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 악덕회사에서 H-1b 로 월급도 못받은채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월급 얘기를 꺼내면, 신분 스폰서 해주니까 잠자코 기다리라고만 하더라구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유일한 H-1b 신분인 저만 월급을 못받고 있었습니다.)여기 저기 돈을 빌리다가 더이상 생활이 힘들어서 얼마전에 visa transfer 를 하고 이직을 했습니다.
그런데 저와 살짝 친분이 있었던 회사 변호사님께서 어제 회사 몰래 연락을 주셨네요…그 직장 부장이 변호사님께 찾아와서 저를 어떻게 하면 추방시킬수 있을지 물어보고 갔다네요……….
아마도 제가 이직을 하면서 visa transfer 진행을 할때 3주 정도 붕 뜬 기간이 있었는데, 그 기간에 저를 추방시키려고 했었던 것 같습니다.4년 넘게 저녁 제공도 없이 매일같이 야근하고 월급도 못받고 나온것도 억울한데 추방이라니요….
너무 분해서 그 부장을 신고하려고 합니다. (그 부장님은 불법체류입니다. 웃기죠?)방법을 찾아보니, 이민국 사이트에서 폼을 작성해서 submit 할 수도 있고 전화를 걸어서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혹시 경험 있으신분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form 을 작성하여 submit 하는 것이 편할 것 같은데, 저의 information 도 상세히 적게 되어있더라구요…
혹시라도 그쪽에서 제가 신고한 것을 알고 무슨 짓을 할지 몰라서 조금 조심스럽습니다.한국 사람이 같은 한국 사람 지켜주지는 못할 망정 어떻게 신고를 하냐, 라는 비난을 받을지라도 그 부장만큼은 꼭 한국에 돌려보내고 싶네요…
아시는 지식 내지 경험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