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0616:51:24 #3920668wr 174.***.80.165 559
d
-
-
저 카페 되게 잘되네.. 직장때려치고 카페나 차릴까 정도의 망상이라고봅니다.
-
돈 있으면 사업하는 거죠 뭐.
근데 보통은 없기 때문에 벤쳐 캐피탈에서 투자 받으러 다니죠. 그거 뚫는게 수백대 1 취업 문 뚫는 것보다 쉬울까요?
좋은 아이템 있으면 쉽습니다. 이거나 저거나 어차피 문을 두드려야 하죠. 아무거나 일단 두드려보시고 열리길 기다리세요.-
보통은 그래서 투자 받기 위해 경력 쌓고 돈 모으고 그러는 겁니다.ㅎㅎ
-
-
취업할 때마다 수백대 1 경쟁력을 뚫어야 하지만 창업해서 발명품 몇개 내어 놓고 뜨는 건 수만대 1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취업해서 24/7 일할 각오는 없으면서 창업하면 24/7 일할 각오가 있는 것도 별로 믿음직스럽지 못하구요. A라는 일을 시켰는데 나는 그런 사소한 일 보다 더 큰일을 잘 할 수 있다고 하고 A라는 일을 소홀이 하는 팀원이 있으면 저는 그 사람에게 절대 B라는 큰 일을 안 줍니다. A라는 작은 일도 제대로 못해내는데 B를 어떻게 시킬 수 있을까요.
꿈을 크게 가진 것은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글에서 느껴지는 기운은 꿈만 있지 노력은 안 보입니다. 직장 생활 경력을 그냥 생활비 벌기 위해 낭비하는 시간이라고 생각만 한다면 그냥 그대로 낭비인 것이고 그 직장 생활 동안 어떻게 조직이 굴러 가는지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려야 하는지 일하면서 어떤 아이템이 사업에 필요한 것인지 찾아 내는 시간으로 쓰면 그게 노력입니다. 세상에서 성공한 발명품들은 대부분 일하다가 불편해서 개선해 보려고 하는 과정에서 나왔습니다.
-
그래도 직장 경험 너무 중요합니다. 님 같이 기술력이 중심된 인재가 창업에 가장 열정적이고 또 제일 잘 망해요. 비지니스의 성공은 뛰어난 성능의 제품이 키가 아니에요. 반드시 스타트업 경험 갖고 창업하세요. 스타트업은 취업 경쟁률이 훨씬 낮아요.
-
저는 좋은 방향으로 생각합니다.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 조차 사업하면서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career가 사업 초기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겠지먄 필수적인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분들이 진취성이 상대적으로 약간 떨어진다 싶어서 얀타까웠는데, 야심찬 젊은이를 보는 듯해 기분 좋습니다. 굿럭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