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보험이 커버되는 신용카드?

  • #292570
    초보H1b 66.***.244.192 4794

    안녕하세요? 미국 신용카드 중에서 그 신용카드를 사용하기만 하면
    렌트카 빌릴때 보험을 사지 않아도 된다는…즉 그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예약 결제하면 보험이 커버가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인지요? 그리고 어떤 신용카드가 있는지요?
    가르쳐 주세요. 저는 초보 H1b입니다.

    저는 렌트카 가끔 타는데요. Loss damage Waiver니 기타 다른 보험들을
    다 사는 편입니다. 왜냐면 막상 사고나면 문제 생길꺼 같아서요.
    제 차는 똥차라서리…

    헌데 신용카드가 보험을 카바해준다면 렌트카 이용시에 부담이 진짜로
    많이 줄게될 것 같아요.

    • 신용카드 24.***.252.106

      어느 지역인지를 알려 주셔야 할듯..

    • HEA 128.***.253.42

      렌트카 책임보험은 자기 보험으로 하고요(대부분 책임보험이 된다고 하던데, 자세한건 보험 에이전트에게 알아보세요), 렌트카 LDW의 경우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또는 대부분의 플래티넘카드가 된다고 하던데요. 전 플래티넘 카드를 안만들어서 모르겠고. 아멕스를 이용해서 여러번 렌트를 했었습니다. 사고가 나지 않아서, 어떻게 커버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멕스에 전화해서 확인 한 내용입니다. 경험이 있으신분인 글을 올려주시면, 더욱 도움이 되겠네요.

    • chris 69.***.234.43

      아멕스가 된다고 저도 들을 적 있습니다.하지만 약관 조항을 잘 읽어 보면은 영주권자만 해당된다는 조항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신지요?

    • 현재진행중 67.***.93.35

      저는 현재 visa 카드로 그렇게 보험 들었고 사고가 났으며 현재 진행중입니다.
      결과는 나와봐야 아는데…
      아뭏든 커버 해 주긴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결과 나오면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 경험에 비추어 볼때, 안 이용하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사고 났을 경우 부분적으로만 커버 되는 것 같더라구요.

    • 약관 70.***.176.232

      카드 약관을 보셔야죠. 아멕스라고 다 되는 것도 아니고, visa라도 다 되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아멕스코스코 카드와 BOA 플래티넘가지고 있는데 둘다 커버됩니다.

    • 약장사 70.***.50.6

      예전에 무보험 렌트를 2주햇다가 자차사고 사고로 차를 반납하고 신용카드로 보험처리한 경우가 잇엇는데,
      1) 일단 보유하고 잇는 신용카드(대부분이 렌트카 자차만 커버하는 보험을 포함하고 잇습니다.)를 확인해 보는게 확실하고요.
      2) 프로세스는 생각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3) 신용카드 계약서 확인하셔야 겟지만, 대개 대물/대인은 신용카드로 커버안됨을 유의하시길…
      4) 렌트카 보험드는 순서가 자차(LDW), 자손, 대물, 대인 이렇게만 됩니다. 무슨말인가하면 자차는 신용카드가 커버해주니깐 자손/대물/대인만 하겟다라는게 안되는 걸로 알고 잇습니다. 조합이 가능한데 자차/자손 가능, 자손/대물/대인 불가능, 자차가능(이건 당연히 신용카드가 커버해주니깐 이렇게는 들필요가 없죠)
      5) 자신의 자동차 보험에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6) 사고가 나더라도 processing fee라하여 약 100불정도 청구됩니다. 물론 저는 견적이 $1,200불정도가 나와서 잘 커버 됏구요. 손익분기점 따져보셔야 됩니다. 무슨얘기냐 하면 하루이틀 랜트하면 보험드는게 날 수도 잇습니다. 보험이라는게 그야말로 보험아니겟습니까?
      7) 타인과 역인 사고인 경우 렌트가 보험 안든 경우 처리가 복잡할 수 잇겟다라는 생각입니다.