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8-1409:40:24 #3097406Subway 76.***.49.183 5804
미국 대도시에 돌아다니면서 지하철 탔는데 왜 그렇게 드럽고 무질서한지 의자에는 개털과 먼지가 가득하고….. 특히 뉴욕 지하철이랑 시카고. 샌프란시스코지하철이 심하더군요 미국지히철이 우리나라 90년대 초반 지하철보다 더 구리고 불친절한 승무원들도 많고… 완전 후진국 멕시코 인도에서 지하철타는 기분이더군요…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는 서울보다 더 무질서하고 개판이더군요… 전철안에 냄세도 똥냄세가 진동을 하고 ㅠㅠㅠㅠㅠ 이게 선진국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네요. 미국은 뭐하나 제대로 내세울게 하나도 없네요. ..
-
-
외국 많이 돌아다녀봤는데 지하철은 우리나라만큼 가격대비 좋은곳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것 같아요.
일본도 좋긴하지만 비싸고 그외의 국가들은 시설 자체가 구리고. -
워싱턴 디시 지하철은 그나마 낫다는데도 후짐. 솔직히 한국 지하철이 워낙 뛰어나서 미국 지하철이 후져보임
-
미국 도시 지하철은 길게는 100년도 넘은 것들이 많아서 그런거죠. 최근에 개통된 지하철 타보면 깨끗하고 좋습니다. 서울 지하철이야 1호선이 이제 40년 정도고 나머지는 사실상 새거나 마찬가지니 좋을 수 밖에요. 거기도 50년 지나면 여기처럼 됩니다. 그리고, 미국이 뭐하나 내세울게 없다는 막줄에서 웃고 갑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 딱 맞아요.
-
아는만큼 보인다에 한표
-
국가적으로 밀어붙여 추진하는게 매우 힘든 나라라서, 인프라 같은게 많이 낡았죠. 예를들어 110V에서 220V로 그렇게 막 밀어 부칠 수 있는 나라가 얼마나 있을까요? 좋은 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지요.
-
왜냐하면, 미국은 철저한 자본주의 국가라서 그런겁니다.
지하철을 누가 타나요? 자동차를 유지할수 없는 정도의 경재력을 가진 사람들이 주로 탑니다. 그런 사람들은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 많은 돈을 지불할 수가 없습니다. 그 정도의 경재력에서 지하철이 운영되기 때문에 그정도의 서비스만 가능한 것입니다.
돈 많은 사람들에게서 세금을 걷어서 사회 교통 인프라인 지하철에 투입해서 서비스와 질을 개선한다고 하면, 한국에서는 그렇게 하자 라는 마인드가 있겠지만, 미국에서는 당장 내돈을 왜 내가 사용하지도 않을 서비스에 퍼붓냐고 하면서 반대합니다.
단순히 결과만을 보고 미국 지하철이 나쁘고 한국것이 좋다는 단순한 결론을 내기 보다는, 왜 이렇게 되었는지 원인을 보면 이해가 잘 됩니다.-
저의 모든 세무관련은 회계사에게 맏겨서 세금만 납부하기에 정확히는 모르지만, 2000년도 어느날 서부터 해성처럼 등장한 교통 세금이 따로 붙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전철/버스 전혀 안타는 저도 뉴욕시 거주민이라면 무조건 납부를 해야하는 세금이지요. 하지만 님 말씀처럼 이용하지도 않는 MTA에 세금 낭비된다고 데모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런식이라면 예전에 한번 올라왔던 NYC housing lottery도 문제가 되지요. 같은 빌딩에 살면서, 남보다 인컴이 좀 낮다는 이유로 뉴욕시에서 걷은 세금을 생판 모르는 사람의 랜트비 보조금으로 쓰입니다. 내 세금을 걷어다가 한번도 면식이 없는 제임스의 월세를 깎아주는데 쓰인다는 겁니다. 얼마나 기가 찰 노른인가요? 하지만 역시 이걸 문제삼는 뉴요커는 없습니다.
-
-
한국이야 모든게 서울, 부산 등등 몇개 안되는 도시 위주로 돌아가고 그 도시 조차 작은 면적이라 뭐든 다시 만들기도 쉽고 비용이 많이 안들지만 미국은 면적만도 한국의 백배가 넘고 대도시 또한 그 숫자가 많기 때문에 교량, 도로, 대중교통, 철도, 공항 같은 사회인프라를 눈에 띄게 깔끔하게 유지 보수하기가 훨씬 어려운것 같습니다. 인건비가 한국대비 적어도 세배 이상 드는 것도 한 이유구요.
-
한국이 못살때는 미국이 부러웠지만 지금은 아니에요. 일반중산층이나 저소득층이 살기에 가장 좋은 곳은 한국입니다. 순위로 따지면 미국은 50위 권역안에도 못듭니다. 다양한 인종들과 문화관습이 틀린사람이 모여사는곳이 가장 통합하기 힘든곳이죠. 더 나빠지면 나빠졋지 좋아질 하등의 이유가 없어요.
-
한국 지하철이 좋기는 좋지요. 가격도 저렴하구요. 한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같은 아시아 국가들이 대중교통은 참 잘 발달되어 있는듯 해요. 유럽만 해도 런던 파리 대중교통 시스템은 잘 되어있는데 시설이 오래되서 구리죠
-
요즘엔
미국애들도 한국살아본 애들은 한국 다시가서 살고 싶어한다.-
도데체 누가??? 미국애들 멀쩡한 놈들은 자국에 남든가 유럽 호주가지 아시아 가는 애들 별로 없던데? 자국에서 못 붙어먹는 애들이 아시아 가서 어떻게 해보려 하지
-
-
한국은 지하철 잘 되여야 할수밖에없어요. 특히 서울 경기 쪽 지하철은 더더욱이요. 하루만 전철 운행 안해도 국가적 손실이 적지 않게 생길 정도 니까요. 그래서 요금인상에 민감한거구요. 나라에서도 그래서 보조해주는거구요. 뉴욕 맨하탄은 인구가 더 안몰리길 원하니 돈있는사람들만 와라 하는게 좀 있을것같네요.
-
미국 여행가서 전철타보고 미국이 시스템이 어떻다고 얘기하는 자체가 넌 좀 웃긴다.
미국 언어연수 1년 갔다오고, “미국현지영어” 이딴 책 쓰는거랑 좀 비슷한듯..미국은 2년이상 살아야 좀 감이오고, 5년 넘게 살아야 시스템이 이해가 간다.
그전에는 인종차별~ 후진나라~ 허름한 나라~ 느려터졌다~ 한국이 더 잘산다~ 먹을것없다~ 하고 보통 거품 물더라. -
지하철은 북한 평양 지하철이, 한국 지하철보다 깨끗하고 질서 잘지키고 좋타더라.
-
하여간 뉴욕 지하철 안좋다니까 이 싸이트에 미국똥꼬 빠는 녀석들이 득달같이들 모여드는구나.
-
안좋으니까 안젛다고 했을뿐이쟌아.
-
위의 c .. 국뽕 거하게 맞았나 본데 이럴 시간에 집근처 방공호나 어디있나 알아둬라 ㅉㅉ
-
EG 넌 남걱정말고 out of grid 나 검색해바라. 한국 일본은 난리나도 자체 정화 능력이 어느정도는 있지만…미국은 난리나면 그야말로 살인 약탈과 방화가 난무하는 아수라장이 되것지.
-
그 이유야 다양하지만, 현실에서 뒤떨어진 미국을 고칠 방법이 없죠. 이민을 왔거나 이민을 준비한다면 받아들여야 하는것 같아요. 덧 붙이자면, 미국은 상위 5프로정도가 티브에서 나오는 미국생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거의 모든 미국 시골이나 중소도시의 시설이나 제도등이 한국 1980년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정확할듯합니다. 돈이 모든것을 지배하는 나라라고 생각하셔야 하고요.
-
인도, 중국, 일부아시아국가들, 중남미보다는 좀 낫죠. 그래서 이런 나라 출신들은 못와서 난리고요. 허지만, 일본 독일등 선진국에서는 거의 이민을 오지 않죠. 한국도 이제는 이러한 미국사정이나 문화등을 잘알기에 나이를 30만 넘어도 왠만한 사람들은 미국 이민을 꺼리죠. 이미 미국에 와서 나이들어서 시민권을 받으면 오도가도 못하죠. 자식들 언어문제도 잇고 기타 다른 문제때문에. 50대 이상들은 미국이 정말 부러워서 온 사람들이고요. 40-50은 어쩔수 없이 이민왔거나 남아있는사람들이고 40이하는 젊은 혈기에…그러나 미국이 더 좋지 않은곳이라는 것을 잘 알지요.
-
미국이 모든면에서 수준이하이구요…. 국민들도 상당히 수준아 낮구요. 그러니까 후진국애들만 이민오지. 미국와서 선진국 애들 본적이 없네요.
-
108.*.172.5 이 분이 잘 정리하셨네요. 아마 50대라기보단 50대 중반 후반 정도가 미국이 좋아서 이민 온 세대같고요. 그 아래 세대는 유학와서 어정쩡 미국에 주저 앉긴했는데 잘나가는 cs 몇 사람들 빼고는 자신의 결정에 회의가 밀려오기도 하고 그러겠죠. 지방대 사람들은 이만하면 (미국에 이민온걸 뿌듯이 여겨) 출세했다고 자족하는 사람도 있겠고요. 20-30대는 멋도 모르고 헬조선 소리하며 한국밖으로 나와보면 나라바깥에서 보는 시각에 보우는게 많겠죠. 그래도 나와봐야 발전은 할지 모르겠는데 미국이 예전 생각한만큼 선진국이 아니라 후진국이란 깨달음 체험만으로도 큰 것을 얻게 되는거죠.
-
저 위에 아빠란 사람은 자식한테 챙피한줄 알라.
1년도 살아볼 필요없이, 보는 순간 바로 후진게 자명한것을 무슨 논리로 …ㅋㅋ
그래 20년 살면 후져보이는 뉴욕 지하철이 더 나아져 보이든? 시력이 후졌든 사고 기관(두뇌)이 후진게 아니고?원래 미국에 처음오면 한국보다 나은게 먼저 보이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미국이 후져보이는게 확실하게 보인다. 근데 오자마자 후진게 확실히 보이는건 그만큼 미국이 후진거다. 뉴욕 지하철 후졌다는거 가지고 별 이상한 논리로 합리화 할거 없다는 말이다.
-
냄세X 냄새O
어우 무식한 사람들 왜케많냐 -
뉴욕지하철이 후진것을 말하는게 아니라,
일부 인프라만보고 미국 사화전체를 후진국으로 폄하하는 시각이 인간이 혹시 덜됫지 않았나 싶은것이고, 그글을 읽고 당신 J 처럼 생각하는 인간이 있다는게 또 신기하고… …. 한국저소득층 살기에는 한국이 세계최고라는 글도 있고…. 꼬올통들이 요즘은 많은둣. -
군사주의 자본주의로는 첨단의 선진국인게 맞긴맞지. 인프라는 후졌지.
-
군사주의 저본주의로만 선진국….. 나라가 자체가 깡패고 돈밖에 모른다 이말이라. .. 미국이 진정한 개쑤레기라…… 그래도 후진국 멕시코.중국 동남아 동유럽보단 낫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국이 예전만은 못한건 사실인것 같아요.
가장 장점이었던 삶의 여유가 많이 줄어가고 있습니다.
한국도 살만한 부분이 조금 늘어난 것도 같구요.누군가 그럽디다.
미국은 위대한 나라가 아니라 위대했던 나라라고.그냥 열심히 사는거죠 한세상.ㅎ
-
미국이랑 한국이랑 똑같은 공사도 들어가는 돈의 단위가 틀립니다. 우리동네 고속도로 50마일구간 레인하나 확장하는데 20 Billion 든답니다. 공사기간은 10년. 한국에서 똑같은공사를 하면 10분의 1 비용으로 2년안에 할텐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