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 벨리에 있는 쏠라 벤처로 부터 offer를 받았습니다.
기본급 $135k와 Health insurance + 401k (no matching) 그리고 주식 4만주를 board of directors에게 승인 요청을 하겠다고 하는데요.이제 14명이 있는 작은 벤처입니다. 주로 40대 후반 50대 초반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쪽에서 제시한 봉급은 지금 받는 수준보다는 높지만 제가 보너스 받는 것을 합치면 비슷한 수준이고요. 보너스는 guarantee된 것은 아니지만 보통 10% 이상은 받습니다. 현재 반도체 대기업에 근무하고 있고요. 주식 받는 것을 합하면 135k 보다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쪽 말은 제가 참가함으로써 기술적인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 될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5일 내 offer에 대해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솔직이 지금 다니는 곳 보다 좋은 처우라고 생각되지는 않고요. 제가 벤처의 offer를 처음 받아보는 것이라 잘 모르겠지만 이곳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4만주는 좀 적은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그리고 아래 글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IPO까지는 먼 상태인데 결국 주겠다는 보장은 아니라는 얘긴 것 같기도 하구요.
We will recommend to the Board of Directors of the Company that you be granted the opportunity to purchase up to forty thousand (40,000) shares of common stocks of the company under our 2008 Equity incentive Plan (the “Plan”) at the fair market value of the Company’s common stocks, as determined by the Board of Directors on the date the Board approves such grant.
이 offer에 대해 잘 판단하지 못하겠는데요. 어떻게 counter offer를 날려야 할까요? 아니면 좋은 조건이 아니니 turn down해야 할까요? 제게 조언을 해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