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새로운 직장 시작일이, 퇴사하는 직장 종료일 보다 빨라서 2주정도 시기가 겹치는데요 괜찮을지 여쭤 보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p.s 많은 분들께서 의견을 달아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
뭐 이미 현직장 매니저에게도 이야기한 것이니 문제 될 것은 없어보이는 데요.
실제 주변에도 WFH하면서 다른 직장 구하고는 더 오랜시간 두군데서 급여받는 동료들도 심심치 않게 보고 있구요. 안 들키는 선에서. 어차피 새직장 온보딩하느라 실무일은 2,3주 없을 테니.
괜찮다에 한 표. H1B, 영주권자 신분의 경우는 문제 여지가 있을런지는 다음 고수분께…-
의견 감사해요.
-
-
정말 여기에 질문 올리는 거 보면 답이 없다.
애도 아니고 이런것을 제대로 조정을 못해서 어떻게 하냐고 이곳에 물어보는게 의아해서 글 올렸습니다.
잘 해결되면 좋겠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생각이 좀 짧았던거 같네요
-
-
완전히 인수인계 끝나고 놀고 있다면 오케이. 그렇지 않다면, 권하지 않습니다. 입장 바꿔 생각해보세요. 나중에 혹 돌아가려 하는 일 생길수도 있고, 현재 매니저가 나중에 같은 직장 매니저로 다시 오는 수도 있으니, 끝 마무리는 아주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
인수인계는 끝마친 상황입니다. 제 할일은 다하지 않았나 싶어서 순간 욕심을 부린거 같아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
-
보통 새직장의 시작일이 2주정도는 조율이 될텐데요? 사정이야기하면 잘 풀릴 수 있어요. 돈 차이가 그렇게 나는게 아니면 깔끔하게 진행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아니 이직한다고 사실대로 얘기하면 될 것을 본인이 거짓말해서 똥은 다 싸놓고 이제와서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면 답이 없죠.
어차피 출근 안하면 인수인계는 다 끝난거 같은데 그냥 과감히 보너스 포기하고 그만두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그 의견이 맞는거 같네요
-
-
나중에 인컴 텍스 보고 할때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한번 체크해 보세요. 현 직장에 풀타임으로 있는 경우 동시에 다른 일을 하지 못하는 그런 사규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만에 하나 현직장에서 나중에라도 문제 삼으면 곤란한 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새 직장 출근을 2주 정도 늦추는게 좋지 싶네요. 현직장 후임 정하는 것 까지 맡게 되서 불가피 하게 2주 출근을 늦춰야 한다고 하시면 그렇게 해 줄거예요. 오퍼주고 사인까지 한 상황인데 출근 2주 늦춘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을거예요. 이야기 해 보세요.
-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인컴 텍스 보고시에 저의 텍스 보고관련 정보가 이전 직장의 HR에도 정보가 들어갈수도 있나요?
제가 근무 기간이 겹치는지 이전 직장에서 알게된다면 어떻게 알게 되나요?
-
-
저도 새직장에 2주 늦춘다고 통보하는게 여러모로 좋아보입니다.
-
의견 감사합니다.
-
-
텍스 때문에 백퍼 문제되지 않나요;
-
문제 전혀 안될거같은데요? 1월중순에 시작이니 1월한달 겹쳐져도 전혀 문제 될거없을거같아요. 일적으로 처리해야할 시간이 겹치면 모르까 그만두는 직장 1월중에 일안해도 된다면 더더욱 문제가 없을거같네요.
-
기존 직장 실근무 7/10까지.
단 급여는 8월까지 지급 받기로 함.
새직장 8월 1일부터 근무
8월은 기존 직장에서 급여 지급+새직장에서 급여지급 이중 급여 수령
->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기존 직장, 새직장에서 투잡에 대한 제한이나 서약 등이 없다면 아무 문제 없다고 봅니다.-
소중한 경험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요.
-
-
법적으로도 full-time은 이중 취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경쟁업체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소송을 당하면 100% 지게 되구요.
물론 이를 정말로 문제삼는 회사들이 많지는 않지만 누가 알겠습니까.-
의견 감사드립니다. 근무기간이 겹쳐지지 않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
-
쓴이님 혹시 퇴사 통보때 팁 좀 공유해 주실수있나요?
저 곧 처음 .. 퇴사말할거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