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에 있는 사람들이라기 보다는 (저보다 나이가 많아서) 그냥 제그룹에 나포함 3명이 있는데, 제가 디렉터입니다. 다른사람들도 경력이 많고 한명은 나보다 아주 더 많이 있구요.
3명이지만 다른 부서사람들이 하는것도 봐주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훨씬 많은 사람들과 일을 하고 도와줍니다. 대부분 미국사람입니다.
요즘 제 리더쉽에 한계를 느낌니다.
사람들이 일을 너무 못합니다. 제가 뒷처리를 많이 하고있어서 너무 할일이 많구요.
많이 기르쳐주고 같이 해주기도 하니까 난 너무 바쁘고 정신도 힘들고 몸도 지칩니다.
그렇다고 인원이 모자란게 아니라 보충인원을 뽑을수도 없습니다. 이사람들을 내버릴수도 없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는 원만하고 일은 잘하고 있다고 인정받고 있는데, 이걸 유지하려니 너무 힘듭니다.
제 보스는 다른 사람들이 일이 잘해서 제 그룹이 잘 굴러가고 있다고 생각하구요.
제일 큰 문제는 이사람들이 너무 자신감이 넘친다는 거죠.
내가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10분 가르쳐 주면, 자신들이 전문가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말하고 다닙니다.
많은 경우 결과가 틀려서 제가 다시 손을 봐야하는데도 말입니다.
내가 리더로서 능력이 모자란 건지 의문이 듭니다.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