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의 차이점

  • #3196559
    kuycv 73.***.131.10 1422

    한국엔 최근 삼성증권 유령주식 사태파문이 심각하게 일고 있습니다. 공매도니 우리사주 배당금이니 하는 시덥지않은 전문용어들이 난무 하지만, 사태의 핵심은 의외로 간단하지요. 존재하지도 않은 주식 112조를 삼성증권 직원들이 금감원의 묵인이나 동조가 강력하게 의심되는 상황아래서 팔아치웠다는 것으로 위조지폐범들의 범죄와 그 본질이 똑같다는 접입니다 (112조라는 돈의 규모는 현재 한국의 모든 대학생들 등록금을 합친 금액의 열배에 이르거나, 2018년 대한민국 정부 총예산의 1/4을 넘는 어마어마한 천문학적인 금액입니다).

    이러한 일이 미국에서 일어 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저는 미국과 한국의 차이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선 당연히 일어나기가 불가능합니다. 미국의 시스템이 한국보다 잘되어 있기에 일어나기 힘들다기 보다는, 권력과 감시의 눈들이 분산되어 있기에 한국의 삼성증권 유령주식 사태같은게 일어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럼, 미국이 왜 한국보다 권력과 감시의 눈들이 분산되어 있을까요? 그것은 나라의 싸이즈가 근본적으로 양국간에 차이가 나기 떄문이지요. 한마디로 한국은 쥐꼬리만한 조각배 나 후미진 동네골목싸이즈라면, 미국은 항공모함이나 잠실운동장같은 대형싸이즈라서, 한국이 삼성같은 조폭모리배집단들이 완전장악 독과점 무법천지 동네로 온갖 협잡질과 이번 위조지폐같은 사태를 마음껏 만빵으로 저지르면서 한국인들의 피와 땀을 맥시멈 빨아먹더라도, 이 무법자 조폭 삼성을 너끈하게 견제할만한 또는 삼성같은 조폭들이 늘 두려워 할만한 또다른 비삼성의 존재가 사실상 사라져버린지 오래라는 점이지요 (십년도 더 오래전에 자살해 죽은 전임 대통령 노무현씨의 일갈이었던 “시장은 권력에게 넘어갔다”라는 주장을 상기하시길).

    더구나, 한국과 같은 좁아터진 지역에서 무법조폭 집단 삼성과 같은 독과점 조직에 대항할만한 공간이나 여유가 더이상 생결날 수 없게끔 한국의 자본주의시스템이 확고하게 자리잡게 되어버린 것이지요. 하지만, 미국은 땅덩어리가 넓어 삼성같은 독과점 무법조직체가 미국의 전지역을 독식으로 빨아먹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만일 삼성같은 독과점 무법조폭조직이 생겨난다면, 그 이전에 그것을 견제하고 쪼개낼 다른 조직도 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땅덩어리 싸이즈가 그래서 중요한것이지요. 이러한 원리는 당연히 중국이나 러시아 또는 인도와 같은 대형 국가에도 해당됩니다.

    이와같은 면에서 , 112조라는 천문학적인 가짜주식을 별제제없이 위조지폐범처럼 처분하고 돈을 긁어 모은 사기꾼 조폭집단 삼성이라는 조직체는 더욱더 대한민국이라는 숙주를 말라비틀어지게 할것 같습니다. 삼성유령주식사태가 터진 어제, 충청북도 증평에선 세살배기 모녀가 자살한지 한달뒤에 발견되는 사건이 일어났더군요. 영세민 임대아파트에 살던 이 모녀는 작년에 가장이었던 남편이 생활고로 자살한 이후 일년을 겨우겨우 버티다가 동반자살을 벌였다는 것 입니다.

    한쪽에선 존재하지도 않은 주식으로 한순간에 112조를 벌어들이고, 다른 한쪽에선 먹을게 없어 생활고에 자살을 선택하는 양극단적인 비극이 존재하는 나라,

    그리고 그 주범이 삼성이라는 나라,이번에 24년형을 받은 박근혜는 대다수 그녀의 범죄들이 삼성 이재용과 뇌물거래를 주고 받은 상호 공조 범죄임이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결국 범죄의 한쪽상대인 삼성 이재용은 무죄, 다른쪽 상대인 박근혜만 처벌되고 말았습니다. 이것은 문재인정권은 물론 한국사회의 한 근간인 사법부 마저 삼성의 손아귀아래에 그 작동법칙을 운영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북한이 김씨왕조로써 대대손손 통치되고 있다면, 남한은 삼성의 이씨왕조로써 대대손손 통치되고 있다고 해도 별로 무리가 없는 표현이 되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인적 소견으로는 문재인정권이 아무리 북한과 남북화해협력의 분위기를 조성해서 인기를 얻는다고 하더라도, 박근혜만 응징하고, 삼성재벌쪽은 손대 못되고 있는 그 능력의 한계는 반드시 지적받고 인식 되어져야 한다는 점이지요.

    혹여, 삼성 이씨왕조에 손을 대는 그 순간이 문재인정권의 종말이 시작되는 시기가 될까바 , 문재인정권은 삼성의 이재용을 무죄방면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따지고 보면, 최순실의 박근혜 꼭두각시 정권도 결코 건드려선 안될 삼성의 이익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선 그 종말의 단초를 시작하게 되었다고도 볼수 있는 측면은 최근 2-3년간의 삼성과 박근혜정권간의 복잡미묘한 거래내역들을 들추어보면 알아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은 알게모르게 이미 삼성에 의한 삼성을 위한 삼성의공화국으로 변해버린지 오래일지도 모르겠습니다.

    IT종사들이 편향되게 득시글 거리는 이곳 게시판에서도 한국정부의 직장이나 다른 기업직장으로 Job offer받아 귀국하는것이 아닌, 한국내의 삼성이라는 조직에 job offer받아 들어가는것을 무슨 조선시대 과거급제 금의환향하는 것인양 들뜬 마음으로 알리고 자랑질 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목격하는 현실은 대한민국이 삼성공화국임을 이미 증명해온 셈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편 여기서, 무작정 박근혜를 옹호하고 문재인정권을 비방하는 적지않은 노년층들에게 힌트 한마디 드립니다. 지금처럼 단순하게 미국성조기 또는 이스라엘 국기 흔들며 박근혜를 무작정 옹호하기보다는, 박근혜는 처벌하면서 삼성 이재용은 처벌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 문재인정권의 약점과, 이에 적극 협력하고 있는 사법부 (그것도 이미 삼성장학생 출신 법률쟁이들이 득시글 거리는)에 대하여 적극적 비판을 동시에 가하는 현명함이 수행되어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만 틀탁소리 않듣고 힘있는 젋은층의 동조를 끌어 낼 수 있다는 생각이고요.

    • A4 32.***.152.96

      무슨 소릴 하는거냐? 1000원 배당금을 1000주라고 잘못 입력했다고 했잖아.
      내 한국의 증권계좌도 하루밤사이 10배로 늘어난 적 있다. 물론 직원이 0을 하나 더 붙여서..
      10억이 100억이 된다고 생각하면 엄청나지.
      그런 돈이 자기 계좌에 입력됐다면 당연히 조사해봐야 하는거 아닌가. (34,000 x 1000 = 34,000,000 원)
      더구나 다른곳도 아니고 증권회사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헌데, 넌 이걸 마치 회사가 짜고 해먹은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
      이유가 뭐냐?
      네가 아무리 삼성에 원한이 있어도 이따위 글에 동조될 사람은 없다.
      그러니 집어치워라.
      (존경어를 쓰지 않은데는 미리 사과합니다)

      • kuycv 73.***.131.10

        1000에 0을 하나 더부치는 실수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지.
        그런데, 단위가 서로 다르잔니? 1000원입력 하려는데, 1000주식을 입력하는 실수가 무슨 의미인지 몰라서
        이렇게 삼성을 옹호하고 자빠졌니?
        입력창 자체가 완전히 다른거 몰라서 이런 생떼나 쓰고 자빠졌어?

        니가 무슨 가치관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알고싶지도 않고, 어떤 똥덩어리들이 니 머리속을 채우고 있는지 관심 없지만,
        최소한 합리적 의심, 또는 말이되는 객관적 관점을 유지하는것은 근대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기본이 아닐까 한다.

        아무나에게 반말이나 지껄이는 너같은 종자들은 자다깨어나도 잘모르는 이야기겠지. 그저 니 이기심과 욕심에만 충실한 시각이나 가치관이면 그게 가장 합리적인 시각이고 가치관 이겠지만 말이다.

        개돼지같은 종자는 알길이 없지. 그냥 개돼지 처럼 살다갈뿐 아니겠냐? 그래서 누군가 너같은 인간들을 개돼지라고 부르고 있자나

    • ㅂㅅ 221.***.198.216

      ㅂㅅ아~
      읽지도 않았지만
      첫줄보고 개소리라 스크롤 내링
      ㅂㅅ도 참 가지가지다

      • kuycv 73.***.131.10

        욕을 하지말고, 니 생각이 나와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를 하란 말이다.
        이 단순한 인간아!

    • 일베 셔틀 172.***.3.157

      기득권, 적폐세력을 견제할 힘이 없음
      기존 힘있더누사람들이 그 싹을 모조리 찾아 자름

      국민이 힘을 합쳐야만 가능한 상황

    • 108.***.113.213

      여기서 한국을 비판하는 사람들에 특징. 한국은 속속들이 잘안다. 왜냐면 한국에서 자란 한국인이니까. 언어도 자유롭고. 근데 미국은 몰라. 그냥 체류만 할 뿐이지 미국은 우찌돌아가는지 몰라. 한국뉴스보고 미국을 안다. 그러면서 한국과 미국이 이렇다고 비교질이다. 봐라. 제목은 한국과 미국에 다른점이라고 쓰고 내용은 한국에 나쁜점만 잔뜩나열. 미국에 나쁜점은 …..아 모르겠고 그냥 한국이 후졌어. 이러구서 자기생각에 반박을 하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비교를 하려면 공부를 좀 더 해. 한국에 나쁜점 vs 미국에 나쁜점. 한국에 좋은점 vs 미국에 좋은점. 그리고 주제도 주식으로 시작했으면 금융시스템에 차이에 대해서만 말을 하고.

      • kuycv 73.***.131.10

        그건 님이 원하는 방식일뿐..
        미국 나쁜점 늘어 놓으면 님이 원하는 방식되는감?

        그리고 한가지 충고하겠는데, 남의 글을 평가하려면 공부좀 더하시고 해주시길…

        적어도 중딩이나 고딩은 대딩이상 글들을 님처럼 무식하게 평가하지는 않을 정도의 양심은 가지고 있는데, 님은 지식과 사유수준이 초딩조자 안되는지 그냥 니 맘에 안든다고 이래라 저래라 G랄 이네요. 하다못해 초딩졸업도 못한 사람들중에도 지 주제정도 파악하고 있자나요?

        지가 무슨말 G껄이고 있는 정도는 알고 G껄여야 하잔수? ㅎㅎㅎ

    • 1111 23.***.209.50

      사기 투기 비트코인을 막으신 우리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자본주의의 투기의 상징 주식시장도 바로 잡으실거라고 봅니다
      세금 엄청 매겨야해요

      • 뮨쟈안비트코인 96.***.20.231

        주사파 임종석이 문재앙이 비트코인 장난쳐서 막대한 정치자금 조성하고 북한에 몰래 자금 보낸 혐의가 있다.

    • 108.***.113.213

      그건 내방식이 아니라 글을 쓰는 기본적인 방법이란다. 이건 니 몰상식에 관한 충고지 니 개인에 관한 충고가 아니다. 왜냐면 대다수에 글을 읽는 사람들은 너에 편협한 글논리에 질려서 글을 읽지도 않거든. 미국에 단점을 늘어놓으란 예기가 아니라 비교글을 쓸때는 동등하게 객관적인 비교를 해야 한다는 거야. 뭐가 달라지냐고? 그게 바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글과 너같은 개소리에 차이란다. 근데 보아하니 이런것 조차 이해가 안되는것 보니 넌 그런 조언을 받을 가치조차 없다.

      • kuycv 73.***.131.10

        너야말로 남들 모두 너처럼 생각한다고 그렇게 확신할까?
        그게 바로 니가 초딩수준의 사고방식이라는 증거란다. 자신만의 생각을 모두가 함께 하고 있는양 판타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그 수준 말이다. “역지사지”란 것을 단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수준, 미숙아 말이다. 나는 그래도 남들에게 내 생각이란것을 알리려고 하고 있다. 그런데 너는 그냥 내 글이 싫다고만 양양되고있을 뿐이지, 내 생각과 니 생각이 왜 다르고, 니 생각이 왜 타당한지에 대하여는 아무런 설명이 없지 않니?

        어린아들이 불평만 해대고 있는 꼴이랑 니가 다른게 뭐가 있니?

        어찌보면 불쌍해보일 수도 있지만, 어떻하랴? 그게 니 팔자인것을 평생 성숙이란것을 경험치 못한채 덩치만 어른이 되어버리고선 그냥 그렇게 살다가는 그런 팔자 말이다.

    • 108.***.113.213

      혹시나 해서 들어와 보니….역시 아직도 휑설수설 헤메고 있구만.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