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2310:14:18 #3918376미국이주민 108.***.172.62 983
안녕하세요 미국에 온지얼마 안된 미국초보입니다.
영주권을 막 발급 받아, 구직을 하려고 글 남깁니다.
한국에서는 중견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현장직으로 5년정도 일했는데 미국에서는 동종업계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 한국회사에 들어가려면 혹시 어떤 곳에서 구직을 할 수 있는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나이는 33이고, 플로리다 거주중입니다.
-
-
잘은 모르지만서도, 알라바마, 조지아, 캐로라이나 쪽에 일 많지 않을 까요?
영주권이 있으니, 여차 하면 그만두고 딴 데로 가면 되고…
J 비자로 서울서 데려오는 인턴 하고는 다른 대우를 받지 않겠나 ?J비자, H비자, F비자도 아주 위에서 군림 하려는 건, 미국 토백이 들도 마찬가지…
-
영어 잘 하세요? 토익 900점 뭐 이런거 말구 회의 들어가면 상대 이야기 다 이해하고 내가 필요한 이야기 주장하면서 30분 이상 의견 주고받고 그런거. 그것만 되면 어딜 가도 다 갈수 있죠.
-
저도 플로리다 사는데 플로리다에 한인업체 거의 없을거에요 한인업체 원하시면 다른 주 가시던지 아니면 현지업체 이력서 다 돌려야죠
-
본인 분야는 본인이 가장 잘 알죠.
이전에 했던 경력이 어떤 분야, 어떤 직종, 어떤 직무였는지 이걸 가지고 본인이 어떤 지역,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아무것도 없이 구직을 할 수 있을까 라는건 너무 무지하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Field engineer였나요? project manager 였나요? Mechanic ? Maintenance?
경력을 살리고 싶다면 최대한 했던 일과 유사한 분야와 직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여러 조언 감사합니다.
유티쪽 프로젝트 매니저였구요 미국 반도체 쪽은 딱히 할만한게 있어도 국가보안으로 시민권자만 뽑네요..
다른 주에 한국기업들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그정도 경력에, 영주권도 있겠다, 미국회사에 직접 취업 안되는 이유가 궁금하네..
영어가 안되면, 한 3,5 년 계획 세워 집중 투자 하던지..
한국 회사 돌기 시작 하면 계속 한국 회사로만 가야 하지 않나? -
인터뷰 영어는 정말 국한된 질문을 합니다. 전화 스크리닝같은 경우는 보고 읽으면 됩니다. gpt 같은거 써서 인터뷰시 많이 나오는 질문들 다 써 놓고 그거에 대한 답변을 잘 써 놓으세요, 첫번째 인터뷰 당근 떨어집니다. 해서 시골 어디 구석에 있는 떨어져도 괜찮은곳 부터 지원 하세요… 하다 보면 인터뷰 영어는 밥먹다가도 대답할수 있을정도로 하게 됩니다. 계속 전화 인터뷰 받다 보면요 인터뷰 끝나고 오답노트로 인터뷰에 적어 놓으세요, 사실 가장 좋은건 아마존 인터뷰셋을 준비 하시면 정리가 될수 있습니다. 아무튼 전화 인터뷰는 계속 해서 숙달을 하시면 향후에 온사이트 가서 물어 볼것도 거기서 한 60%이상 나옴니다. 가급적 한 질문에 시간을 끌수 있는 답변을 준비 하셔요 그러면 인터뷰라고 하는 위기 사항에 갑작스럽게 영어가 팍 늘어 납니다. 온사이트도 몇군데 다니다 보면 익숙해 지고 떨어 지는 것이 일상이 됩니다. 하다 보면 이것도 편해 집니다. 어차피 한사람당 한시간 서로 주고 받고 하는 거기 때문에 물어 보고 대답 할수 있는 사항이 제약이 되죠….. 그렇게 계속 떨어 지고 자신감이 상실 되는것과 동시에 영어 인터뷰에 대한 펀더먼털이 늘어 나죠 이때 주로 가고자 하고 싶은 곳에 이력서 내기 시작 하세요 . 큰기업은 1년 이내에 다시 어플라이 안되기 때문에 나중에 이력서 내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매일 어플리케이션 Linkedin찾아서 자기 분야에대해서 내셔요 매일 하시는게 중요 하죠 이력서가 쌓여야 전화 인터뷰도 하고 이력서도 고치고 합니다. 회사 들어 가서는 본인 능력을 발휘 하면 영어 못해서 높은 직급으로는 못가도 한국에서 하는거 70%만 해도 성과 좋게 나옴니다. 내가 영어 못해도 직급에서 뛰어 나면 개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듣습니다. 엔지니어 직에서는 통합니다. 말 많이 해야 하는 직급에서는 안통하겠지만 암튼 당장 가서 시골 구석탱이에 있는 곳에 되도 안갈 곳에 이력서 내보세요…. 하루에 10개씩 꾸준히 매일 매일 전화 영어 하듯이 행운의 편지 돌리듯 … 하시면 취업이 되실꺼에요 …
-
조언 감사드립니다. 영어공부도 병행하고
다행히 1년동안 매일 챗GPT랑 40분씩 별에 별 얘기를 다했더니 어떻게든 말은 좀 나오는 편이네요.
꼭 구직성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배님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