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가서 살아보고 싶은데
절차나 구비해야될것들 뭐가 잇나요?
-
-
네 그냥 직장구해서 미국 시민권자에게 ㅜ는 워크퍼밋 받으셔서 오시면됩니다
-
직장없이 개인 비지니스 오픈은 어렵나요?
-
미국시민권자라고 무턱대고 살 수 있는 거 아닙니다. 캐나다는 다른 나라지 미국 영토가 아닙니다.
미국시민권자 한테 주는 워크 퍼밋은 제한적입니다. NAFTA (현 USMCA) work permit 자격 요건 확인하세요. 그게 해당 안된다면 일 하기 위해서는 캐나다인이나 영주권자를 못 구한다는 증빙 (LMIA)을 거쳐 워크 퍼밋을 받아야 하고요. 아니면 캐나다 연방이민프로그램이나 주정부 이민을 거쳐서 영주권 받아서 입국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캐나다 연방이민 프로그램은 35세 넘어간 사람에게 나이 한살 먹을 때마다 매우 심한 페널티를 먹이고 있습니다.
-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연방정부 투자이민이나 https://www.cic.gc.ca/english/helpcentre/results-by-topic.asp?st=6.3
투자이민이 있는 주정부 프로그램을 통해서 넘어가셔야 합니다.
-
무턱대고 살수잇을거라 생각 안했습니다.
미 시민권이 프리패스도 아니구요
그래서 절차나 구비해야할것들을 문의한거구요 -
아 원글님보다는 윗 댓글님한테 하는 얘기 였어요. 무례하게 들렸다면 죄송합니다.
무튼 아무래도 투자 이민/비자 쪽으로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연방프로그램도 있긴 한데 아무래도 까다로울 가능성이 높으니 원하시는 주를 선정하시고 해당 주의 투자 이민 프로그램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캐나다의 경우 각 주에 이민프로그램 재량권을 많이 주는 편이라서 각 주별로 프로그램이 많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캐나다 연방투자이민으로 살수있는 곳은 주변 환경 대부분 열악합니다. 그나마 벤쿠버나 토론토 도심 쪽이 나름 살만한데. 이 동네 투자이민 가능한 지역은 모두 몇시간 떨어진 외곽 도시입니다. 차라리 유학비자에서 워킹비자로 진화하는게 제일 일반적입니다. 그런대 캐나다 오시려는 이유가? 노후 복지 잘되어 55세 이전 은퇴이민이나 전문직아니고 기술직 다자녀 가정의 가장 아니시면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
뜬구름 잡는 질문에 Bn님이 답변을 잘 해주신것같은데
기분 나쁜 투의 글이 거슬리네요..
난 고맙다고 할 것 같은데
-
상황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뭐해도 미국 보단 낫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