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취업은 사이트에 직접 지원해야하나요? 헤드헌터에게 부탁해야하나요?

  • #3952908
    천진반 77.***.165.46 838

    요즘처럼 불황인 시기에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미국 취업은 거의 지인찬스가 많다고 들었는데요, 지인이 없어서…

    미국취업은 사이트에 직접 지원해야하나요?

    헤드헌터에게 부탁해야하나요?

    헤드헌터에게 부탁해야한다면 어떤 경로로 헤드헌터를 알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이전에는 헤드헌터가 링크드인을 통해 연락오던데, 요즘은 그런것도 없고…

    • Ss 97.***.208.16

      모두 가능해요. 네트웍으로도 아주 어려운 시기입니다. 관망하지 말고 아주 적극적으로 알아봐야 해요. 겨우 20-30군데 지원하고 연락 안 오네, 네트워킹 없으면 안되나보다 오해하지 마시길. 회사에 직접 지원하는것과 헤드헌터 통하는 것 다 가능하죠. 헤드헌터가 가능성 높다고 하는 그런 말은 걸러 들으셔야 하고요.

    • 조언 142.***.164.142

      아는 사람 통해서 취직을 미국회사에 한 적이 한번도 없어요.
      헤드헌터는 계약직을 주로 합니다… 비추천하고요.
      회사사이트를 통해 지원하세요.
      단 회사에서 찾는 사람이 본인과 매치가 90%되면 하세요.
      즉 이런 경력있고 이런것을 다룰줄 아는 사람
      그렇지 않으면 연락 안 옵니다.
      연락이 안 온다는 것은 본인의 경력이 부족한데 어플라이한거죠…

    • eee 205.***.100.200

      윗분들 말 플러스 LinkedIn에서 Easy Apply 이런거 하지마시고 회사 싸이트 들어가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케데헌 62.***.152.84

      본인의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

      • 천진반 77.***.165.46

        반도체 프로젝트 리더 22년했습니다. 석사, MBA 입니다.
        삼성에서 22년근무했어요.

        • 덤덤이아자씨 173.***.140.218

          한국 석사, mba 안 처 줌.
          삼성 경력 안 처 줌

          • 미쳤군 70.***.6.65

            일단 먼저, 삼성에서의 경력 미국에서는 안쳐준다?? 이런 미친….. 한국에서 삼성 반도체에서 22년이시면 그룹장까진 가셧을듯한데…. 왠만한 미국 반도체 업계에서는 일단 눈여겨봅니다. 윗분들중에 개소리치는 사람이 있는데…웃겨 죽는줄…..
            글 읽다가 품 했습니다. 아마 저분들은 회사에 사짜도 모르는거 같은데…무시하시고.
            일단 신분이 먼저입니다. 회사 사이트로 입력하실때 신분관련 질문꼭 있습니다.
            본인이 MIT 또는 하버드 또는 애플, 삼성, 구글등등 여러 백그라운드가 정말 정말 이사람이다 라는 장점이 없으면 신분문제가 먼저입니다. 제 주위에 프로필좋은데 신분문제로 회사채용에서 떨어진분들 많이 봤습니다.
            결국에는 신분해결하니(시민권 여자분과 결혼) 구글, 하고 엔비디아로 가시더군요.
            일단 님의 질문에 대한답

            미국 취업은 거의 지인찬스가 많다고 들었는데요, 지인이 없어서…
            (지인찬스는 별로 없습니다만, 한국회사는 여전히 존재함. 특히 주재원분들중 아시는사람있으면 연결은 가능하지만 보장은 안됨
            일단 님이 삼성반도체 22년경력이시면 미국 삼성**”Samsung Semiconductor”** SITE 가셔서 직급 찾아보시고 APPLY 해보세요. 일단 인사과에서 연결은 할겁니다. 물론 안될가능성이 높지만요… 한국 삼성 법인에서 근무하셧다가 그만두시면 미국법인에 일을 못하는 규정이 있는걸로 압니다만… 확인해보심이.. 아니면 요새 협력업체나 계약직으로 많이 뽑기도 합니다. SEMI 쪽에는 사람이 없어서 못구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미국취업은 사이트에 직접 지원해야하나요?
            (회사사이트로 하세요…그게 제일 빠르고 HR 에서 우선적으로 봅니다. ( 제 친구가 몇몇 미국 회사 HR에 근무하기에 들었어요 ))

            헤드헌터에게 부탁해야하나요?
            (부탁하시면되긴하오나, 99.9% 가 계약직입니다. 물론 계약직에서 정규직전환은 가능하오나….. )

            헤드헌터에게 부탁해야한다면 어떤 경로로 헤드헌터를 알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이전에는 헤드헌터가 링크드인을 통해 연락오던데, 요즘은 그런것도 없고…
            (헤드헌터가 열락오는 경우는 드물어요..요즘 이런상황에선 오히려 헤드헌터로 열락을 많이 하기 때문에 굳이 개네들이….)
            (특히 최근에 VERIZON (애네들 심함..몇일전 14000 명 해고함), STARBUCKS, GOOGLE, META, 등에서 LAYOFF 했기때문에 HR 들이 바쁘다고 하더군요 )

            몇몇분들…제발 무식하면 나서지나 말기를 바랍니다. 모르는걸 모르는건 창피가 아니지만, 모르는걸 아는척하는건 창피한겁니다.

        • .. 108.***.81.180

          미국 학경력 전혀 없이, 직접 미국 회사 구직 하시는거면, 똑같은 길을 먼저 간 사람을 찾는 게 제일 확실 하겠네요.
          만약에 그런 분들 서너명이 똑같은 목소리를 내면 그대로 따라하면 되고, 모두 접으라 하면, 저는 접겠습니다.
          인제제일, 합리추구, 사업보국은 삼성의 기업 이념이지, 미국 회사들이 다 똑같지 않습니다.
          또,
          삼성에서 20 년 이상 계셨으면, 완전히 삼성마인드 일터인데, 미국 온다고 그게 쉽게 바뀔까요? 바뀌지 않고 살 수도 없고,,,

    • 조언 172.***.31.36

      지인이 포지션이 대한 정보도 알려주고, 인터뷰어에게 좋게 얘기 해서, 채용까지 가도.,
      다른 지원자과 똑같이 공개 채용의 과정을 거치는 게.. 수순이다,

      합격하면, 내 덕이라 할 것이고, 불합격하면, 또 그 컨넥션, 지인과 불편해지고..

      한국이나, 미국이나 동일하다 ..

    • Takina 72.***.119.85

      대충 업계 사정은 아시겠죠. 반도체 사업이 국내 시장만 보며 하는게 아니었으니까요. 직접 지원하셔야 합니다. 관심있는 회사들 오프닝 공고를 보시고 지원하는겁니다.

      대부분의 자칭 “헤드헌터”라는 것은 일반 직원의 경우, 이미 오프닝이 공고됐는데 괜히 중간에서 구전 떼먹는 걸 합니다. 아니면 컨트렉트 farm에서 대려다가 파견하는 것이고요. 그냥 단순 엔지니어가 아닌 원글님 같은 경우 별로 해당이 없습니다. 매니저나 프로젝트 리더를 컨트렉터로 파견하진 않죠.

      진짜 헤드헌터는 회사에서 약간 특별한 포지션을 채울 때 이용합니다. 회사에서 어떤 부서를 이끌 사람을 search하는 정도는 되는 자리이죠. 보통 최소 VP 레벨은 되는 경우입니다. 그건 최소 그런 케이스들도 있다는거고, 대부분은 SVP, EVP 정도에 해당합니다.

      영어와 신분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경력을 잘 포장하고 구체적이며 relevant한 얘기를 잘 할 수 있게 준비하면 시간이 걸려도 취업은 가능하실겁니다. 그냥 묻는 말에 답하는거, 나열하는거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가능성이 그만큼 떨어지고요.

      그리고 앞으로 특히 주의하실 것은, 쉽게 할 수 있는 길을 누가 제시하며 꼬신다거나 하면 100% 사기이니 넘어가지 마세요. 취업만이 아니라 모든 것에서. 두렵거나 귀찮은 마음에 사기에 넘어가지 마시고, 직접 부딪치며 배우세요.

    • 206.***.36.83

      이직 여러번 했는데 지인 통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백퍼 회사에 직접 지원했어요. (링크드인, 인디드 포함)
      링크드인 이지 어플라이해도 돼요. (왜 하지 말라 그러시는지 이해가..?) 회사에서 사람이 급히 필요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연락은 더 잘와요.

      헤드헌터 이용한 적 없어요. 저는 싫더라구요.

      지인 통하면 더 쉬운 부분이 분명 있겠지만 지인 없다고 취직 못하는 건 절대 아니에요. 없는 네트워크 갑자기 만들수도 없는 노릇이고, 본인이 할 수 있는 한에서 최선을 다해야죠.

    • ㅎㄷ 98.***.232.13

      헤드헌터도 일반 컨슈머에게 유명하지 않거나 기피해서 (특히 B2B나 방산) 회사 페이지를 통한 지원자가 적은 중견기업들이 일부러 헤드헌터를 고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어떤 회사가 어떤 헤드헌터를 고용했는지 알길이 없고 이런 헤드헌터들은 링크드인에서 적임자를 찾아 직접 먼저 연락하게 됩니다. 제 경우는 일반인들이 기피하는 방산업체에서 고용한 헤드헌터들한테도 가끔 연락이 오는데 악명높은 시큐리티클리어런스 때문에 웬만하면 거절하고 있습니다. 제 아는 형님도 top/poly에 들어가시고 나서는 한국에도 거의 못나가시고 당시 한국국적이 있었던 저와도 어쩔수없어 미안하다고 연락을 끊으시더군요. 아무튼 이런 경우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aaaa 45.***.187.232

      뭔소리들 하는겨? 내가 삼성 반도체 21년 경력으로 미국 취업했는데… 반도체는 삼성 네임 밸류 먹어줌.. 10년전에 올때 링크드인에다 경력 올리니까, 연락 2군데서 와서, 그중 한군데 합격해서 미국온 케이스임.. 미국에서는 한번 이직해서 현재가 2번째 회사. 미국 반도체 업체 pay 나쁘지 않음. 요즘 AI 가 유행이라,, 반도체 경력자 많이 뽑을텐데요.. 큰 기업말고 스타트업도 보시면 됨.. 10년전에 설날 연휴에 비행기타고 미국와서 온사이트 면접 보던 생각나네 .. 22년이면 실무 엔지니어를 해도 되고, PM이나 technical leader해도 됨. 단지 technical leader나 PM은 그냥 회의가 일상임

    • 경력 108.***.81.180

      자..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 해 주셨으니깐..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되겠네요 .,
      솔직히, 설대 스카이카포 가기 불가능 한가요 ?
      중학교 때부터 차근차근 준비만 하면 누구나, 다., 갈 수 있습니다.

      차이라면,
      한국 대학입시는 단, 한번도 중단된 적이 없었는데 ..
      미국 취업이민은, 연방 대통령 말 한마디면, 전면 중단 될 수도 있겠네요 ., 현재도 큰 변화를 겪고 있고, 한국 입시보다도 변수가 훨씬 많네요.,,

      또, 사족 같지만
      한국 대학입시 후에는 특별한 이유 없으면 졸업, 사회신분이 보장 되는데 ..
      미국 취업 이민으로 도미 하면, 미국내 기록 없음으로, 완전 정반대 현상에 직면합니다. 심지어,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엉뚱한 사람 신용카드 빛 강제 징수하러 오질 않나, credit 없는 불편함은 에루 말 할 수 없고 .. 각오 해야 합니다 ..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