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매니저이신 분들께 여쭈어 봅니다- 상사에게 답변 쓸때 예의 This topic has [12]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5 years ago by 12. Now Editing “매니저이신 분들께 여쭈어 봅니다- 상사에게 답변 쓸때 예의”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일단 저는 직급이 낮다고 해두고요. 중대한 사안으로 가장 높은 사람(CEO급)과 메세지를 주고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CEO분이 본인 이메일을 사용하지않고 매니저/비서의 이메일을 사용해서 저에게 모든 연락을 취합니다. (메세지 자체는 사실 CEO가 보낸건데, 내용을 PDF 파일로 만들어서 CEO본인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매니저의 메일주소를 사용) CEO분에게 제가 중요한 답장+ 문의글을 보내야 하는데요 (매니저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는 거죠) 여기서 애매한것은 매니저의 이메일 주소를 쓰면서 CEO하고만 direct로대화를 하는게 좀 이메일 예의가 아닌것 같은데 매니저를 함부로 ignore할수 없고 (그 사람 메일 주소니까요) 그를 존중하면서 동시에 모든 용건은 사실 CEO와 취하는 경우 질문: 메세지 서두를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두 사람 다 존중하는 방법) Thank you for all your help, Mr. Manager. ----- Hello, Mr. CEO + 나의 용건 -이러면 되나요 아니면 다른 좋은 표현 /격식이 있을까요 매니저이신 분들 답변좀 부탁드려요 감사드립니다-좋은 하루 보내세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