고 조건을 달고 얻어낸 후에 투자를 해야하는데 왜 그건 못하고 투자를 했는지 모르겠네요.
비자 안해주면 공장을 포기해야죠.
안그럼 투자한것도 날리는데.
외국인한테 관대하지 않아요.
특히 한국인 포한 동양인한테는 차갑게 굽니다.
극소수만 한국인을 좋아하지…. 대부분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대 삼성 엘쥐가 한국회사인줄도 모르는 미국인들 많아요.
근데 지금은 트럼프와 미국인들이 한국인이 밀입국해서 불법체류하면서 한국회사가 그들을 고용했다고 뉴스에서 떠듭니다. 그 뉴스를 보면서 욕하고 기업에다 막대한 벌금을 물어야한다고 하고 있어요.
히스페닉 불체자 불법입국자는 $1000과 무료 항공권을 주고 내보내는데… 한국인 무시해서 함부로 대하는 거에요.
그러니까 제발 법을 지키면서 살아야 큰소리 칠 수 있는 겁니다.
미국에 불체자 한국인들 댁들도 그냥 더러운 꼴 보지말고 한국가시길…
한국인 불체자가 많은데다 찍소리 못하니까 앞으로 더 많이 저럴겁니다.
-
-
ㄴ 대체 뭔 개소리야 새캬! ㅋㅋㅋ
-
사람 싸게 쓰려고 한국 사람 데려온게 맞음. 미국 인건비 기준으로 쓰고 싶지도 않고 정규 근무시간보다 더 부려먹으려고 한국인 데려온가지. 한 때 유행했던 것처럼 애꿎게 해외 인턴 하면서 젊은애들 불러서 헐값에 노예생활 시키고.
미국 인건비 감당 못할거면서 사람 구하기 힘든 깡시골에 세제혜택만 보고 투자 결정한게 잘못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