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mal fuse는 보통 auto reset됩니다. 회로판에 reset 안되고 날아가는 퓨즈가 있기도 한데, 그런건 뭔가 다른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고, 그것만 간다고 고쳐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콘트롤 보드는 일단 다른 것보다 전원이 들어가는가를 점검해야 합니다. 요즘은 전원 스위치를 철컹 on해서 파워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전자식이기 때문에 대기 전원이 있습니다. 거기부터 보는거죠. 사소하게는 전원 버튼 문제일 수도 있고요. 콘트롤 보드 문제가 확실하다면 통째로 가는게 쉬울겁니다. visual inspection에서부터 쉽게 손상 부위가 보인다면 클루가 되겠지만, 비전문가로 문제 원인 찾고 회로 수리하는건 힘듭니다.
가전이 어디가 어쩌고는 됐고, 그냥 알아서 사서 쓰시면 되고요.
전원이 문제일때는 먼저, 멀티미터가 있으시다니 콘센트부터 확인하세요. 그래서 콘센트에서 전기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면, 그 다음은 제품을 열어서 전기가 들어오는 전원공급처부터 메인보드까지 전원이 들어오는 와이어를 확인하면서 중간에 휴즈도 있을것이고 어디까지 전원이 공급되는지 멀티미터로 찍어보면서 확인하세요. 메인보드까지 전기가 들어오는데도 전원이 안켜지면 다른분들 말대로 단순 스위치 고장인지 보드불량인지 아니면 히터불량인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단순 스위치 불량이라면 스위치부를 누르면서 멀티미터가 쇼트상태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기능으로 가능하겠지만, 그 외의 불량으로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것은 일반인으로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전직 수리기사로서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