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회사와 인터뷰 후 HR 디렉터와 구두로 대략적인 연봉선까지는 말을 끝낸 상태이고, 저를 인터뷰한 팀에서도 “very interest”하다고 HR을 통해 전달을 받았습니다. 시총 $100B가 조금 안되는 회사입니다.
제가 J-1으로 미국에 와있는 터라 O-1 visa support가 필요하여 서류 검토를 하니 O-1이 어려워 보인다고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제 학회 및 논문은 8편, 인용수는 200이 조금 넘는데 저보다 낮은 실적으로도 O-1을 받은 사례를 몇번 보아서 조금 당황했는데요, 이렇게 된건 아무래도 제 피어리뷰 경험이 없는 것이 critical한 것 같아 부랴부랴 괜찮은 저널에 피어리뷰 3건을 진행했고 추가로 몇건의 리뷰를 더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HR도 이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연락을 주었습니다. 일주일 넘게 논문만 하루종일 읽고 있네요…
그런데 오늘 HR로부터 “계속 비자를 알아보고는 있는데 아직 담당부서로 부터 답변을 받지는 못했고, 어쩔 수 없이 우리도 다른 candidate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음을 알려주려고 전화했다. 보내주신 내용은 계속 keep in touch하겠다. 우선 완료한 peer review 증거를 메일로 보내주면 비자팀에 포워딩 하겠다. 다만 우리도 계속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어 미안하고 이해해주어 고맙다.” 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이면 기대를 접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