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인데 보험처리를 해야할지…

  • #3948
    파랑 71.***.225.68 5685

    주차하다가 살짝 미는 바람에 번호판을 고정하는 나사자국이 친구차의 범퍼에 찍히고 말았습니다. 친구차의 견적을 받아보니 700불 정도더군요. 전에도 그런 경우가 있었는데 그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이걸 보험처리를 해야할지 망설이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제 보험은 5년 무사고 할인까지 들어있어서 현재 아주 좋은 조건이라고 하네요. 클레임을 할 경우 3년동안 한 600불 정도 더 납입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3년이 지나면 다시 rate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계산해보면 그냥 클레임 하는 것이 더 싸게 먹힐 것 같기도 하지만 그러면 제 기록에도 남고 5년 무사고 할인율도 없어지겠지요. 혹시 그러다 또 사고가 3년안에 나면 지금 보험회사에서는 안받아준다고 합니다. 경험상 이번 클레임만으로도 다른 메이저 보험회사로 옮기기도 어렵겠지요.
    그래도 뭐 3년동안 무사고 할 보장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또 모르는 일이고.
    그렇다고 700불이 그리 작은 돈도 아니고. 지금 작은 것을 현금으로 막고 제 기록을 좋게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그렇게 하는 것이 별 의미 없는지. 어떻게 생각들 하시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날달걀 69.***.0.166

      내 돈 들여 수리할 꺼면 보험을 왜 들겠습니까. 보험을 구입한 목적에 충실한 결정을 내리면 될 것 같네요.
      보험료가 오른다고요? 보험회사가 어디 거기 뿐이랍니까. ^^

    • 머구리 68.***.206.141

      견적 받으실때 보험처리 여부를 물어 보셨을것 같은데요. 보험처리인 경우 견적가격이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2~3군데 친구분과 같이 가셔서 견적을 받으시는데, 보험처리한다고 얘기하지 마시고, 자비로 수리할것이니까 좀 싸게 해달라고 말씀해 보십시요. 1~200불은 낮아질 것입니다.

      친한 친구분이시면, $400 +그냥 저녁 한끼로 해결되지 않을까요? 너무 섭섭할까요?

      –mergury @hanm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