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2-0117:17:03 #3957728Summer Time 174.***.101.247 883
우선 통계관련해서는 불체자들은 시스템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NCIC에 등록이 되지않고 재판까지 가지않고 검사와 판사들이 자기들 기준에 따라 그냥 석방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계상에 애초에 제대로 넣지 않아서 수치가 낮아 보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 극악 흉악범중에 불체자 엄청 많고 엄청 위험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범죄수치가 낮으면 문제가 없는 겁니까? 애초에 이민자 특히 불체자의 범죄율이 제로가 되어야 지요. 그리고 마약 인신매매 살인 등에 간접적으로 involved in 불체자 엄청 많습니다 보이는게 다가 아닙니다.
그리고 불체자 단속에 시위하는거 까지는 그렇다 쳐도 경찰차 불지르고 경찰 공격하는 불체자들이 정상 입니까? 이 사람들 병원가면 병원에서는 국적 시민권 여부에 상관없이 무료로 진료 수술 다 해주어야 합니다. 불체자들 때문에 수조원 넘는 액수가 매년 사라지는데 그 새금은 다 누가내며 미네소타 대규모 사기처럼 저렇게 매년 천문학적인 돈을 정부로 부터 사기치고 미국 사회의 법과 질서를 흔들고 무정부 상태로 만들려고 하는데 문제가 없다니요….
지금 주류 언론을 민주당이 장악해서 불법 체류자들이 저지르는 살인 강간 납치 임신매매 뺑소니 마약 문제가 뉴스에 안나오는 거지…. 지금 북유럽 서유럽 완전히 이민자들에 의해서 치안 붕괴되고 강력법죄 통제불능 인데 미국도 방치하면 멕시코 수준으로 치안 무너집니다.
애초에 불법으로 여기 온것 자체가 불법이고 범죄 입니다. 그러면 수억씩 쓰고 합법적으로 와서 절차 지키고 이민국 통해서 합법적으로 와서 세금 내고 접 지키며 사는 사람들은 호구입니까? 불법체류가 언제부터 그렇게 자랑스럽고 당당한게 되었습니까
-
-
백번 천번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합법적으로 정의로운 법 준수하고 따르는 사람들은 호구가 아니죠. 당연한 절차를 밟으며 사는것 일뿐.
-
그런 주장을 하려면 근거를 가져와 보세요. 소셜미디어가 발달한 요즘 시대에 팩트 쳌 한다면서 근거도 없이 누가 올려놓은 것을 팩트인양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구글 제머나이에 님이 주장한 것을 올려봤더니 이런 대답이 나옵니다.
Research and available data generally do not support the claim that crimes committed by undocumented immigrants go systematically unprosecuted or that they are more prone to criminality than native-born citizens. In fact, numerous studies indicate that undocumented immigrants have lower incarceration and conviction rates for violent and property crimes compared to U.S.-born individuals. -
미국내에서 어떻게 해서라도 싸게 일할 사람 구하는 직장이 없어지지 않는한 불체자는 절대 없어질 수가 없어요. 지금 단속 아무리 해봐야 당장 줄어들 지 몰라도 결국 돌아옵니다. ICE 직원 구한다고 5만불씩 사인온 보너스 주고 잡아오면 인센티브 주고 하는 식으로 해결하는 것 보다는 미국 사회 인력구조를 개선시키는 작업을 해서 불체자는 취업을 할 수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해결에 도움이 되고 비용도 훨씬 적게 들겁니다.
경찰차 불질렀니 어쩌니 하는데, 이번 ICE 단속에 항의하면서 그런 짓 한 곳이 어딥니까? 전혀 보질 못했어요. 전부 평화적 시위를 한 사람들이에요.
차라리 지금 정부가 무죄로 방면하고 사망한 애슐리 배빗은 군 명예까지 수여한 Jan. 6 폭동이 님이 말한 폭동보다 더 심각한 사건입니다. 입법부의 투표를 무력화하려고 경찰 인력들이 쳐놓은 바리케이드 까지 부수고 들어갔었습니다. 공권력 행사하는 사람 140명 정도가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폭동은 이런 것이 폭동이에요.-
미국 사회 인력구조를 개선시키는 작업을 해서 불체자는 취업을 할 수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500% 동의합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을 작동시킨다고 하여도 불체자 단속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시위는 평화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저 또한 생각합니다. 폭동은 잘못된 것입니다.
-
님은 지금처럼 하지 않으면 불체자는 단속이 안되는 것으로 아시나요? 제머나이에 한번 물어보세요. 전임 오바마, 바이든 정부에서 얼마나 단속되었는지.
지금 확인하니 오바마 정부에서 3백만명이 추방되었고, 바이든 정부에서는 4,4 밀리언 불체자가 추방되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총을 소지해서 죽었다는 남자 간호사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가 눞혀서 소지품 검사중 총이 발견되었고, 이후 총격을 가한겁니다. 완력으로 압도당한 상태에서 허가받은 총기를 소지했다는 이유만으로 총격이 정당하다고 주장하시는 건가요?-
모든 시위가 평화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폭동은 잘못된거라고 했습니다. 어느 부분에서 제가 총격은 정당하다고 말했다고 느끼셨나요?
-
님의 글들은 지금의 ICE 처럼 무자비하게 불체자를 단속해야만 불체자를 처벌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고 또 이런 ICE의 행동으로 인한 무고한 인명 피해가 2명씩이나 발생한 것이 당연하다는 식으로 읽혀 글을 올려본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아무리 불체자 온건한 정부라도 임기때 수백만명의 불체자를 체포해서 송환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사회의 저소득 힘든 육체 노동력 부족으로 불체자를 고용하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땜에 그런 리스크를 감수하고 불체자들이 넘어 온 것입니다.
님은 그런 것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지금 처럼 단속을 해야만 불체자 단속이 된다는 식의 주장이라 답글을 단 것입니다.
아, 그리고 지금 불체자 단속에 항의하는 사람들은 과거 불체자 수백만명씩 추방하던 정권에서 전혀 항의하지 않던 사람들입니다.
즉, 불체자들 그냥 일하게 둬도 된다가 아니라, 방식에서 고민한다는 것이죠. 님은 그걸 단순히 불체자 찬성 반대식의 이분법적 글로 읽혀져서 이렇게 적은 겁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제가 오해한 것이고요. -
불체 여부는 “합법” 또는 “불법”이라는 법적 판단이라 이분법적으로 들리는 게 당연합니다?
다만 제가 불체가 불법이라고 본다고 해서, 현재 ICE처럼 무자비한 단속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한 적은 단연코 없습니다. 오.히.려 저는 집행 방식 및 인권 침해 문제(social profiling)에 대해서는 댓글에서 이미 여러 차례 “문제가 있다”는 데 동의한다고 밝혔고, 무고한 인명 피해가 당연하다는 취지의 말은 한 적도 없습니다.
제 요지는 간단합니다. 불체자는 범죄자는 아니지만, 이민 행정법을 위반한 ‘불법 체류 상태’이므로 “불법 및 단속 대상이라는 법적 기준 자체”는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기준을 인정하는 것과, 무리한 집행을 지지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지금 님께서는 제 주장을 “ICE의 무자비한 단속 지지가 정당하고 무고한 인명피해가 발생한것 또한 당연하다”라고 님 스스로 다르게 해석하고 전제한 뒤 반박하고 계신데, 짧게 말씀드릴게요. 남의 전제 자체가 제 글의 취지와 다릅니다. 제 원글의 가장 상단 괄호 안에 쓴 한줄만 다시 읽고 와주시길 바랍니다.
-
-
-
-
-
평화(??? )적 시위… 애당초 오해받을 행동을 하지 말던가…
왜 시위에 총들고.. 가서…
오해 받기 딱 좋게…
불체자 잡는거 당연한 정당한 일을 하는데… 왜… 항의를 하는지
..-
총들고 하는 시위는 평화적 시위가 아닙니다. 애당초 시위를 하지 말라는 식의 발언은 표현의 자유가 있는 국가에 성립하지 않는 댓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위는 이루어질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평화적으로 이루어져야겠죠?
-
ㅋㅋㅋ 174.***.34.202026-02-0122:20:17
평화(??? )적 시위… 애당초 오해받을 행동을 하지 말던가…
왜 시위에 총들고.. 가서…
오해 받기 딱 좋게…
불체자 잡는거 당연한 정당한 일을 하는데… 왜… 항의를 하는지
..깅사더 ㅈㅁ 바는게 ㅈㄴ
너 누군줄 알고있다
-
-
1월31일(현지시각) 에이피(A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연방지방법원 케이트 메넨데즈 판사는 미네소타주·미니애폴리스시 관계자들이 제기한 ‘메트로 서지 작전’을 즉각 중단시켜달라는 가처분 소송을 기각했다. 미네소타주
역시 법원판단.
-
요약 및 요점
구분내용총기 소지 여부합법 (소지 허가증 보유)시위 현장 소지미네소타 법상 합법행동의 위협성영상 확인 결과,
총기를 꺼내거나 겨누는 행동은 없었음현재 미 법무부는 이 사건에 대해 민권 침해 여부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총기를 소지할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 보수 진영 내에서도 현 정부의 공권력 집행 방식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게 만든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이거 저도 궁금해서 제미나이에게 물어 본건데.. 결론적으로 제미나이는 미네소타에서 시위 현장에 총기를 소지한것은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도 순간 생각하기에 시위 현장에 무기는 .. 했는데 왜냐하면 전 총기 소지 반대 주의자라.. 근데 미국 법이 불법이 아니랍니다. 불법 이민자 추방이건 그 어떤 조치는 모두 미국 헌법과 법률에 있는 내용에 기반하여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게 미국민의 권리를 지키는 것일 테니까요.. 그런데 그 보호받아야 될 미국 시민이 죽었어요.. 그럼 이순간 우리는 미국 시민으로서 권리를 지키기 위해 뭐가 잘못 되었는지 돌아봐야 합니다. 나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
-
역사 적으로 보면 총으로 세운 나라인데 뭔 말을 하시나요
각 주에 ice 직원 채용 하여 단속 할려고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여기 사이트에도 미국 이 보고 있는 사실도 모르면서 먼놈에 도토리 키재기 답글을 ….. -
불체자는 추방당해도싼데. 총기를 소지한게 오해받을 행동을 한거고, 총기를 소지하고 시위에 참여하면 평화시위가 아니라는 사람들은 미국인 아닌거같은데 저런머리로 시민권인터뷰를 통과했다면 이민시스템에 문제있는거임
-
총기를 휴대한 시위는 “평화적 시위”로 거의 인정되지 않습니다. 수정헌법 1조가 “the right of the people peaceably to assemble” 이렇게 나와있을지언정, 외부에서 보이는 객관적 효과가 실제 법에서 중요한 효력으로 작용하죠 (동의가 안되신다면 법적인 지식이 있는 분께 자문을 구해보길 추천드립니다).총기는 목숨에 치명적인 수단 또는 무기임이 객관적으로 보기에 틀림없죠? 주에 따라 총기 휴대가 합법일 수는 있지만, 시위라는 긴장된 상황에서의 총기 휴대는 그 자체로 위압 또는 위협 요소로 판단됩니다. 실제 폭력을 쓰지 않았더라도 경찰이 집회를 해산하거나 법원이 평화적 집회가 아니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방어용”이라는 개인의 의도는 법적으로 거의 고려되지 않습니다. 시민권 인터뷰에가서 “총을 들고 가더라도 평화적으로 시위를 했다면 평화시위입니다”라고 하시고 인터뷰를 통과했다면 이민 시스템에 정말로 문제 있는거 같네요.
-
-
불체자 박멸은 필요하지
대부분 거기엔 동조하지. 이민도건별해야지 케나다 영국 유럽꼴안나는거는 대부분 동의하지
문제는 텍사스 주지사가말한것처럼 충분한 기술과 방법이있는데 지금쓰는 기술과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냐 하는것에 공화당원들도 동의하기시작한거지
방법론인데 왜 1930년데 게슈타포식으로 하냐는 거지. 아무리 민주당장악도시라 로컬경찰이 협보안한다해도 충분히 FBI DEA 끼리 잘할거를 어디 남쪽 경계 연방 jAil 간수들 데려다가 뽀나스준다며 잡아라 Cathch of the day하는 ㄱ 소리하니 문제지. 원글이나 밑글이나 불체자박멸에 문제없지 그러나 방법에서 미국적 가치가 훼손된건 맞지 거기에 경찰과 정부에대한 신뢰가 떨어진것도 맞지.
나도 20년세금따박따박내도 시민권받은사람으로서 불체자는 박멸하고 감옥에 보내야한다믿지만 벌레잡다가 집을태우니 문제아닌가?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고 -
AI 에게 물어 보세요.. 무료로 답해 줍니다.. 그래도 100% 믿지는 마세요.. AI 도 오답을 줄때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내 권리를 지키기 위해 죄 없는 사람을 죽이는 것이,
내가 죽을 지경이 아닌데 사람을 죽이는 것이… 정당방위가 아닌데,
나 좀 살아 보겠다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
그것이 비록 불법을 저지른 자라 할지라도 그자리에서 죽이는 것이 옳은 일인지
생각해 봐야 해요.. 계속되면 내가 피해를 볼수도 있어요… -
추가로 저 미네소타 시위대들이 일요일 아침에 예배중인 교회에 쳐들어가서 예배중인 견과 목사님들보고 자기들 시위에 동조하라고 협박하고 또 가정집들 찾아가서 자기들 시위에 참여하라고 하는대 그게 정상인가요? 멀쩡한 호텔 쳐들어가서 다 때려부수고 리테일 털고 도대체 어디가 평화로운 시위인지
-
예배중인 교인들과
-
폭력적 단속 방식,
대규모 추방 계획의 인권·법적 논란,
사회적 갈등 심화,
여론 분열,
헌법적 쟁점,
경제·외교적 부작용 -
개소리들 다 필요없고 총기와 무기로 무장한 또람프 지지 1.6 폭도들이 의사당 습격해서 경찰관둘까지 살해했지만 또람프 총통께서 다 pardoned. 총기소유는 아무 것도 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