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숙련 2차 인터뷰 후기

  • #3945644
    영주권꿈나무 76.***.152.73 1013

    안녕하세요 PD 2021 년 6 월 1일 한달전에 2차 인터뷰 잡혔다고 글 올렸는데 댓글중에 저랑 비슷한 케이스가 있으신분이 계셔서 도움 될까 후기 남겨요

    저는 작년 8월 27일 24년에 인터뷰가 갑자기 잡혀서 인터뷰를 봤었습니다. 그 당시 인터뷰는 10분 내외로 비교적 간단히 군입대 관련 확인후 have you ever 질문 서너개 하고 케이스 아무 문제없으니 문호 열리면 나올테니 기다리라면서 끝났습니다.

    그 후 이번 6월에 문호에 들어가게 되어 업데이트를 기다리던중 7월 중순쯤 엠마 챗으로 처음으로 문의했어요 제 케이스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 하지만 답변은 자세한건 전화로 확인하라며 나가버리더군요. 그리고 며칠 후에 인터뷰가 잡혔다고 편지가 왔습니다. 그리고 저번주 8월 29일 금요일날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는 와이프랑 같이 가서 와이프가 통역 해줄거라고 하니 흔쾌히 오케이하며 같이 들여보내줬는데, 이번에는 저 혼자만 들어오라고 하더군요. 이건 케바케 인거 같네요. 그 후 전체적인 제 485 서류 리뷰를 했습니다. 그동안 변경된 사항이 있는지와 그리고 have you ever 질문을 15개정도 하더군요.

    제가 걸렸던 점이 일식 매니저로 스폰을 받았는데 업장이 작년 11월에 폐업을 해서 그 후에 다른 직장을 안다니고 제 가게를 준비해서 이번년도 5월부터 오픈해서 운영하고 있는데 이게 문제 될까 싶었는데 문제가 되지 않더군요.
    처음 질문이 지금 일을 하고 있냐라고 해서 하고 있고 내 비지니스 운영하고 있다라고 대답하니 알겠다면서 그럼 그전 일한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달라고 해서 업장에서 일했던 기간과 폐업 그리고 사유에 대해서 말했더니 알겠다고 넘어 갔습니다.

    그 이후에 별다른 질문없이 485 리뷰를 마치고 미국에 언제 처음오고 학교 어디어디 다녔는지와 미국 생활하면서 금전적인 부분은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모든 답변에 대한건 대답 외에 다른 보충 서류는 요구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학교만 성적표 있으면 달래서 줬습니다.

    그 이후에 마지막으로 다시 언제 처음 일을 구하기 시작했고왜 구했냐는 질문을 하더군요. 그래서 지금의 와이프와 결혼 약속을 해서 직업이 필요했었다라고 하니 고개를 끄덕이며 넘어가더군요.
    그리고 나서 대답한 내용을 정리한 문서를 인쇄해서 확인하고 그렇게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작년과 달리 한시간 조금 넘게 시간이 걸리고 긴장감에 실수는 하지 않을지 긴장하면서 했더니 나올때 조금 어질어질했네요.
    나가는 길에 인터뷰어가 꾀 길었지? 웃으면서 농담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선 2주뒤에 카드 올거야 라고 했어요.
    이렇게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인터뷰 본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상태메세지가 변하지 않아서 영주권 받을때까지 마음이 안놓여져서 걱정이 되긴 하는데 아무튼 제 리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 Cck 172.***.208.26

      말씀만 들어도 긴장이 됩니다
      2번이나 인터뷰를 하시다니 . … 하 …
      그래도 마지막 단계이니 축하드려요

      아직 제 턴은 안됐으나
      혹시 어학원에만 다니시면서 신분유지를 하신건지요?
      저같은 경우 ,
      며칠전 변호사사무실에서 어학원만 다니면 안된다고 해서요. 어학원만 5년이 넘었고 영주권 접수한 지는 4년이 되가거든요 . 어학원 오래다니는게 이민국에서 부정적으로 볼수 있다고 하는데,,
      남들은 영주권진행하면서 계속 어학원만 다니던데..
      비숙련 사무직으로.

    • 지지 217.***.247.229

      차라리 한국에 가서 미대사관에서 인터뷰 받으세요. 어학원을 5년이나 다니면 의삼하고 더 집요하게 물어 봅니다. 우리가 봐도 이상하고 말이 안되거든요.

    • ㅇㅇ 97.***.16.90

      다 영어로 알아듣고 영어로 답하신 거에요?? 너무 떨리네요

    • 영주권꿈나무 76.***.152.73

      저는 어학원 3개월 그리고 컬리지로 트랜스퍼해서 3년정도 다니고 크리스천대학교 4년 정도 다녔어요. 학교에 대한 질문은 미국와서 받은 교육과정에 대해서 알려달라고해서 저대로 말하니 어학원에서는 무슨 공부 했는지와 컬리지와 대학교에서는 전공이 뭐였는지 물어봤어요.
      어학원은 보통 짧은 기간 이나 길어야 일년정도 다니는걸로 아는데 5년 다니신거면 저도 이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작년과 달리 와이프 없이 혼자 들어오라고해서 영어가 많이 부족해서 긴장이 많이 되긴했는데 그래도 기본적인서류 리뷰와 본인이 제출한 자료를 기반으로한 것에 대해 질문을 해서 대부분 이해하고 대답한 거 같아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